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뉴스 : LIG손해보험, 에듀윌, SK플래닛 외
상태바
기업 뉴스 : LIG손해보험, 에듀윌, SK플래닛 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9.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ECONOMY FOCUS┃기업뉴스

 

 

LIG손해보험

봉사하는 기쁨도, 현장 체험

학습 효과도 쏠쏠~

 

LIG손해보험(회장 구자준) 임직원과 영 업가족으로 구성된 ‘LIG희망 봉사단’ 50여 명이 지난 8월 11일과 12일, 1 박 2일에 걸쳐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 돕기 자원봉사활동 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작으나 마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주말에 열리는 행사임에도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소중함을 느끼려는 가족 단위 신청자들로 참여 열기가 뜨거웠 다. 오전 10시부터 8시간 동안 진행된 첫날 봉사활동에서는 아빠, 엄마와 함께 온 어린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배추 모종을 심기도 하고, 수확기를 맞 은 들깨와 옥수수 등을 따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활동도 이어졌다. 도시에서는 좀처럼 접할 기회가 없는 그네타기와 떡방아 찧기를 직접 해본 아이들의 표정에는 신기함과 즐거움이 가득했다. LIG손해보험은 이번 농촌 봉사활동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이어 자녀와 함께 참여하는 농 촌 일손 돕기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향후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등 을 통해 농가와의 결연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듀윌

금천호암노인종합복지관에

‘사랑의 쌀’기증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지난 7월 26일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금천호암노인종합복지관에‘사랑의 쌀’을 기증했 다. 2011년 1월부터 시작된 에듀윌의‘사랑의 쌀 나눔 행사’는 이달로 19 회째를 맞았다. 기증식에는 조영표 금천호암노인종합복지관 관장과 권태록 데이케어센터 원장, 이진학 에듀윌 본부장, 윤장숙 에듀윌 전임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에듀윌은 금천구 관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사랑 의 쌀’을 전달했다. 이날 기증된 ‘사랑의 쌀’은 금천구 관내 독거노인 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금천호암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여가, 안정적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지난해 11월 개관되었다.

경로식당과 미용실, 데이케어센터, 물 리치료실, 체력단력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사회교육과 물리치료, 재가봉사 자 파견,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에듀윌이 기증한 ‘사랑의 쌀’은 그동안 복지관 아이들과 독거노인, 노숙자, 수재민 등을 위해 쓰였다. 지난 3월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사랑의 쌀’을 기증할 때는 종로구 지역 어르신2,000여 명에게 무료급식과 구두 닦기, 안경 세척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 나눔의 의미를 한층 뜻 깊게 만들기도 했다. 이와 같은 활 동으로 2011년 12월에는 서울시와 서울복지재단으로부터 우수 기부업체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여받은 바있 다.

 

 

SK플래닛

탭조이와 모바일광고

시장서 제휴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세계 최대 모 바일 보상광고 플랫폼 기업인 탭조이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 를 교환하고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지난 8월 1일 밝 혔다. 이번 제휴로 국내 최대 콘텐츠 마켓인 T스토어(www.tstore.co.kr)는 그동안 축적한 서비스 경험, 모바일 생태계 기반과 전 세계 6억대의 모바 일 기기에 적용된 탭조이의 글로벌 플랫폼을 연계해 지속적인 협력 마케팅 과 국내외 개발사 지원, 해외 공동사업 발굴 등 포괄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 이다. 이를 통해 해외 유수 앱의 국내 유치를 확대해 마켓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한편, 국내 앱 개발사들에게 도 선진화된 보상 광고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는 기회를 제 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우선 양사는 앱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 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에 나설 예정이다. 탭조이 플랫폼을 탑재한 T 스토어 내의 앱 중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앱을 선정, 마케 팅 자금 및 부가 혜택을 제공한다. SK플래닛의 박정민 T스토어사업부장은 “이번 제휴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와 광고 시 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네트워크를 연계 한 협력과 지원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산중공업

베트남 우수학생 대상

이색‘맞춤형’연수

 

두산중공업(대표이사 부회장 박지원)이 올해 처음 실시 중인 베트 남 우수 학생 초청 연수가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었다. 참가 학 생들은 3주간 중앙대학교에서 머물며 한국어 강의를 비롯하여 패션, 사진, PC를 활용한 UCC 제작법 등 다양한 교양 강좌에 참여하며,‘ 리더십’,‘ 비전 세우기’등 교수 특별 강의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 양을 배웠다.

7월 22일부터 3주간 진행된‘비욘드 썸 머 캠프(BEYOND Summer Camp)’는 두산중공업이 현지 기업 이미지를 높이 고 베트남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베트남 교육부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 과 고등학생 30명을 초청, 한국의 언어와 문화 체험 기회를 주는 캠프다. 이번 연수가 남다른 것은‘맞춤형’이색 프로그램이 일정에 상당수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두산중공업은 연수에 앞서 학생들을 대상으로‘한국에서 해 보고 싶은 것’을 사전 조사했다.

조사 결과 가요 공개방송 방청, 찜질 방 및 홍대 앞 클럽 체험, 남이섬과 워터파크 방문, 프로야구 관람 등 다양 한 희망이 나왔고 두산중공업은 한국어 연수, 역사체험 등 기본적인 일정 사이사이에 이를 포함시켰다. 두산중공업은 나이에 맞는 관심사를 가미한 이러한 이색연수 프로그램이 연수 전반에 대한 학생들의 집중도 향상을 가 져와 높은 연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현재 베트남 중부 쭝꾸 엇 지역에 현지법인인 두산비나 공장을 두고 있으며 2009년 5월 설립돼 발 전설비와 산업설비를 제작하고 있는 이곳에는 현지인 23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사람이 미래다’라는 경영철학을 베트남 현지에도 반 영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실시했으며, 앞으로 매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