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선호기업 : KT
상태바
*구직자 선호기업 : KT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6.1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30주년 기획특집Ⅰ KT

 

 

통신 넘어

글로벌 미디어 유통그룹으로 도약

 

● KT 홈페이지

http://www.kt.com

● 채용 홈페이지

http://recruit.kt.com

● 트위터

@kt_recurit

 

 KT(www.kt.com)는 1981년에 한국전기통신공 사로 창립된 이래, 그동안 KT와 KTF 합병을 통해 유무선 네트워크의 컨버전 스와 IPTV와 위성방송의 하이브리드 결합상품인 올레tv 스카이라이프(OTS) 를 출시하며 방송시장의 선도를 이끄는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왔 다. 특히, KT가 강조하는 올레(olleh)경영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 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드려 고객이‘olleh’라고 환호하게 하자는 다짐이기도 했 다.

 그리고 이에 안주하지 않고 KT는 그룹 내 역량을 집중, 대한민국의 새로운 먹거리인‘Virtual Goods(가상상품)’유통을 통해 ‘글로벌 미디어 유통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olleh경영 2기’를 선언했 다. 이에 통신을 넘어‘글로벌 미디어 유통 그룹 도약’과‘BIT를 통한 경 영혁신’을 통해 전 세계가 하나로 통하고 네트워크로 연결되는(Always Connected) 세상을 구현해 스마트 라이프를 선도하겠다는 것이 다.

 

사회적 가치 창출할 것

 KT가 새롭게 시작하는‘olleh경영 2기’에 는 그동안 다져 놓은 기반을 토대로 그룹 내 엔써즈(Enswers), 유스트림 코 리아 등이 콘텐츠 유통을 담당하고, 빅 데이터를 위한 클라우드 경쟁력을 넥스알(NexR), kt이노츠 등 솔루션회사가 주도하여‘Virtual Goods’(가상 상품 : 콘텐츠, 앱 등 가상공간에서의 상품)을 자유롭게 사고파는 생태계 를 구축, 글로벌 미디어 유통그룹으로 도약,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KT는 2010년부터 추진 중인 BIT (Business&Information system Transformation)를 olleh경영 2기 내에 완료하여 KT그룹 내 제도, 프로세스, 문화 등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 릴 계획이다. BIT는 그룹 내부적으로는 신속하고 일관된 의사결정을 위한 경영정보의 혁신 및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라는 특징이 있으며, 고객에 대해 서는 마케팅·영업·서비스 인프라의 실질적통합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변화된다. 대표적 사례는 서비스별 운영 중인 콘텐츠가 통 합운영 형태로 개선되면 고객은 어떤 디바이스에도 상관없이 동일한 콘텐츠를 이용하게 되는 실질적 N스크린 서비스가 가능하 게 된다.

 글로벌 미디어 유통그룹 달성을 위해 KT그 룹은 IT미디어 집중육성, 컨버전스 사업 확장, 혁신적 통신리더, 글로벌사 업자로 변신,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5대 방향을 정했다. 그리고 이를 위 한 실행 계획으로 Virtual Goods(가상상품) 유통 생태계 주도, 그룹 내 솔 루션과 플랫폼을 결합하여 스마트 혁명을 선도, 그룹사 역량 내실화와 시너 지를 강화,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 CSR의 특화를 정하여 추진중이다.

 한편, KT는 사내 봉사조직인 kt사랑의 봉사단은 2001년 봉사단 창설 이후 매년 3,000회 이상의 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소 외아동에게 따뜻함을 전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올레 어린이 봉사단을 발족 해 어린이들의 나눔정신 함양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청각장애아 소리찾기 지원사업을 중장기 공익사업으로 운영하 고 있다. 또한 2007년 출범한 IT서포터즈는 IT소외계층과 함께하는 IT 나눔 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 3월부터는 올레 스마트 아 카데미를 운영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 IT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KT는 소외계층 뿐만이 아니라 우리나라 젊은이들에 게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 히, 특화된 체험 명소인 올레스퀘어를 운영하여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젊 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있다.

 

 

INTERVIEW

 

올해는 1,000명 채용 예정입니다!

 

이재민 KT 인재경영실 매니저

 

KT가 구직자들에게 가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라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국내 1위 통신 사업자로 입사 후 자신의 꿈을 회사의 비전 아래 함께 키워나갈 수 있다는 점이 구직자들에 게 매력적으로 비춰졌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KT가‘인재가 크고, 즐겁게 일하고, 모 이는 일터’를 지향하는 신 기업문화를 가진 Great Work Place(GWP)이기 때 문이다. 임직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도모하고 있다는 점 또한 구직자들에 게 크게 어필을 하고 있다.

 한편, KT는 2010년 990여 명, 2011년 830여 명을 채용했으며, 올해는 고객 서비스 분야를 담당하는 정규직 고졸 사원 300여 명을 포함한, 대졸신입 400여 명 등 1,0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그룹사 는 3,0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상반기 채용은 경영관리, IT서비스, 네트 워크, 마케팅, 유통영업·관리의 신입 분야와 국내 및 글로벌 B2B 영 업을 담당하는 AM 분야, 하계 방학기간 동안 근무하는 인턴 분야를 진행한 다.

 KT의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으로 이루어져 있다. 서류전형에서는 기본적인 자 격요건과 자질을 평가하고, 인·적성검사에서는 지원자의 성격과 적 성이 KT인재상과 조직문화에 적합한지를 확인하고 이를 면접 시에 참고 자 료로 활용한다. 1차 면접은 실무 면접으로 인성과 개인의 역량을 테스트하 는 개별 면접, 정해진 주제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직무전문성 면접으 로 구성되어 있다.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으로 인성을 포함한 지원자의 종합 적인 평가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절차와 평가기준들은 핵심가치에 기반하여 설계되어 있다. 여 기서 KT의 핵심가치는 ACTION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A.C.T.I.O.N.’의 A 는‘All for customer(고객중심)’, C는 ‘Collaboration(협업·상 생)’, T는‘Trust(신뢰)’, I는‘Innovation(창의적혁신’, O는 ‘Ownership(주인의식)’, N은‘Now(즉시실행)’을 뜻한다.

 까다로운 KT의 채용전형을 통과하기 위해서 도움 이 될 만한 몇 가지팁이 있다. 우선 자신이 생각할 때 중요한 경험이고 내 세울 수 있는 장점을 무작위로 나열하면, 인사담당자들에게 큰 어필을 할 수 없다는 것 이다. 자신이 했던 경험들과 장점들이 어떻게 KT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연관이 되는지 또 어떻게 직무와 연관이 될 수 있 는지를 중점으로 풀어 쓰는 것이 서류전형뿐 아니라 면접전형에서도 도움 이 될 수 있다.

 한편, SNS나 온라인 활동들은 개인의 사생활로 존 중되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KT에서는 일반 지원자의 SNS나 온라인 활동 들을 따로 살펴 평가에 반영하지는 않는다. 다만 지원자들 중 온라인 활동 을 자신의 강점으로 내세운 경우 사실 확인 차원에서 해당 활동 등을 확인 해 평가에 반영하거나 면접 시 이와 관련된 질문을 하는 경우는 있 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