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뉴스 : 홍익대학교 외
상태바
캠퍼스 뉴스 : 홍익대학교 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9.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ECONOMY FOCUS┃캠퍼스 뉴스

 

 

홍익대학교

2012 국제 PACE 포럼에서 종합 1위 입상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미국의 General Motors가 주관하는 2012 국 제 PACE포럼에서는 미래형 자동차를 의미하는‘Next Generation Sustainable Urban Transport(SUT)’의 국제공동개발 프로젝트 최종경선에 서 홍익대학교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전 세계의 50개 PACE 대학 중에서 미국, 독일, 캐나다, 중국, 인도,멕시코, 브라질 등 26개 대학에 소속된 200여 명의 학생들이 6개 조로 나뉘어 지난 2년에 걸쳐 진행된 프로젝트의 최종심사 결과, 홍익 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김관주 교수가 지도한 홍익대 PACE센터(센 터장 지해성 교수) 소속 15명 학생들이 이끄는 제2조가 종합우승을 차지하 였다.

‘Powering Global Collaboration’라는 표어를 내걸고 시작된 이번 국제대회에서 우승의 영광을 안은 홍익대팀의 ‘TINAH’라는 SUT 차량은 한국의 전통적인 곡선을 모티브로 2011년 본교 산업디자인과 학생이 외형 디자인을 담당하였고 올해에는 기계 시스템 디자 인 공학과 및 산업 공학과 학생들이 각각 엔지니어링 및 매뉴 팩쳐링 부분 을담당하여 완성된 것으로 완성도면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최고의 점수를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독일, 미국의 대학들과의 협업이라는 매니지먼트 부문에서도 훌륭한 평가를 얻었다.

한편, 홍익대학교는 2005년에 한국에서는 최초로 PACE대학으로 지정된 이후, 매년 개최된 PACE포럼의 자동차 국제공 동개발 프로젝트에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모두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한 바 있지만 종합 1위 입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국대학교

동국대 경영대학 AACSB 국제인증 획득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가 세계적인 경영교육 인증기관인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The Association to AdvanceCollegiate School of Business International, AACSB)로부터 경영 교육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동국대는 2008년부터 4년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 6월 실사평가팀(Peer Review Team)의 현장방문 실사를 거쳐 인증을 획 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인증으로 동국대는 학부(Undergraduate), 석사(MBA &MS), 박사(PhD) 과정 등 경 영학 학위 전 과정에 대한 교육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경영학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AACSB는 10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비 영리 인증기관으로서, 교육목표·교수·학생·시설 ·재정 등 비즈니스 스쿨이 갖추어야 할 일정한 기준에 대한 엄격한 절차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해오고 있다. 현재 전 세계 경영학 교육 프 로그램의 약 5%만이 이 인증을 획득·유지하고 있을 정도로인증이 까 다롭기로 유명하다.이제까지 국내에서는 KAIST,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10개 학교가 인증을 받았다.

AACSB 존 페르난데스(John J. Fernandes) 회장은 인증이 확정된직후 동국대에 서신을 보내“AACSB는 인증 취득에 대 해 동국대학교에 축하인사를 드린다”며 AACSB 인증 비즈니스 스쿨의 일원 이 된 것을 환영하고“AACSB 인증은 비즈니스 학위를 수여하는 교육 기관들 의 가장 높은 성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인증 취득을 위한 동국대학교의 노력 은 국제적으로 찬사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