효과적인 이미지 메이킹
상태바
효과적인 이미지 메이킹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4.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효과적인 이미지 메이킹

 

 

내가 전달하고 싶은

외적·내적 인 이미지는?

 

 

이미지 메이킹이란 자신의 이미지를 상대방 또는 일 반인에게 각인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미지는 매너와 같은 행동에서도 비 롯되지만 성격과 생김새, 즉 인상에서도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한다. 이러 한 것들을 종합하여 상대방을 처음 접하는 몇 초간의 짧은 시간 동안 그 사 람의 이미지를 파악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이미지 메이킹이다. 이에 대학 새내기 때의 이미지 메이킹이 대학생활 내내를 좌지우지 할 수 있다. 그렇 다면 이런 이미지 메이킹은 어떻게 해야 할까?

 

 한 사람들을 평가하는 데 있어 중요한 것 은 무엇일까? 사람은 여러 가지 요인이 종합적으로 합쳐져 평가된다. 우선 크게는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으로 나눌 수 있다. 내적인 요인에는 가치 관, 신념, 마음가짐, 이상, 지적 수준 이런 것들이 있다. 외적인 요인으로 는 헤어스타일과 화장법, 태도(몸가짐), 스타일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리고 인상을 형성하는 데에는 표정, 매너, 몸가 짐, 옷차림을 통해 보이는 시각적인 부분이 55%,  말을 할 때의 목소 리나 말투가 38%, 그리고 사용하는 단어가 7%의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외 모가 압도적이다. 왜냐하면 처음 보는 사이에 그 사람의 성격을 판단하는 건 힘이 들며, 먼저 외모에 눈이 가기 마련이다. 이에 오늘날 우리는 타인 과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시대가 요구하 는 이미지와 자신이 전달하고픈 이미지를 선택하여 적절히 연출할 줄 알아 야 한다.

 

얼굴의 이미지 메이킹 전략

 얼굴은 사람의 신체 가운데 가장 표현력 있고 눈 에 띄는 부분으로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의 유무를 결정하고, 속마음이나 상 대방의 기분을 판단하기도 한다. 따라서 상황에 어울리는 미소로 신뢰와 호 감을 주도록 한다.

 

의복을 통한 이미지 메이킹

 옷은 추상적으로 아무 의미가 없는 듯하지만, 타 인에게 자신을 인지시킬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도 한다. 따라서 궁극적인 자기 암시로 말미암아 이미지가 표출되어 자신의 사업과 성공에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하여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준다. 의복의 선 택은 실루엣을 고려하여 몸에 잘 맞고 유행을 타지 않으며 항상 조잡하다 는 인상을 주지 않아야 한다.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 전략

  말은 지위나 권력을 얻는 데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사교생활이나 사업에도 많은 영향력을 끼친다. 따라서 마찰을 피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 는 데 있어서 음성, 발음, 바디 랭귀지, 말하는 스타일 등의 요소는 매우 중요하다. 물론, 경청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