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의 힘으로 말하기 연습이 힘들다면? 인터넷과 어플을 이용하라!
상태바
혼자의 힘으로 말하기 연습이 힘들다면? 인터넷과 어플을 이용하라!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4.05.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피치 관련 사이트 & 어플

혼자서는 스피치 연습을 하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 스피치 정보들을 함께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각종 사이트가 있다.‘ 말을 잘 하는 법’에 대해 같은 고민을 하고 연습하는 사람들이 서로 정보도 공유하고 스터디도 할 수 있는 숨은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또한 자신이 말하기 연습을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애플리케이션 등을 소개한다.

■ 스피치 동호회-세.지.말(세계를 지배하는 말꾼들의 모임) cafe.daum.net/sejimal

발표에 대한 두려움은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자신감으로 바꿀 수 있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취업면접에서 멋진 프리젠터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체가 바로 세지말이다. 당신의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서, 그리고 발표에 대한 자신감을 통해 당신의 인간관계와 성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모임, 세지말을 통해 용기를 내어보시길!
요일별로 프레젠테이션 과정, 화요스피치, 왕초보스피치, 목요스피치, 토요스피치, 대화코칭과정, 대화 모임 등 다양한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을 위해 새벽반도 운영하고 있어 유동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스피치 기술 뿐 아니라 발표 불안해소 과정과 보이스&스피치 과정, 대화코칭과정, 대인관계 집단 상담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어 인기가 좋다.
스피치에 관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끼리 게시판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연령대별 모임을 통해 비슷한 걱정거리를 보완할 수 있는 오프라인 모임도 가능하다. 가장 큰 장점은 커뮤니티로 시작한 곳이라 유료 강의도 다른 곳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스피치 마스터(윈도우8 앱)

살면서 다른 사람 앞에서 우리의 생각을 이야기해야할 다양한 순간이 온다. 이 때 머릿속이 하얘지는 긴장감과 떨림을 컨트롤 하기란 쉽지 않다. 이런 상황에 익숙해지기 위해 보통 많은 사람들은 거울 속 자신을 보며 연습한다. 그러나 거울 속의 내가 아니라 실제 인물을 보면서 스피치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이 바로 스피치 마스터 앱이다.
스피치 마스터는 자기소개모드, 질문모드, 프레젠테이션 모드, 스피드 스피치로 나눠진다. 첫 번째로 자기소개 모드는 면접이나 자기PR을 할 때 사용하는 모드로 제한된 시간 내에 화면에 나오는 면접관을 응시하며 면접을 하는 식으로 자기소개 연습을 할 수 있다. 두 번째 질문 모드는 면접에서 받을 수 있는 질문들을 직접 설정하여 무작위로 받을 수 있으며 질문 당 시간 설정도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 모드는 무대에서 스피치를 하는 사람을 위한 모드로 강당의 소음이 사운드로 들리고 강연자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실전에서 연습하는 느낌을 준다. 마지막 스피드 스피치 모드는 간단한 입풀기용 게임으로 면접 전 입운동을 하거나 긴장을 풀 수 있는 모드다.
모든 모드에서 스탑워치 기능이나 녹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표정과 제스쳐, 습관들을 분석할 수 있어 면접이나 강연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이 앱은 윈도우 8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