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 연합동아리 탐방 / 피티피플 interview
상태바
발표 연합동아리 탐방 / 피티피플 interview
  • 김선정 기자
  • 승인 2014.03.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동아리를 소홀히 해도 피티피플은 나를 소홀히 하지 않아

연승훈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 09학번
김혜연 서울여자대학교 언론홍보학과 11학번

Q. 어떻게 피티피플을 알게 됐나요?
승훈
군대 다녀온 후에 뭔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피티피플을 지인 통해서 알게됐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학생들 사이에 유명하고 커리큘럼이 탄탄하다는 것을 알고 지원하게 됐죠. 1년에 3번 4개월마다 신입회원을 뽑는데, 전 지난해 봄에 지원을 했습니다.
혜연 주위에 피티피플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알게 됐어요. 피티피플은 발표 동아리 중에서 가장 커리큘럼이 체계적이고, 부원들끼리 끈끈하기로 유명했어요. 특히, 전공이 언론홍보학과라서 앞으로 홍보나 방송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데, 이 두 분야 모두 기본이 스피치라고 생각해 자신 있게 말하는 법을 배우고 싶었어요.

Q. 지원 과정이 궁금합니다.
승훈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서류심사 때는 자기PR 자료를 PPT나 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해야 합니다. 저는 저에 대한 네 가지 키워드를 정해 PPT를 만들었죠. 그리고 면접에서는 동아리에 얼마나 열정이 있는지 어필했습니다.
혜연 저는 동영상을 만들어 제출했어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지만, 나를 왜 뽑아야 하는지 최선을 다해 보여줬죠. 특히, 수업시간에 발표를 잘 하지 못하는 영상을 넣어서 피티피플에서 배워 잘 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어요. 그리고 면접에서 기억나는 에피소드는 왜 피티피플에 들어가야 하는지 말하다 눈물을 흘린 것이죠. 지금 생각해보니 조금 창피하네요.(웃음)

Q. 피티피플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승훈
인사관리부에서 동아리 회원을 관리하고 신입 기수를 선발하고, 회원끼리 더욱 끈끈해질 수 있도록 모임을 만드는 등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피티피플은 여느 동아리처럼 그냥 어울리는 동아리가 아니라, 생각했던 것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이라서 하나의 사회 같다고 할까요? 물론 발표 실력도 향상되었습니다.
혜연 문화기획부 소속으로 연말 행사, 수료식, 신입 기수 OT 등을 기획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발표는 기본으로 하고 있고요. 발표뿐만 아니라 부서 생활을 하면서 예비 사회인으로서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아요.

Q. 2014년은 어떻게 보낼 것인가요?
승훈
우선 활동 기간이 1년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제 3개월 남짓 남았는데, 마무리를 잘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도움 되는 역할을 하고 싶고, 무엇보다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어요. 한편, 4학년에 올라가기 때문에 취업준비도 병행해야 합니다. 진로를 정확하게 정한 것은 아니지만, 전공을 살려 방송기술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혜연 2014년에는 휴학을 할 예정이에요. 학교 다니며 동아리 활동 하느라 발표 준비를 소홀히 할 수밖에 없었는데 동아리 활동에도 좀 더 집중하고, 학교 다니면서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하고 싶어요. 배낭여행도 가고 싶고요. 그리고 지금 홍보대행사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데, 잘 마쳐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습니다. 아직 진로를 정하지는 않았는데, 휴학하는 동안에 많은 경험을 한 뒤에 결정하려고요.

Q. 동아리 활동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조언 한마디.
승훈
지원을 고민하지 말고 무조건 해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안 하고 후회하는 것보다 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나으니까요. 떨어지더라도 용기 내서 지원해보길 바랍니다. 그리고 피티피플은 활동하게 되면 후회하지 않을 동아리죠.
혜연 동아리를 저학년 때부터 해보고 싶었는데, 꾸준히 잘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 때문에 쉽사리 지원해보지 못했어요. 이러한 걱정 때문에 동아리에 늦게 시작한 편이죠. 걱정하다 끝나면 얻는 것이 하나도 없어요. 일단 부딪혀 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