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로 보는 취업 역학
상태바
띠로 보는 취업 역학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4.03.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년 닭띠
취업운 : 전업은 손실이 크다. 다행히 뜻밖의 좋은 자리에 천거된다. 만약 준비하고 있는 시험이 있다면, 조금만 눈높이를 낮출 필요가 있다. 전념하는 마음이 때론 집착일 수 있다. 또한 이는 이기심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다. 기필하려는 마음은 위험하다.
애정운 : 사랑은 자신의 자아를 넓히는 행위이다. 사랑을 나를 낮추고 남을 높이는 자아성의 초월의 계기로 여긴다면 사모하던 사람과의 사랑이 이루어진다.

82년 개띠
취업운 : 봄바람에 초목이 지상으로 올라오는 격으로 일이 잘 풀린다. 하지만 호기일수록 물을 본받아야 한다. 물은 높은 곳을 피하고 낮은 곳을 좋아한다. 낮은 자세로 임할수록 오히려 신망을 더욱 얻을 것이요, 주변의 일을 정성껏 처리한다면 더욱 승승장구할 것이다.
애정운 : 사랑은 신비한 것이다. 그래서 가장 고귀한 사건이다. 오랜 사귄 사이일수록, 연인을 향한 처음의 마음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신비함을 회복할 때이다.

83년 돼지띠
취업운 :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태도는 좋다. 하지만 정작 자신이 진짜로 원하는 일을 하고자 한다면 결단이 필요하다. 전직과 전과가 예상된다. 옛말에 현자라도 생각을 너무 많이 하면 더러 실책이 있다 하였다. 자신의 적성에 대해 두려움 없이 직시해야 한다.
애정운 : 사랑은 추악함이 아니다. 도덕성의 참된 근본 토대이다. 그래서 사랑은 아름다움을 향한다. 선한 마음으로 다가간다면 그 사랑은 아름답게 이루어진다.

84년 쥐띠
취업운 : 일거양득을 노리나 하나가 되면 하나는 안 되는 달이다. 안 되는 일을 오래 끌기보다는 다소 졸렬하더라도 일을 빨리 되게 만드는 게 유리하다. 속전속결이 때론 의외의 횡재와 행운을 가져다준다. 모략도 때론 주효한 전략이 될 수도 있는 달이다.
애정운 : 둘 다, 그 사람은 내게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라고 생각해야 이루어진다. 집안보다 서로의 사랑과 서로의 개체성을 존중해야 사랑은 오롯이 성사된다.

85년 소띠
취업운 : 점진적으로 나아지는 형국이다. 비록 큰 자리도 아니고 만족할 만한 자리는 아니지만 우선은 합격한다. 벼루에 먹을 갈 때는 손의 힘을 빼야 하지만 붓을 잡을 때는 씩씩하게 쥐어야 한다. 지금의 자리에서 차분하게 준비한다면 위로 솟구칠 날이 올 것이다.
애정운 : 사람은 불완전하다. 그래서 관계를 맺는다. 사랑의 관계가 대표적이다. 자신의 불완전함을 인정해야, 잃어버린 나의 한쪽을 찾을 수 있다.

86년 호랑이띠
취업운 : 다소 소식이 늦을 수 있지만 취직과 시험운이 좋은 달이다. 봄 추위에 초목이 싹을 내기가 어렵지만 결국 시간이 지나 꽃을 피우는 운이다. 주의할 점은, 내가 소중히 여기지 않는 물건을 남에게 주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럴 바엔 차라리 도랑에 버리는 게 낫다.
애정운 : 사랑한다는 것은 생각하는 것이라 한다. 생각하는 것은 그리워하는 것이라 한다. 누군가를 오매사복 그리워하고 있다면 고백해야 한다. 고백하면 이루어지는 운이다.

87년 토끼띠
취업운 : 고시공부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유리한 달이다. 홀로 오랫동안 은둔하며 공부해온 사람 또한 좋은 운이다. 지금까지 공 들인 탑이 무너지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신중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 담을 크게 하고 마음은 작게 해야 한다. 다시 말해서 배짱은 크게 하고 주의는 세밀히 해야 길하다.
애정운 : 사랑의 시련은 언어의 시련이란 말이 있다. 아무리 표현을 잘하려 해도 늘 궁색하기만 하다. 하지만 시련은 끝나가고 지금까지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달이다.

88년 용띠
취업운 : 취업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이럴수록 요행을 바라는 마음을 경계해야 한다. 스스로 떳떳해야 보물을 얻었을 때 비로소 진정한 가치가 있다. 주변의 유혹에 대해서도 엄정한 판단력을 보여야 한다. 잘 살피고, 거듭 살핀 후에 실행하고, 그 실행에 과감하며 끝까지 수행한다면 길할 것이다.
애정운 : 사랑하는 사람이 원하는 거라면, 평소 자신의 스타일 혹은 고집을 조금은 꺾을 필요가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원하는 대로 멋을 낸다면 대길한 운이다.

89년 뱀띠
취업운 :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았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다. 나무가 견고하게 뿌리를 내려야 성장함을 안다면 새롭게 도전할 수 있을 것이다. 옛말에 훌륭한 사람일수록 곤궁할 때 그 의연함이 드러난다고 했다. 어려움 앞에서도 굴하지 않는 단단한 자신이 되도록 수행하라.
애정운 : 나에게 사랑이 필요해서 사랑하는 것이라면 반성해봐야 한다. 내가 그 사람을 사랑해서 사랑한다면 두 사람은 서로에게 매우 좋은 연인이요 친구가 될 것이다.

90년 말띠
취업운 : 위험한 비탈길에 칡넝쿨이 엉키어 헤어나기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달이다. 비록 진퇴유곡처럼 보여도 힘써 한발 한발 움직여 그곳을 벗어나려 한다면 길하다. 또한 쓰라릴수록 만족하고 편안한 표정을 짓는다면 도약의 기회가 되는 운이다.
애정운 : 경이로움으로 충만한 불놀이가 끝나고 나면 몰락과 어둠의 시간이 다가오기 마련이다. 하지만 진정한 사랑은 그때 비로소 시작됨을 알게 되는 운이다.

91년 양띠
취업운 : 주변에 협조자도 없는 것 같고, 스스로도 자신이 없는 듯하다. 의지할 곳 없이 방황한다는 마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성쇠란 변천하고 교체한다. 그러므로 나아가고 물러남에 시세를 따르지 않아야 한다. 세상 풍조에 좌우되지 않고 홀로 우뚝 서야 길하다.
애정운 : 같은 강물에 두 번 발을 담글 수 없는 것이 진리라면 사랑 또한 그러하다. 변하는 것이다. 잠시의 이별이 서로를 웃음으로 재회시킬 수도 있는 운이다.

92년 원숭이띠
취업운 : 모든 것을 의심하라고 한 어느 철학자의 말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지금은 의심보다 믿음이 필요한 때이다. 자신을 믿고 타인을 믿을 필요가 있다. 그래야 중심이 생긴다. 취업공부든 시간제 일자리든 자주 옮겨 다니면 좋지 않다. 작더라도 한우물을 팔 것.
애정운 : 자주 마음이 변해서 연인에게 믿음을 주지 못할 수 있다. 보이지 않는 증거로서의 믿음을 굳건히 할 필요가 있다. 서로에 대한 신뢰를 공고히 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