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건설사를 찾아서 : 한화건설
상태바
*우수 건설사를 찾아서 : 한화건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9.2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특집┃우수 건설사를 찾아서 한화건설

기획특집┃우수 건 설사를 찾아서 한화건설

 

고객 여러분의 꿈 을 안고

세계로 달려갑니다!

 

한화건설은 1962년 중앙건영㈜로 설립되었 고, 덕산토건㈜으로 상호를 변경한 후 1996년 ㈜한화에 합병하여 2002년, 한화건설로 분사하였다.‘ 꿈에그린’아파트브랜드를필두로, 한화석유화학 플랜트, 장교동 한화빌딩, 서울역 민자역사, 사우디 마덴 플랜트, 인천 에 코메트로,제3경인고속도로 등을 성공적으로 준공하였으며, 최근 중동지역 다수의플랜트 및 80억 달러 이라크 신도시개발공사 수주를 통해 글로벌 건 설사로 도약하였다.

1962년, 한화건설이 창립된 이래 한화건설 의 역사는 도전 그 자체였다. 변화와 혁신의 기치 아래 매년 역동적으로 성 장해왔으며, 더 좋은 품질과 더 큰 만족을 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 다. 한화건설은 연평균 20%대의 업계 초유의 경이적인 성장률을 기록해왔 다. 그러나 한화건설의 도전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는다. 한화건설은 그동 안 국내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에서 석유 화 학, 발전 및 담수 플랜트 공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왔으며 미주 및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개발사업과 토목공사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세계 곳곳에 전략거점지역을 만들어 해 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으며, 한화그룹이 가진 가진 전 세계의 수많은 해외법인 및 지사와 시너지 효과를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만들어가고 있 다.

발전플랜트 사업에 주 력하고 있어

한화건설은 산업 발전의 근간이 되는 도로 교량철도 및 단지조성 공사부터 생명의 근원인 맑고 깨끗한 물을 전국에 공 급하기 위한 수처리 사업에 이르기까지 국토를 숨 쉬게 만드는 사회간접자 본 건설에 앞장서왔다. 최고 최적의 기술로 한국뿐 아니라 세계의 도로를 건설했으며, 더 안전한 다리, 쾌적한 터널, 편리한 지하철로 대한민국을 완 성해가고 있다.

또한 학교, 우체국, 백화점 등에서부터 스 포츠레저 시설 및 첨단 IBS(Intelligent Building System)가 도입된 초고 층 사무용 빌딩에 이르기까지, 우리 주위를 둘러싼 한화건설의 모든 건축물 들은 인간 중심의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예술성과 기능이조화를 이룬 공간이 다. 한화건설은 최고의 효율성과 편의성이 구비된 공간 창조를 통해 행복 한 생활과 쾌적한 여유까지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살기 좋은 아파트의 대표 브랜드 ‘꿈에그린’, 고품격 명작의 감동이 느껴지는‘ 갤러리아 팰리스’와 ‘갤 러리아 포레’, 친환경 해안주거 문화도시 ‘꿈에 그린월드 에코메트로’ 등 한화건설이 창조하는 주거 공간에는 친환경적인 이상과 인간 중심의 주 거과학이 고스란히 살아 있다. 한화건설이 가장 주력하고 있는 사업은 발전 플랜트로서 중동 플랜트 시장에서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발전 및 담 수 플랜트, 화공 플랜트 등 국내 플랜트 사업의 선두주자인 한화건설은 사 우디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각종 플랜트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중동 및 동남아 시장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발전소 등 공공 공사 및 기획 제안 형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플랜트 업계 선도기업의 입지를 세계에 다지고자 한다. 현재는 2012년 80억 달러 규모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개발 사업수행 에 집중하고 있다. 변화를 향한 도전, 비전을 창조하는 열정 한화건설 기술 연구소는 자연과 인간이 건강하게 공존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Valuable Tech-Creator for Your Dreams’라는 비전을 위하여 인간 과 자연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가치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기술연구소는 지속가능한 환경 발전의 이념을 담아 1995년 환경 연구센터로 출발하여 현재 건설기술 분야 전반에 걸쳐서 핵심요소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Global Top Player 실현을 위한 핵심건설 기술개발능력, 기술전문인력 양성, 기술 마케팅력을 확보하여 기술경쟁력의 원천이 되고 있다.

한화건설의 비전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 유한‘Global D&EC’이다. 2015년 ‘Global Top 100’진입을 목표로 국 내에서는 공공사업 역량 강화, 녹색사업 진출,주택사업 안정화를 이룰 것이 며, 해외에서는 플랜트 EPC 경쟁 확보, 신재생 에너지사업화, 개발사업 육 성 등을 이뤄나갈 것이다.

 

Interview

하두완 한화건설 경영지원실 인력팀 주 임

한화건설은 2012년도 상반기에 약 170명 을 채용하였으며, 하반기 채용계획은 약 360명입니다. 채용전형에서는 이력 서 및 자기소개서 내용을 종합 평가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학점과 어학을 포함, 결격사유로 적용하는 커트라인은 없습니다. 건설사에서 선호 하는 자격증은 주로 건축기사와 토목기사이며, 이외에 전기공사기사, 일반 기계기사, 화공기사 등의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채용 시 우대사항으로 적용 됩니다. 한화건설의 면접에서는 글로벌 역량 평가를 위해 영어(회화) 면접 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역량을 체계적으로 평가하기 위한구조화 면접 방식을 채택하기 때문 에 준비된 답변보다는 본인의 경험에 근거한 사실 위주의 답변을 하는 것 이 좋습니다.

한화건설의 인재상은 신의를 바탕으로 창 의와 열정을 갖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 깊이의 측면에서 업무 전문성 과 넓이의 관점에서 국제적인 감각과 능력을 갖춘 성과창출형 인재입니다. 면접에서는 이 인재상을 바탕으로 한화그룹의 핵심가치인 도전, 헌신, 정도 에 부합하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어려운 취업 환경 속이지만, 자신만의 강 점과 적성에 부합하는 직종과 직무를 현명하게 선택하여 취업 후의 만족도 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