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상태바
패션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3.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FE&CULTURE┃ 패션 새 내기 직장인 옷차림 <남성편>

 

회사 업무만큼 중요한

옷차림 센스~

LG패션 마에스트로의 윤종현 디자 인 실장은“사회 초년생들은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의류를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본인이 갖고 있는 옷과 함께 매치 가 가능한 것을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이다.”고 말한다.

또,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중요 한 순간인 만큼 단정하지 못한 차림새나 잘 맞지 않는 정장은 주위에 불쾌 감을 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성실성을 의심받을 수 있다.”면서“단정한 옷 차림은 좋은 이미지를 위한 필수 조건이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 LG패션

 

정장 연출법

남성의 경우 정장을 한두 벌 정도 새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가장 기본 이 되는 색상인 네이비와 회색, 검정색의 2~3버튼의 기본형 수트가 무난하 다. 네이비 색상의 수트는 모든 정장의 기본이 되는 색상으로 셔츠와 타이 와도 다양하게 매치된다. 또 블랙 수트도 젊은 층이 선호하는 색상으로, 셔 츠와 타이를 잘 매치하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번 시즌 정장은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의 색상이 강세이며, 패턴이 없거나 있어도 은은한 느낌의 솔리드 패턴이 유행이다. 정장을 구입할 때에 는 이 같은 트렌드를 감안하되 자신의 직종과 스타일에 따라 개성을 부각시 키는 것이 좋다.

특히, 신입사원이라면 몸에 적당히 피트되어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것이 한결 날렵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슬림하게 보이고 싶다면 착용감 자체 가 타이트한 제품보다는 자연스럽게 몸을 감싸는 듯한 느낌의 수트를 입 되, 절개선이 있는 재킷을 입거나, 허리 주름을 없애 하체가 굵어보이지 않 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장점이 있는‘노 턱(No Tuck) 와이드 팬츠’를 코디 하면 세련된 슬림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바지가 너무 클 경우 허 리 둘레에 주름이 생겨 흉하므로 벨트를 채우고 손가락이 들어갈 정도의 여 유만 있으면 적당하다. 바지 길이는 너무 짧아 보이지 않도록 구두 등을 살 짝 덮는 정도가 좋다.

수트 착장에 있어 셔츠와 타이는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을 과감히 표현 할 수 있는 품목이다. 기본적으로 셔츠의 색보다 어두운 톤의 타이를 매는 것이 안정감 있어 보이며 셔츠와 타이를 톤온톤으로 매는 것도 인기 연출법 이다.

올해 유행하고 있는 도트(점) 무늬나 동물 등의 캐릭터가 있는 올-오버 패턴 타이는 세련된 느낌을 주므로 한두 개 정도 갖고 있으면 좋다. 특히, 그린·핑크 등 화사한 색상을 활용해 신입사원다운 산뜻한 느낌을 살 리는 것도 좋다.

셔츠는 소매가 재킷 밖으로 1.5cm 정도 나오도록 입고 셔츠의 목 뒷부분 도 재킷 깃 위로 조금 올라오도록 입어야 보기에 좋다. 넥타이는 벨트 버클 의 중간까지 내려오는 정도의 길이가 적당하며 정장 차림에는 절대 흰 양말 을 신어서는 안 된다.

 

 

비즈니스 캐주얼 연출법

최근에는 기업들이 정장 차림뿐 아니라 비즈니스 캐주얼을 허용하는 경 우가 많다. 비즈니스 캐주얼은 단정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활동성이 좋고, 입는 사람과 보는 사람이 모두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 좋다. 비즈니스 캐주 얼은 보통 셔츠와 콤비 재킷에 면바지나 울 바지를 매치하는 경우가 많고,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는 가방이나 신발을 소품으로 이용해도 좋다.

비즈니스 캐주얼의 경우, 캐주얼이라고 해서 사파리나 점퍼 등 아웃도 어 웨어를 입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특히 젊은 층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 었음에도 불구하고 학창 시절에 즐겨 입었던 아이템을 주로 활용하는 경우 가 있는데, 몸에 달라 붙는 티셔츠, 청 재킷, 모자 달린 티셔츠 등은 바람 직하지 않다.

비즈니스 캐주얼 차림에는 소품과의 조화도 신경을 써야 한다. 정장용 구두보다는 로퍼 스타일의 컴포트 구두나 요즘 유행하고 있는 스니커즈를 신는 게 멋스럽다. 단, 색상을 블랙이나 브라운으로 해 너무 튀지 않게 해 야 한다.

주머니에 휴대폰이나 수첩, 지갑 등을 넣어 불룩한 모양이 되면 외관상 좋지 않으므로 모던한 디자인의 숄더 백이나 손에 들고 다니는 보스턴 백 을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