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 여성 오피스룩
상태바
패션 : 여성 오피스룩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9.1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IFE CULTURE┃패션 여성 오피스룩

 

 

스타일로 완성하는

커리어우먼!

 

커리어우먼으로서 성공하고 싶다면 스타일부터 점검해야 하는 시대다. 여성 직장인에게 있어 제대로 된 패션 전략을 구사하는 것은 직장생활의 성공 여부와도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이기 도 하다. 그래서커리어우먼들은 매해 계절이 바뀔 때마다어떻게 패션을 연 출해야 할지 고심을 거 TNGT여성의 정현주 디자인실장은“여성직장인들은 TPO에 맞춘 적절한 옷차림을 통해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주는 것이 무엇보 다 중요하다”며“스커트와 바지 정장, 베이직한 셔츠와 함께 각각의 시즌 에 맞는 ‘it 아이템’을 적절히 조화시켜 패션성을 강조하는 것이 좋은데 레트로 무드가 패션계를 강타할 올 하반기에는 스카프나 코르사주의 액세서리를 통오피스룩을 연출하는 것 이 좋다”고 조언했다.

 

■ 정장 연출

수트 오피스룩 연출 시에는 무엇보다 프로페셔널한 인상을주어야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프로페셔널한 인상만을 강조하면 자칫 지나치게 차가운 이미지로 오해받을 수 있어 적절하게 시즌 트렌드와의 조화를 이루는 오피스룩을 연출하는 것이바람직하다. 날씨가 좀 덥더라도 여성의 직장에서의 비즈니스 캐주얼룩은 기본적으로는 몸에 적 당히 피트되는 원버튼 재킷을 꼭 포함하는 것이 좋으며 이와 함께 검은색 스커트에 타이트한 흰색 블라우스를 매치하는 것이 기본적인 정장 오피스룩 이다.

하지만 다소 더워보일 수 있는 검은색 대신 화이트 컬러의 원버튼 재킷을 선택하거나 일반 스커트 대신펜슬스커트 를 매치하면 보다 스타일리쉬하고 시원해 보이는 여름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여성 오피스룩 연출의 관건은 무엇보다 베이직한 셔츠나 블 라우스의 활용인데 일반적으로는 보디라인이 잘 살도록 가슴 절개선과 허 리 라인이 제대로 잡혀있는 신축성이 좋은 면 셔츠가 깔끔하고 지적인 이미 지를 줄 수 있다. 하지만, 이번 시즌 대세인 메트로 무드에 힘입어 소매 부 위가 다소 짧게 디자인된 7부 블라우스나 실크 소재의 셔츠 또한 단정하면서도 멋스러운 코디 선택이 될 것이다.

 

액세서리를 함께 연출하면 스타일의 시 선을 모으고 한층 부드럽고 안정된 이미지를 배가시켜준다. 화려한 프린트 스카프나 작은 액세서리로 화사함 느낌을 가미해 보자. 멋스러운 스카프나 코르사주를 매치하거나 특히, 레이디 라이크 오피스룩을 연출할 때는 진주 귀걸이나 목걸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슈즈와 가방은 통일감 있 게 조화시켜야 한다. 전체적인 룩을 생각하면서 가방과 구두의 소재를 통일 하여 전체적으로 안정된 느낌을 주어야 하는데 이번 시즌에는 악어 가죽 소 재와 같은 스킨 소재 핸드백에 블랙 펌프스를 매치하는 식으로 클래식 아이템끼리 함께 코디하는 것이 일 관된 레이디라이크 오피스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 캐쥬얼 연출

직종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일반적으로 출장, 회식 등 사무실 밖에서 회사 사람들과어울리는 경우가 무수히 많다. 특히, 요즘에는 회사 내에서 거의 캐주얼에 가까운 복장도 허용하는 경우 가 많으므로 이에 맞춘 패션전략이 필요하다.회식이나 비공식 동아리 모임 등에 참석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캐주얼 연출 방법은 회사 내에서 수트 를 입을 때의 프로페셔널한 느낌과 상반된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부각시키 는 것이다.

특히 이번 시즌은 최근 수년간 캐주얼 의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프레피룩의 인기가 지속될 전망인데 다행히도 여 성 프레피룩은 귀여움과 발랄함을 표현하기에 매우 적합한 스타일이다. 발 랄함을 표현하면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 스커트인데 발랄하면서 섹시한 느낌을 표현하고자 한다

면 체크 패턴 스커트를, 귀엽고 깜찍 한 느낌을 원한다면 청 스커트를 코디하는 것이 좋다. 스커트와 함께 연출 할 때에는 무릎 윗부분까지 올라오는 긴 양말을 함께 코디하는것이 일반적 이며 이때 양말은 셔츠와 색상, 무늬가 비슷한 것을 골라야 한다. 무난하 게 프레피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치노바지를 코디하는 것이 좋은데  이 때 치노바지는 로퍼와 함께 입는 것이 일반적이나 요즘에는 흰색 스니커즈 나 하이힐과 함께 코디하는 경우도 늘었다. 스카프나 베레모 등으로 스타일 에 포인트를 주는 것은 좋으나 귀걸이, 목걸이 등 금속 액세서리는 프레피룩에 어울리지 않으니 삼가는 것이 좋 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