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外
상태바
롯데리아 外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4.03.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리아 www.globallotteria.com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

글로벌 외식사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롯데리아가 대외활동을 지원한다.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탄생한 이 활동은 기업의 마케팅 능력과 감각을 배울 기회이며, 글로벌 마인드를 함께 배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대외활동은 주어진 과제를 수동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롯데리아와 함께 고민하고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방식으로, 참가자들의 역량도 한층 성숙해질 것이다.
글로벌마케터를 꿈꾸는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이라면 휴학생 및 해외대학 교환학생 등도 상관없이 2인 또는 3인이 1팀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4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이며 21일(월)요일에 결과가 발표된다. 선정된 팀은 4월 26일부터 7월 9일까지 ㈜롯데리아(롯데리아, 엔제리너스, T.G.I.F,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 브랜드와 관련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접수 미션을 통해 200팀을 선정한 후 온라인 미션을 통해 20팀, 베트남 원정 20팀을 선정해 최종 글로벌 원정 및 장학금을 수혜 받을 3팀이 선발되는 과정이다. 미션별로 활동비가 지급되며 베트남 원정은 3박 5일간 이루어진다. 최우수 3팀에게는 글로벌 탐방의 기회 및 총 3,500만 원 상당의 특별장학금도 지급된다. 접수 방법은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 공식 페이스북에 ‘우리동네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T.G.I.F,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는 ○○○이 다르다’는 이벤트 참여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문의 :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 02)360-4877

신한은행 www.s20.co.kr
S20대학생 동아리 지원 PROJECT

S20 청춘공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한은행이 대학생 동아리 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젊은 청춘들의 열정과 도전을 지지하는 청춘 여행기, 가슴 뛰는 스토리와 신나는 공연이 함께하는 만만한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춘들과 소통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젊은 청춘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지난 3월 10일부터 오는 4월 13일까지 동아리 접수를 통해 총 20개의 동아리를 선발해 선정지원금 50만 원, 활동지원금 50만 원 총 100만 원을 동아리 활동비로 지원해준다. 현재 활동 중인 대학생 동아리라면 교내, 학과, 연합동아리를 불문하고 지원할 수 있으며,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에 있는 ‘동아리 지원 게시판’에 학교명/동아리명/동아리 총 인원/2013년 활동 내역/2014년 활동 계획을 필수적으로 기입한 자유 형식의 동아리 소개글을 작성하면 된다.
동아리 소개글과 공감 및 응원 댓글, 페이스북 응원 댓글 및 공유하기를 통해 팀워크, 열정, 공익성, 계획의 구체성, 창의성을 가지고 최종 20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20개의 동아리들은 4월 2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말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활동 게시판을 통해 동아리의 개성과 열정이 느껴지는 게시물을 업로드하고. 7월에 최종 활동 결과를 게시판에 공유하면 된다. 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최종 6개 팀에게는 최우수 동아리 시상을 통해 각각 200만 원(1팀), 100만 원(2팀), 50만 원(3팀)의 추가 시상식도 예정되어 있다.
문의 :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www.venture-visitkorea.com
제4회 창조관광사업(관광벤처) 공모전

창조성, 혁신성, 기술성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와 시너지를 창출하는 관광형 벤처기업을 육성함으로써 한국관광산업 경쟁력 강화 및 관광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을 시행한다. 관광 분야에 창의적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법인 또는 개인으로 구성된 팀의 형태로 지원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 종류는 아이디어 부문, A그룹(해내리): 아직 창업하지 않은 예비창업자(공모전 접수 시작일인 2014년 2월 27일 기준 업태 및 업종을 불문하고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자), B그룹(빛내리): 창업 5년 이하(공모전 접수 시작일인 2014년 2월 27일 기준 사업자등록증상 업태 및 업종을 불문하고 창업 5년 이하)인 개인사업자의 대표자 또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소정의 중소기업자로서 유효하게 존속하는 법인으로 나눠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지난 2월 27일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며 오는 5월 11일 최종심사를 통해 5월 16일 수상자를 발표한다. 참가자는 △참가신청서 1부 △사업계획서 1부 △사업자등록증 1부(B그룹(빛내리)) △B그룹(빛내리)중 법인 사업자의 경우 중소기업청장 발행의 중소기업확인서 및 법인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각 1부를 온라인 혹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총 10개의 아이디어에 8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A그룹(해내리)과 B그룹(빛내리)은 각각 40개 사업에 4억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 사업에 대해서는 시상금 외 창업 사업화 자금(2,000만 원 범위 내) 지원과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외 벤치마킹 기회도 부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문의처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2)334-7005

EF코리아 www.unaocefsummerschool.org
UNAOC-EF Summer School 2014 모집

국제기구 및 비영리 단체에 관심이 있는 자, 혹은 소속되어 있는 자, 직업은 무관하며 ‘긍정적인 사회적 변화’를 꿈꾸는 만 18~35세의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라면 전 세계 누구나 참여 가능한 summer school이 올 여름, EF 미국 뉴욕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4월 22일 자정까지 접수를 받고 5월 20일에 전 세계에서 75명이 선발되면, 그들은 오는 8월 16일부터 1주일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상단에 ‘등록’ 버튼을 클릭한 후 계정이 생성되면 6단계의 필수 입력란을 기재하고 Submit을 누르면 완료된다. 합격한 지원자들에 한해서는 개인 용돈을 제외하고 왕복 항공 및 숙식, 행사 기간 동안의 프로그램 비용이 전액 지원된다.
이번 행사에는 UN본부 견학 및 관계자와 만남, 팀별 워크숍, 책임감 있는 글로벌 시민 의식 조성이나 다양한 지구촌 문제 해결방안 찾기 등에 관한 논의, 평화 구축과 협력을 위한 협상, 사회적 기업가정신 함양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관해 궁금한 점은 EF한국지사 문의처를 통해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 사이에 전달하면 된다.

문의: 02)6959-27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