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건설사를 찾아서 : 대우건설
상태바
*우수 건설사를 찾아서 : 대우건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10.0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기획특집┃우수 건설사를 찾아서 대우건설

 

 

 

확실한 권한 위임으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해

 

대우건설은 1973년 창사 이래 40여 년 동 안 대한민국 건설산업을 선도하며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여 왔다. 도로, 철도, 교량, 항만, 공항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기반시설을 구축하였고, 최 고의 디자인과 기술력이 적용된 친환경 주거·비주거용 건축물을 시 공하였다. 또한 화력, 원자력, 조력 등의 발전설비와 LNG탱크 등의 대규모 산업설비시설을 건설하여 명실공히 국가 성장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왔 다.

대우건설은 세계 최첨단 침매공법을 적용 한 GK침매터널, APEC 정상회담이 열렸던 누리마루, 세계 최단기간 시공으 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월성 원자력발전소, 고품격 프리미엄 푸르지오 등 사 업 분야별로 탁월한시공실적을 바탕으로 토목, 건축, 주택, 플랜트 등 모 든 부문에서 최고의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건설사 대우건설은 토목, 건축, 주택, 플랜트 분야에서그 몫을 다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시화호 조력발전소, 세계 최 심, 최고 난이도, 외해 침매터널이라는 많은 수식어가 붙은 거가대교 및 그 외 수 많은 국책사업을 수행하며 대한민국의 지도를 바꾸어가고 있는 토 목사업, 국내 최고의 주택 브랜드‘푸르지오’, 국내 최대의 공급실적을 유 지하고 있는 오피스텔의 절대강자‘푸르지오시티’등의 주거 부문, 국내 및 말레이시아 텔레콤 사옥, 일본의 커넬시티 등 세계의 스카이라인을 바꾸 고 있는 건축 부문, 세계 LNG 저장시설의 10%를 시공하고, 국내발전용량의 34%에 해당하는 발전소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플랜트 분야가 그것이다.

수단의 타이어공장을 시작으로 하는 해외 플랜트 부문에서도 발전과 원전, LNG 설비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자랑 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건설업계의 인재사관학교로서 최고의 임직원들에게 확실한 권한 위임을 통해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실 무자가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필요한 권한을 부여하여, 직원에 게는 성취감을 주고, 회사는 그로 인한 빠른 의사결정을 통해 최고의 경쟁 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대우건설은 국내 최고의 건설회 사라는 위상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연중 실시되는 임직원들 의 정기 봉사활동은 물론 미래의 꿈나무들을 위한 놀이터 현대화 사업 등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활동도 게을리 하지않고 있으며,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의 약어인‘대대홍’을 운영하여, 패기 넘치는 대학생들의 젊은 생 각을 장려하고, 응원하고 있다.

 

글로벌 스탠다드의 인재 찾아

대우건설은 도전과 열정, 자율과 책임의 핵심가치를 지닌 글로벌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 글로벌 E&C기업으로 세 계 곳곳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우건설은 본사에도 상당히 많은 외국 인이 근무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글로벌 스탠다드의 인재를 찾고 있는 것이 다. 지원자들은 대우건설 트위터(@RecruitDWENC), 채용 사이트 (recruit.daewooenc.com)를 통해 회사와 소통할 수 있으며, 채용에 대한 조 언이나 질의사항을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특히 트위터의 경우, 채용담당 자가 직접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응답하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대우건설은 다양한 채용전형을 통 해 우수자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2012년 상반기에 인턴을 포함하여 대졸자 148명, 고졸자 10명 등의 채용을 완료하였다. 하반기 일정은 아직 확정되 진 않았지만, 약 000명 수준의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대우건설의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전형, 필 기전형(인적성),실무 면접, 임원 면접 등의 4단계로, 서류전형은 학점, 영 어성적, 인턴 및 봉사활동 사항, 자격증, 기타 관련협회 교육 등이 고루 반 영되어 종합점수로 평가된다. 더불어 자기소개서의 경우 지원자의 모든 자 기소개서를 한 장 한 장 읽어보고평가하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서 작성해 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장애인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필기전형은 인성검사와 적성검사로 이루어 지며, 필기전형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실무 면접은 실무진의 대면 면접과 지원자들 간의 토론 면접으로 진행이 된다. 면접에서는 실무에 필요한 지식 과 역량 등을 파악한다. 모든 전형을 합격한 지원자가 응시하게 되는 임원 면접은 인성 면접으로 지원자들이 입사 후 회사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지원자인지를 평가하게 된다.

 

Interview

이승현 대우건설 인사팀 대리

업무의 성취감을 통해 자아실현을 이뤄

대우건설은 과제 중심의 합리주의 업무문화를 자랑하 며, 실무자의 의견을 무겁게 여기고, 해당 업무를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있게 해줍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히 직원들의 주인 의식이 높아지고, 직원들 간의 돈독한 정을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매슬로우 의 욕구위계설에 따르면 사람은 높은 차원의 욕구수준에 도달하면 업무를 통한 자아실현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대우건설 직원들은 바로 업무의 성취 감을 통해 자아실현을 이루고 있습니다.

손자병법에 따르면 전쟁의 승리는 전쟁에서 결정되는 것 이 아니라, 전쟁에서 이길 수 있게 만드는 사전단계에서 결정된다고 합니 다. 즉 이길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고 전쟁에 임한다면, 승리는 당연한 것이라는 겁니다. 이 말은 취업에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채용 시장에서 여러분의 승리는 이미 서류지원을 하기 전에 8할 이상 결정이 나 있다고 여기고,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학점, 영어뿐 아니 라 지원하려는 회사에 대한 철저한 스터디, 면접 기출문제 파악, 몇번씩 퇴 고를 거듭한 자기소개서 등으로 합격할 수 밖에 없는 지원을 하십시오.

나머지 2할은 여러분의 마음가짐입니다. 일자리를 구하 는 단순한 구직자가 아닌, 지원하는 회사의 예비 성장동력이라는 마음으로 위축되지 않고 패기를 갖고 도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