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하는 군대 : 군대라는 또 다른 사회 속으로!
상태바
선택하는 군대 : 군대라는 또 다른 사회 속으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5.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선택하는 군대

 

 

군대라는 또 다른 사회 속으로!

 

 

대한민국 남자라면 당연히 고민하 게 되는 군대. 대학 새내기의 즐거움도 잠시, 1학년을 마치면 하나, 둘씩 동기들이 입대를 시작하고, 자신의 차례도 멀지 않음을 깨닫게 된다. 피해 갈 수 없는 군대, 요즘은 자신에게 맞는 곳으로 선택해서 갈 수도 있다는 말이 있던데… 군 입대의 모든 것을 담아 본다.

 

▲군대개요            &nbs p;          ▲징병검 사

 

 대한민국 국민인 남자는 18세가 되는 해의 1월 1 일부터 병역의무가 발생하여 제1국민역에 편입되고, 병적관리가 시작된다. 그리고 병역의무자는 19세가 되는 해에 병역을 감당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판정받기 위해 지방 병무청장이 지정하는 일시 및 장소에서 징병검사를 받 아야 한다.

과거에는 어느 날 갑자기 입영날짜를 통보받고 군 입대 를 해야 하는 일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시기에, 원하는 사람과 함께, 혹은 원하는 직무를 선택해 갈 수 있다.

자격, 전공별 지원 가능분야 알 수 있어

병무청 모병센터 홈페이지(www.mma.go.kr/kor/ n_mobyung)에서는 육군, 해군, 해병대, 공군에서 현재 모집 중인 인원과 지 원 방법, 실시간 지원 현황 등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자격, 전공별 지원 가 능 분야 및 지원 가능 분야별 자격, 전공 등 지원 요건도 검색해 볼 수 있 어 유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