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건설사를 찾아서 : 동부건설
상태바
*우수 건설사를 찾아서 : 동부건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10.0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기획특집┃우수 건 설사를 찾아서 동부건설

 

 

 

‘An Excellent Global Company’,

인류에 기여할 것

 

동부그룹의 모체인 동부건설은 1969년 1 월 자본금 2,500만 원과 직원 2명으로 미륭건설이라는 이름으로 창립되었으 며, 1989년 동부건설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좋은 기업을 만들어 사회에 봉 사한다는 동부건설의 기업철학은 창업 이래 변하지 않는 동부의 다짐으로, 창업 이후 지금까지 불굴의 도전의지와 개척정신으로 국가기간산업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동부건설은 1970년대 초반 사우디아라비아 를 중심으로 하는 중동 건설시장에 선발기업으로 진출하여 각종 대형공사 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그리고 이러한 성공 을 바탕으로 1980년대에 사업복합화를 전략적, 계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오 늘날 동부그룹의 기초를 다졌다.

동부건설은 토목, 건축, 플랜트 사업을 기 반으로 주택사업, 민자 SOC사업, 부동산 개발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왔 으며, 특히 도로, 교량,터널, 항만시설 등 수많은 국내외 대형 토목 사업 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오면서 공공 토목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쌓아왔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35m 길이의 상판을 3~5일 만에 초고속으로 연결하는 최 첨단 다리 상판 설치 공법인 PSM공법을 도입한 경부고속철도 제3공구, 국 내 최초의 복층교량인 청담대교, 국내 최장 도로터널인 배후령터널 등 주 요 프로젝트를 풍부한 시공 경험과 첨단 기술력으로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이에 동부건설은 자만하지 않고 지속적인 기술개발 투자와 함께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각 공정의 전문가를 양성함으로 써 토목 분야에서 보다 높은 경쟁력을 확보해가고 있다.

안주하지 않고 사업 다각화 노력

또한 동부건설은 특화 플랜트 사업, 에너 지 사업, 환경 사업, 미래형주택 사업, 종합 부동산개발 사업, 시설 운영 사업 등을 확대해 지속성장하는 글로벌 건설서비스회사로 나아가고 있다. 특히, 플랜트 사업은 고급기술이 집약된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고도의 전문 성과 노하우가 필요한 사업이다. 동부건설은생활폐기물 소각시설 및 대규 모 집단에너지 사업을 비롯해국가기간산업의 기반이 되는 철강, 산업설비 등 각 플랜트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사업 기반을 성공적으로 구축 해왔다.

동부권 광역자원회수시설, 양주권 자원회 수시설등 전국에 걸쳐 대규모 도시쓰레기 소각시설 건설공사를 진행해왔으 며, 에너지 절약과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한 부산정관집단 에너지시설 건설 에 참여하는 등 에너지 분야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오고 있다. 이 외에도 첨단공법과 기술력이 적용된 동부제철 아산만열연공장을 성공적으 로 준공했으며, 동부메탈 동해공장 전기로 공사에 대한 EPC(설계·구 매·시공)를 수행하는 등 최고 수준의 철강플랜트 건설기술을 인정받 고 있다.

현재 동부건설은 토목, 플랜트, 건축, 주 택, 부동산 개발,자원 개발 등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오 고있다. 또한 미래 지속가능한 사업구조 구축을 위해 신규 운영사업, 고수 익 투자개발사업, 발전 EPC 등 사업 다각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 안 다수의 대규모 환경시설 운영사업을 진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물, 폐기 물, FM(Facility Management), 에너지 등 신규 분야의 운영사업을 발굴해 단순 시공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탈피하여 고수익사업으로 다각화해나갈 예 정이며, 현재 충남 당진군에 추진 중인 동부그린발전소 건설과 더불어 발전플랜트 EPC 수행능력을 확보해나가 고 있다.

동부그린발전소는 500MW급 석탄화력발전 소 2기로 2015년에 가동될 예정이다. 동부건설은 공공부문에서 확대되고 있 는 녹색건설의 수주비중을 더 높여나가며,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추진하기 위 한 역량을 확보해나갈 것이다. 이 외에도 해외시장 재진출을 꾀하고 있으 며 소각로, 제철소 및 발전소를 주력으로 사업 참여를 추진해나갈 예정이 다.

 

‘지속성장하는 글로벌 건설서비스 회사’를 위해

동부건설의 가장 큰 장점을 꼽는다면 직원들 사이의 끈 끈한 유대감이다. 회사는 일을 하는 곳이니 물론 일의 능률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겠지만,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인간적 유대관계 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최근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면서 외 부인력의 영입이 활발한데, 다른 회사에서 온 직원들도 적응을 잘 하고 있 으며, 성과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동부그룹의 비전은‘An Excellent Global Company’이 다.‘ An Excellent Global Company’란‘우리가하는사업이 세계적이 되어 인류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An Excellent Global Company’의 구현을 위해 임직원이 모든 활동에서 발휘해야 할 핵심가치로 서 동부인의 마음가짐을규정하는 ‘질서’, ‘신뢰’, ‘ 사랑’의 3 정신과 동부인의 행동을 규정하는‘ 고객가치 우선’, ‘ 탐구하는자세’, ‘ 솔선수범 자기관리’의 3자세를 정립하고 있다.

동부건설은 동부그룹의 비전과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가 치최우선 정책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고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지속성장하는 글로벌 건설서비스회사’ 를 위해 업계 최고의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지속 성장형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건설서비스회사 로 도약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