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an Ad
상태바
Post an Ad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3.2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Post an Ad 현대모비스, 헤럴드,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한 국건강관리협회

 

현대모비스  mobis-adcontest.co.kr

 

기업 PR과 사회공헌활동을 마케팅하는 특별한 공모 전!

지난 3회 동안‘순정부품’이라는 주제로 광고공모전을 개최해온 현대모 비스가 올해 4회 광고공모전에서는 기업 PR 및 사회공헌활동까지 그 주제 를 확대했다. 이는 자동차 부품회사라는 조금은 무거운 주제를 벗어나, 미 래의 고객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는 좋 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작년, ‘노벨프로젝트’편으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을 수상한 바 있 는 현대모비스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매우 열심인 기업이다. 그의 일환으로 지방 사업장 근처의 초등학교를 찾아가 현대모비스 직원들이 아이들과 과학 수업을 진행하는‘노벨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초등학생들에게 투명 한 우산을 나눠줘 비오는 날씨에도 아이들의 안전과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 는 ‘투명우산 나눠주기’를 하고 충북 진천군에는 33만평 규모의‘모비스 숲’을 가꾸고 있다.

지원자 중 대상(부문 공통 1팀)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각 부문별 1 팀) 300만 원, 우수상(각 부문별 2팀)은 100만 원, 장려상(각 부문별 3팀) 은 50만 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또한 특전으로 대상 수상팀에게는 이노 션 인턴십의 기회가 주어진다.(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접수기간은 3 월 17일까지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이야기를 담으려고 노력하기보다 메시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또렷한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담당자의 조언. 수상작은 현대모비스 홈페이지 및 공모전 사이트에 게시되며 추후 상 품성이 있는 아이디어의 경우 수상작을 실제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예정이 다.

 

 

헤럴드  cartoon.heraldcorp.com

한국 애니 메이션의 우수한 인재는 바로 나!

올해 창사 60주년을 맞는 헤럴드가 웹툰 공모전을 실시한다. 국내 웹툰 콘텐츠 활성화와 신인 웹툰 작가 발굴로 한국 애니메이션의 우수한 인재 발 굴 등용문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나아가 K-애니메이션의 세계화에 초석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할 이번 공모전은 기성 작가 및 아마추어 만화 작 가, 만화를 사랑하는 일반인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는 3월 1일(금)부터 3월 17일(일)까지며, 당선작은 4월 3일 (수)에 발표될 예정이다.(문의 : cartoon@heraldcorp.com) 응모 희망자는 헤럴드 웹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작품 형식 은 JPG 또는 GIF 형식만 가능하다. 작품 사이즈는 작품 이미지 한 개 사이 즈 기준으로 가로 600~750px, 세로 8,000px 이내이다.

제출 분량은 스토리 웹툰의 경우, 총 24화 내외의 중장편으로 회당 30 컷 내외의 완성된 웹툰 4회 분량이며, 에피소드 및 옴니버스 웹툰의 경우 는 총 24화 내외의 웹툰으로 회당 30컷 내외의 완성된 웹툰 4회 분량이다. 제출 시 제출 작품 콘셉트 및 기획의도, 작품 스토리 요약본도 함께 제출해 야 한다. (에피소드 및 옴니버스 웹툰의 경우 스토리 요약본은 제출하지 않 아도 됨)

당선작(장려상 이상)은 헤럴드 홈페이지에 정식 연재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대상 1명 : 1,500만 원 / 최우수상 1명 : 800만 원 / 우수상 1명 : 500만 원 / 장려상 2명 : 300만 원 / 가작 0명 : 100만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  www.prufoundation.or.kr

 

1,000만 원의 사업비와 월 100만 원의 동아리 지원 금 지원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에서는 조혈모세포 기증 확산에 기여하고자 조혈모 세포 기증 확대프로젝트공모전,‘ 푸르덴셜Project CD34’를개최한다. Project CD34는 동아리 또는 동아리 내 팀이 직접 공익 홍보·마케 팅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출, 심사를 거쳐 선 정된 동아리에는 1,000만원의 사업비와 월 100만 원의 동아리 지원금이 지 원된다. 지원희망자는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 서울 소재 대학의 학내 동아리 또는 연합동아리

• 마케팅, 광고, 이벤트, CSR, 자원봉사, 사회적기업 등 관련 경험이 있 는 동아리

• 설립 1년 이상 경과하였으며, 상시활동 인원이 5명 이상인 동아리

• 팀 구성 : 최소 3명 이상(동아리 내 여러 팀 신청 가능)

접수기간은 3월 1일부터 4월 2일까지며 선발 발표는 4월 15일, 실제 활 동기간은 5월~8월까지 4개월이다. 지원자는 신청서와 함께 예산이 포함된 PPT 20매 내외의 프로젝트 제안서를 이메일(jhlim00@prudential.co.kr)로 제출하면 된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조혈모세포 홍보사업 담당자 임재 혁 대리 02)2144-2084)

 

 

한국건강 관리협회  www.designkahp.com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포스터&캐릭터 공모전!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후원하 는 ‘제3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이 개최된다. 비만 예방을 주제로 계 단, 엘리베이터, 식당 등에 부착하여 운동, 영양 등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 도할 수 있는 내용의 포스터, 스티커, 표지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디 자인을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포스터와 캐릭터이며, 접수기간은 3월 22일(금)까지다. 수 상작은 4월 8일(월)에 발표된다. 대상은 각 부문에서 각각 선발하며 포스 터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 상장 및 상금 200만 원, 캐릭 터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과학 기술부장관 상장 및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우수상(2)에게는 한국건강관리협회장 상장 및 상금 각 100만 원, 가작 (2)에게는 한국건강관리협회장 상장 및 상금 각 50만 원, 장려상(5)에게는 한국건강관리협회장 상장 및 상금 각 30만 원, 입선(20)에게는 한국건강관 리협회장 상장 및 상금 각 10만 원이 수여된다.

접수를 원하는 지원자는 공모전 홈페이지(www.designkahp.com)를 통해 인터 넷 접수해야 하고 문의는 비만 예방 디자인 공모전 담당 사무국(02-334- 904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