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평, 새로나온 책
상태바
신간서평, 새로나온 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3.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FE&CULTURE┃ 신간서 평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미국 유학파일 101>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우리를춤추게하는근원의힘,‘ Why?’

 

 

마이크로소프트, MARS, SAP, 인텔, 미 의회 등‘왜’의 가 치를 믿는 다양한 기업과 정부기관, 기업가들의 워크숍에 교육과정을 개설 하고 자주 강의를 하고 있는 저자 사이먼 사이넥. 그가 세상과 일터, 자기 삶을 적극적으로 리드하는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는 우리를 춤추게 하는 근 원의 힘, 자신만의‘왜?’를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일은 하지 않을 것인가, 어디 에 가담하고 어디에는 가담하지 않을 것인가, 당장에 돈이 되는 일과 그럼 에도 불구하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어떻게 구별해낼 것인가, 사람들을 향 해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어라고 소개할 것인가,

어떤 거래처를 택하고 어떤 고객들을 환대할 것인가 등 일 과 관련되어 우리가 하루에도 수십 번씩 끊임없이 내려야 하는 모든 의사결 정에 가장 명료하고 분명한 기준이 되어줄 사고와 행동과 판단의 기준인 골 든서클(Golden circle)이 무엇인지 전한다.

또한 저자가 고안한 개념인 셀러리 테스트(Celery test) 를 통해 지금 하고 있는 일 혹은 앞으로 선택하게 될지 모를 일들을 어떤 기준으로 선별해야 할지 설명하며, 스쿨버스 테스트(Schoolbus test)를 통 해 현재 몸담거나 이끌고 있는 조직이 과연 지속적인 발전가능성이 있는지 판단해줄 중요한 근거를 제공한다.

아무리 고심해도‘무엇을’‘어떻게’해야 좋을지 찾지 못 하는 당신, 이 책에서 그런 당신에게 꼭 필요한 한 줄의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

사이먼 사이넥 저 / 이영민 역 / 타임비즈 / 1만5,000원

 

<미국 유학파일 101>

미국 유학 준비, 이제 이 책으로 끝 내세요!

 

미국 유학 상담의 베테랑이라 일컬어지는 저자가 많은 노력 끝에 펴낸 미국 유학 가이드북이다. 유학을 꿈꾸는 사람들로 하여금 유학이 자신의 미래에 중요한지, 도전할 만한 목표인지 현실적인 판단을 하 도록 도와주기 위해 썼다.

또한 미국 유학을 가겠다고 용감하게 결정을 내린 사람 들에게 정확하고 올바른 최신 정보를 주며 유학과 미국 생활에 대한 현실 을 직시하고, 본인의 유학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러나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아무나 혹은 아무 생각 없이 유학을 떠나면 안 된다는 경고이다.

지난 개정판에서는 로스쿨, 메디컬 스쿨, 비즈니스 스 쿨 등의 프로페셔널 스쿨들의 프로파일과 정보가 조금 부족했던 105개 학교 들의 정보를 추가했었다. 또한 학교별 랭킹, 학비, 생활비, 개정된 TOEFL 시험 점수, GRE 점수 등 유학준비생들이 가장 최신 정보로 유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2013년 개정판 역시 정보들을 최신으로 수정했 고, 미국 사립고, 학부, 대학원 프로페셔널 스쿨 입학을 위한 시험들을 잘 보기 위해서 익혀야 할 영어 단어, 리딩, 리스팅, 라이팅 향상 플랜에 대 해 긴 글을 추가했다. 직접 유학을 경험한 선배들의 생생한 유학 체험기도 추가되었다.

콜린 박 저 / 넥서스 / 3만5,000원

 

 

<새로나온 책>

자기관리

비즈니스

인문·문학

 

<마음이 꺾일 때 나를 구한 한 마디>

히스이 고타로, 시바타 에리 공저 / 박승희 역 / 큰태양 / 1만5,000원

내용 ‘왜 나만 이렇게 힘들게 사는 걸까?’사 실은 나보다 잘나가는 동료도, 신문과 텔레비전 속에 화려하게 등장하는 유 명인도 모두 마음속에 불안을 안고서 살고있다. 이 책에서는 삶에 지치고 실패가 힘겨워서 마음이 꺾인 순간, 희망과 위안을 불어넣어줄 명사 30인 의 인생 이야기와 그들을 다시 일으켜 세운 빛나는 한 마디를 소개한 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앞으로 한걸음 내딛기가 망설여진다면.

한 마디 더 인생의 보물은 삶의 맨 밑바닥에 있다!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신사아 A. 몽고메리 저 / 이현주 역 / 리더스북 / 1만6,800 원

내용 리더를 관리자 가 아닌 ‘전략가’로 변모시키는, 신시아 몽고메리 교수의 혁명적 프로그 램. 하버드 최고의 전략 강의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미래는 죽은 관리 자가 아닌‘살아있는 전략가’의 존재 여부로 그 성패가 판가름날 것이라 며 이 책을 통해 리더 스스로가 진정한 전략가로 탈바꿈될 수 있음을 약속 한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시대가 원하는 진정한 전략가로 거듭나고 싶다면.

한 마디 더 하버드 최고의 전략 강의를 한 권의 책으로 만난다!

 

<세상의 모든 고전 서양문학편>

반덕진 편 / 가람기획 / 1만9,000원

내용 고전들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감동과 여운을 선사했으며,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도 중 요한 가르침을 시사해 준다. 하지만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명작들이 존재하 여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이 책은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 중심으로 구성하였기에 고전 초보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이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고전을 읽고 싶지만 엄두가 안 났던 사람들.

한 마디 더 인류 지성사에 빛나는 동서고금의 걸작을 읽다.

 

<심리학 외모를 부탁해>

이정현 저 / 경향비피 / 1만4,300원

내용 누구나 한번쯤 은‘안 예뻐서’ ‘날씬하지 않아서’크건 작건 차별 받았다고 느껴본 적 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그런 차별들이 계속 되고,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가 반복되면‘외모를 아름답게 바꾼다’고 하더라도 이미 상처 입은 내 면의‘나’는 치유되기 힘들어진다. 이 책은 현실적이고 효과적으로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을 보여준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왜’,‘ 무엇을위해’예뻐져야 되는지 모르겠다면.

한 마디 더 안 예뻐 서 흘렸던 눈물, 심리학으로 힐링하라!

 

 

<100% 가치투자>

제임스 몬티어 저 / 김상우 역 / 부크온 / 2만5,000원

내용 투자자들이 저 지르는 가장 위험한 그리고 가장 일반적인 실수는 성장에 대한 기대 때문 에 성장주에 과도한 가격을 지불한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성장주, 미인 주를 선택하게 만드는 지금까지의 투자법을 재고하게 만들 투자도구를 제시 하고, 대중과 다른 선택을 했을 때 겪게 되는 감정적 혼란을 어떻게 극복해 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일러준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돈과 가치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들.

한 마디 더 경영대학 원에서 배운 것은 모두 틀렸다

 

<눈썹>

천주하 저 / 푸른책들 / 1만1,000원

내용 현재 우리나라 의 자살률은 OECD 국가 평균의 2배에 달한다. 그러나 힘들어서 몇 번이고 죽고 싶었지만 살아가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도 있다. 이 책은 뇌종양에 걸 려 1년 4개월간의 투병 생활을 해야 했던 열일곱 살 소녀 서현의 일상 이야 기이다. 어쩔 수 없이 절망과 고통에 맞닥뜨리더라도 죽지 않고 살아야 함 을 꾸준히 이야기한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뿌리가 깊지 않아 더욱 크게 흔들리는 젊은 청춘들.

한 마디 더 살아만 있다면 기회는 언제든 찾아온다.

 

 

<담 없는 소통>

김경수 저 / 한국산업단지공단 기업인재실 편 / 알에이치코 리아(RHK) / 1만5,000원

내용 한국산업단지공 단이 지난 1년간 20명의 멘토와 함께 5개 대학을 다니며 취업과 진로에 대 한 문제로 고민하는 대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소통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인생의 선배들과 진심어린 대화를 통해 기업과 취업 현실에 대해 실 질적 조언을 해주고 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다양한 고민에 대한 멘토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 면.

한 마디 더 꿈꾸는 청춘, 도전하는 열정

 

 

<리버스 이노베이션>

H.노만 라이트 저 / 홍승원, 김영 역 / 큰태양 / 1만5,000 원

내용 혁신 전문가인 고빈다라잔 교수가 GE의 최초 전속교수이며 혁신 컨설턴트로 근무했던 경험 을 바탕으로 역혁신(Reverse Innovation) 이론 및 실제로 역혁신을 도입해 서 성공한 8개 회사(GE 헬스케어, 펩시코, 로지텍, P&G등)의 사례, 실 제로 기업들이 역혁신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 등을 제 공하고 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글로벌 컴퍼니의 리더라면.

한 마디 더 미래는 머나먼 타국에 존재한다!

 

 

<가족의 탄생>

이설아 저 / 북하우스 / 1만4,000원

내용 불임은 아니었 지만, 엄마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가족이 되어 주고자 하는 마음 하나로 창 의적 인 가족 만들기에 나선 젊은 부부. 이 책은 신생아와 연장아를 차례 로 입양한 엄마가 완전한 가족으로 거듭나기까지의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 린 가족 에세이다. 가족의 의미를 마음 깊이 새기며 스스로를 치유해나가 는 과정이 한 편의 드라마처럼 감동적으로 그려지고 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입양을 꿈꾸지만 용기가 없는 사람들.

한 마디 더 네가 이 세상의 첫 문을 열던 그때, 난 어디에 있었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