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라! 발표 연합동아리
상태바
모여라! 발표 연합동아리
  • 김선정 기자
  • 승인 2014.03.2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이 아닌, 동아리에서 발표를 배우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발표를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특히, 대학생은 다양한 발표 수업으로 평가를 받게 된다. 하지만 아무리 준비를 잘 해도 발표 때는 떨리기 마련. 발표 실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많은 부담을 느껴 발표 수업을 피해가려는 학생들도 많다. 열심히 준비했는데 발표를 잘 하지 못해 학점이 나오지 않는다면 속상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이에 발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발표 동아리가 인기다.


대학교 수업은 고등학교 수업과는 달리 일방적으로 강의를 듣는 경우보다 프레젠테이션(발표)을 하거나 참여해야 하는 강의가 많다. 하나의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발표로까지 이어지는 수업은 신선하고 재미있지만 한편으로는 걱정거리가 생긴다. 학점을 받기 위해서는 발표를 해야하기 때문이다.

팀을 구성하고 발표자를 정할 때면, 잔뜩 움츠러드는 어깨를 한 학생들이 많아진다. 물론 모든 사람이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프레젠테이션 스킬은 타고난 자질이 아니다. 누구나 잘할 수 있도록 배우고 노력하고 연습을 많이 한다면 발표 실력은 상승될 수 있다.

이에 다양한 동아리 중에서 요즘 가장 핫한 동아리가 발표 동아리이다. 수업에도 도움이 되고, 취업할 때도 도움이 되고, 사회생활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발표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싶어 한다. 물론 발표 기술을 가르치는 스피치 학원도 많지만, 돈을 들여 학원을 다니는 것보다 발표 동아리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학원 못지않은 커리큘럼과 다양한 경험과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발표 연합동아리는 대학생들에게 꿈의 동아리이다. 하지만 단순한 동아리 활동으로 생각하면 안 된다. 한 주에 한 번 모임 때마다 발표를 하게 되는데, 이를 준비하는 것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또한 활동하는 사람들의 실력이 높아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 모든 과정을 극복하고 활동을 지속한다면, 굉장한 수확을 얻을 수 있는 동아리이다. 최근에는 대학생 프레젠테이션 대회도 많이 열리기 때문에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참여 기회도 생긴다.

◎ 대표 발표 연합동아리 소개 ◎
피티피플 : ptpeople.co.kr
피오피 : cafe.naver.com/allforpop
CrePAS : cafe.naver.com/crepasclub
스프링 :
www.spling.co.kr
피티스타 : cafe.naver.com/campusstar
LTE 스피치 클럽 : cafe.naver.com/letspeec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