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 면접 메이크업
상태바
메이크업 : 면접 메이크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9.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IFE CULTURE┃면접 메이크업

 

 

깨끗한 인상 으로 승부하는

면접 메이크업

 

하반기 취업시장의 문이 열리고 있다. 2012년 9월, 가장 많은 채용이 예정되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많은 취업 준비생들은 그동안의 스펙을 재점검 하며 부족한 부분을 준비하고 있다. 자 신의 적성을 제대로 알고 원하는 직장의인재상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열심 히 준비해왔다면 사회 초년생이 될 기본적인 자질은 갖춘 셈. 하지만 일자 리를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져가고, 취업의 최종 관문인 면접의 중요성 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이에 깨끗한 첫인상을 위한 면접 메이크업은 필수 조건이 되었다. 면접관에게 신뢰감을 주는 첫인상을 줌으로써 성공취업에 한발 더 다가서는메이크업 방법에 대 해 알아보자.

 

메이크업의 기본 바 탕, 촉촉한 피부 만들기

면접 전날이라고 무리하게 관리를 하면 오 히려 생각지도 않은 트러블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중 세안 을 한 뒤평소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피부결 방향 으로 부드럽게 닦아내거나 얼굴에 올려 놓고 2~3분 후에 제거해 피부결을 정돈해준다. 장시간 계속될 수 있는 면접에 대비하여 피지를 관리해주는 것 도 중요하다. 특히 코 주변에 자리 잡은 블랙헤드는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주기 쉬우므로 블랙 헤드 제거 전용 스크럽이나 팩을 사용하여 제거해주도 록 한다.

 

 

자연스러운 메이크 업으로 깔끔한 인상 만들기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의 비결은 우선 깨 끗한 피부 톤을 연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베이스 메이크업를 잘 고 르는것이 중요한데 특히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최대한 건강하고 생기 있 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운데이션을 고를 때 에는 수분 보호막을 만 들어 오래도록 촉촉함이 지속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한, 선명한 인상을 줄 수 있는 메이크업 포인트는 립스틱이다. 립스틱은 컬 러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데, 피부 톤에 맞는 선택이 무엇보 다 중요하다. 얼굴 톤이 밝은 편이나 노란 편인 동양인 여자들은 기본적으로 코럴 컬러계열이 무난하게 잘 어울 린다. 얼굴 톤이 어두운 편이라면 립스틱 색상을 고르는 것에 고심을 하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 연출에 주력해야 한다. 베이지 컬러가 기본으로 들어간 핑크 베이지 컬러나 오렌지가 가미된 누드베이지 는 단정한 이미지 연출에 도움을 주는 색상이다.

 

 

남성들에게도 면접 메 이크업은 필수

 

남성들이라고 면접 시 좋은 첫 인상을 주 기 위한 피부 관리 대상에서 예외일 수는 없다. 남성들의 경우 흔히 생각하 는 메이크업의 개념보다는 평소 꾸준한 스킨케어를 통해 깨끗한 피부를 가 꿔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조금 더 깨끗한 인상을 주기 위해 불 균일한 피부 톤을 어색함 없이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는 비비크림으로 매끈 한 피부를 표현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