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 아이템
상태바
시간관리 아이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1.3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기획특집┃시간관리 아이템 시간관리를 가능케 해주는 써포터즈, BEST ITEM!

 

시간관리 를 가능케 해주는 서포터즈, BEST ITEM!

시간관리를 머릿속에서만 하게 되면, 정확한 관리가 불가능해진다. 제대로 된 시간관리를 위해서는 여러 가지 아이템이 필요한데, 꼭 어느 한 가지 아이템이 필수적인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향과 기호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작은 종이 한 장부터 스마트폰 어플까지, 시간관리를 도와주는 베스트 아이템을 알아 본다.

 

Ⅰ프랭클린 플래너

 

 

설명이 필요 없는 자 기관리 대표 다이어리다. 하지만 정품으로 가죽케이스, 속지 등을 모두 구 입하면 부담되는 가격대가 형성된다. 프랭클린 플래너의 사용법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오늘의 우선 업무

할 일을 중요도에 따라 A, B, C로 나누고, 다시 처리 순서 별로 1, 2, 3 번호를 붙인다. 반드시 해야 할 일 (A1, A2, A3…), 꼭 오늘 이 아니더라도 이른 시일 안에 할 일(B1, B2, B3…), 할 수 있다면 할 일 (C1, C2, C3…)로 구분해 적는다.

일일지출

개인적인 비용과 공적인 비용을 모두 적어 자신도 모르게 낭비되는 지출을 없애 효율적인 비용관리를 돕는다. 다만 칸이 좁으니 접착 식 메모지에 기록했다가 월말이나 연말에 한데 묶어 활용하면 좋다.

오늘의 기록사항

그날 있었던 일에 대한 정보를 모두 적는 곳. 회의 기록, 만난 사람, 중요한 대화, 아이디어, 일기 등을 자세히 기록한다. 중요한 것 은 따로 해당 달력에 표시하는 것도 지혜. 일반 다이어리 수첩과 가장 다 른 부분이다. 사원·친구·부모·자식 등 각각 역할별 로 한주간 꼭 해야 할 목표를 일러줘 빠뜨리지 않게 한다.

 

ⅠQ플래너

Q플래너는 프랭클린 플래너의 아성을 무너뜨릴 국산 다이 어리다. 아직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약하긴 하지만 이미 매니 아들 층에서 는 유명한 다이어리. 몇 년째 이 다이어리를 쓰면서 시간관리가 가능해졌다 는 사람들의 후기가 들리면서, Q플래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Q플래너는 온라인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시간관리 전문 가의 경험과 시행착오를 통해 완성된 이 다이어리는 한 주를 패턴으로 기록 하고 점검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한 주를 돌아보며 체크할 수 있는 책갈피 형식의 기록지가 제공된다.

속지는 하루하루의 할 일과 시간 스케줄을 기록하게 되어 있어, 한 장의 종이를 통해 그 날의 모든 일정과 업무를 확인 위클리컴퍼스 (Weekly Compass) 할 수 있게되어있다.

 

Ⅰ클리어(Clear)

클리어는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시간관리 어플로 생산성 카 테고리에 들어가 있는 어플이다. 간단히 말하면 시간관리와 할 일을 정리하 는 어플인데, 아이폰5에 들어가 있는‘미리 알림’과 사용법이 비슷하 다.

첫 페이지는 테마나 팁, 리스트 개수,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 페이지가 보이고, 테마는 맨 처음 레드계열이었던 아이템 창(즉 할 일 리스트창)의 색깔을 위와 같이 그린 계열이나 블루, 옐로우 계열 등으 로 바꿀 수 있다. 사용법이 헷갈리는 사람들은 Tip&Tricks에서 다시 방 법을 찾아볼 수 있다.

먼저 위에 보이는 파란 화면은 list, 즉 카테고리를 설정 할 수 있는 창이다. 이곳에 자신의 일들이나 직장, 학교생활별로 리스트를 작성한다. 카테고리를 작성한 후 해당 카테고리 안으로 들어가면 할일 (item)을 설정할 수 있는데, 위의 화면처럼 순서 사이에 적을 수도 있다. 손가락을 살짝 아래로 내리면 할일을 쓸 수 있는 창이 생긴다.

이 어플은 일주일 혹은 짧은 기간에 자신이 할 일을 설정 해 놓고 그것을 ‘클리어(clear)’해 나갈 수 있도록 설정해놓은 어플이 다. 적어놓은 할일을 다해 오른쪽으로 할일을 밀면‘띵동’소리와 함께 그 일이 클리어되었음을 알려준다. 클리어된 아이템은 왼쪽으로 터치하면 X표 와 함께 사라진다. 밑에 클리어한 아이템들이 쌓여있을 때 터치를 위로 살 짝 올리면‘뜨르릉’하는 소리와 함께 쌓여있는 아이템들이 사라진다.

 

Ⅰ‘WunderList(분더리스트)’

WunderList는 안드로 이드용 어플로 체계적으로 일의 순서를 정해서 처리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 극 추천하는 어플이다. ‘WunderList’는 GTD 방식의 일정 관리 어플인데, GTD 방식이란 Get things done의 줄임말로, 정해진 절차에 따라 급한 일부 터 우선적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WunderList’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보통의 일정 관리 어플과는 다르게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작성한 일정을 로그인 시 스템을 통해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폰과 컴 퓨터 스케줄을 여러 번에 걸쳐 번거롭게 정리할 필요 없이, 사용자가 분더 리스트 웹사이트(www.wunderlist.com)에 가입을 하고 웹에서 일정을 정리해 두면 스마트폰에서도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어디서든 편리하게 일정 관리를 할 수 있다.

게다가 WunderList를 사용하는 사람들끼리는 서로간 업무 의 진행 상황을 공유할 수 있어 팀플레이에도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