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상태바
해외여행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3.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FE&CULTURE┃ 해외여 행 코타키나발루

 

보르네오의 에메랄드,

그 곳에 가다!

말레이시아 사바(Sabah)주의 주도 (Capital City)로 동말레이시아 북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코타키나발루는 보 르네오의 에메랄드로 통하며 자연과 문명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항 구 도시이다. 원래 코타키나발루는 해적들에 의해 자주 화염에 휩싸여 아피 아피(Api Api = fire)라고 불리던 작은 마을이었고,

1942년 일본군의 침략으로 전략적 요새가 파괴되어 폐허가 되었지만, 1947년 영국의 직할식민지가 되면서 산 다칸(Sandakan)을 대신해 새로운 수도가 되었다. 1963년 북(北)보르네오가 영국에서 독립하여 말레이시아 연방의 사바주가 되었고, 1967년 현재의 이 름인 코타키나발루로 개칭되었다.

자료제공 | 하나투어 (www.hanatour.com / 1577-1233)

 

코타키나발루는 역사적인 명소가 풍부한 쿠칭에 비해 문화유적지는 적지 만 골프, 트레킹 등 레저산업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버스로 2시 간 이동하면 사바 여행의 최대 매력인 말레이시아 최고봉(4,095m) 키나발 루 산을 만난다. 그리고 수트라하버, 넥서스 가람부나이 등 휴양지에 걸맞 은 골프장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이런곳돌아보면어때? 추천명소!

툰구압둘라만 해양국립공원

말레이시아 최초의 수상 이름을 따서 불려지는 툰구압둘라만 해양국립공 원은 가야(Gaya), 사피(Sapi), 마누칸(Manukan), 마누틱(Mamutik), 수럭 (Sulug) 등 5개의 아름다운 섬들로 이루어져 있고, 평화롭고 조용한 안식처 로 신성시되는 곳이다. 이들 5개 섬들은 코타키나발루 해안에서 20분 정도 떨어진곳에 자리잡고 있다.

키나발루 국립공원

말레이시아 최초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키나발루 국립공원.‘ 바람 아래땅’사바의서해안에위치한키나발루지역에 위치한 745㎢ 면적의 키나발 루 국립공원에 동남아시아 최고봉 키나발루 산(Mount Kinabalu: 4,095m)이 우뚝 솟아있다. 이 밖에도 수영복을 입고 온천욕을 할 수 있는 포링온천과 한 사람이 지나갈 수 있을 정도의 자연 관찰용 흔들다리인 캐누피흔들다리 도 있다.

사피섬

25에이커(101,173㎥)의 작은 면적을 가진 사피섬은 제트보트로 10분 정 도면 도착이 가능하다. 백색 모래와 투명한 물로 가득한 해변은 압둘라만 해양공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하다. 그뿐만 아니라 섬 주위의 산호섬에서 수영과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고 직접 다양한 열대어에게 먹이 를 줄 수 있는 생태계체험도 가능하다.

 

이렇게돌아보면어때? 추천투어!

맹그로브 투어

원주민 뗏목을 타고 맹그로브가 서식하는 강을 거슬러 올라가 강과 바다 가 만나는 아름다운 캘리베이 해변가는 일정이다. 말레이시아 현지전통체험 인 바틱페인팅 체험, 블루파이프, 줄 낚시, 그리고 바나나보트와 카약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해먹에서의 낮잠 등 휴식을 취 할수도 있다.

나이트투어

세계 3대 선셋으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의 선셋을 탄중비치에서 감상한 후, 씨푸드를 먹는다. 그 후 현지인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야시장을 둘러보며 각종 수공예품이나 과일 등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로컬 바에서 음료 또는 맥주를 마시며 코타키나발루에서의 낭만적인 밤을 보낼 수 있는 투어이다.

 

이런것해보면어때? 골프여행!

수트라 하버 골프장 - SUTERA HARBOUR MARINA G.C

수트라 하버 마리나&골프클럽은 거대한 두 호텔인 마젤란수트라와 퍼시픽 수트라의 주변을 감싸 안고 아름다운 해안가 지형안에광대하게펼쳐 져있다. 세계적인골프디자이너그라함 마쉬에 의해 디자인된 27홀(LAKES COURSE 9홀, GARDEN COURSE 9홀, HERITAGE COURSE 9홀)의 챔피언십코스는 버뮤다잔디가 깔려 있다.

넥서스 가람부나이 - NEXUS KARAMBUNAI COUNTRY CLUB

산과 바다의 조합 속에 있는 넥서스 골프장은 왼쪽으로는 키나발루 산 의 장엄함과 오른쪽으로는 아름다운 남지나해 해변가가 있다. 또한 뒤로는 열대의 우거진 산림으로 둘러 싸여 있다. 오감만족의 골프장으로써 골프클 럽은 18홀 72파 코스의 국제적인 챔피언십코스이다. 9개 홀은 열대림을 배 경으로 펼쳐져 있으며, 나머지 9개 홀은 가람부나이 반도의 아름다운 바다 를 배경으로 해서 코스가 펼쳐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