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만이 특권, 기차표 하나로 대한민국 곳곳을 둘러보다!
상태바
대학생만이 특권, 기차표 하나로 대한민국 곳곳을 둘러보다!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4.07.2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art.1 국내여행/국내여행No.1‘ 내일로’

대한민국에서 즐기는 7일간의 자유기차 여행패스.‘내일로(Rail)’여행 티켓은 KTX를 제외한 우리나라의 모든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패스다. 방학을 맞이해 친구들과 대한민국 곳곳을 둘러보며 추억을 만들어보자. 열차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갈 수 있다. 한국의 숨은 곳곳을 기차를 타고 떠나는 자유여행! 지금 바로 떠나자!


‘내일로’는 여행 출발일을 기준으로 만 25세 이하의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내일로 여행 티켓으로, 티켓 유효기간 동안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열차를 입석이나 자유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여행패스다. 유럽의 유레일패스나 일본의 JR패스와 같은 개념의 국내 전용 자유이용패스라고 할 수 있다.
내일로 티켓은 2가지 권종으로 구성되는데 5일권은 5만 6천 500원, 7일권은 6만 2천700원이다. 내일로는 하계 6월부터 8월 말까지, 동계시즌은 12월부터 2월말까지 사용되며, 이용기간 중 일반 열차의 일반실의 지정좌석을 이용할 경우 주중에는 5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DMZ ?train과 같은 관광열차도 좌석지정을 하여 이용할 경우, 주중·주말 모두 5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티켓 발매는 지난 5월 25일부터 시작되어 수많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 기차여행을 기다리고 있다.


“기말 고사 끝나면‘내일로’가자!”
대한민국의 대학생이라면 내일로를 한 번 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대학생들만의 특권인 내일로! 과연 내일로는 무엇이기에 이토록 인기일까. 나이 제한이 있는 티켓이다보니 주 사용 층은 전국의 대학생들이다. 대학가에서는 기말고사만 끝나면 내일로로 방학을 시작하겠다고 다짐하는 대학생들이 많은 것이 사실.
대학생들만의 특권이라고도 불리는 내일로 티켓 한 장만 있으면 일주일동안 기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방학 시즌만 되면 교통비를 절약하면서도 원하는 곳을 마음대로 가볼 수 있기 때문에 기차역은 내일로를 이용하는 사람들로 붐빈다.
내일로의 또 다른 장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내일로를 이용해 자유 국내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일주일간의 숙박도 부담이 된다. 각 지역마다 괜찮은 숙소에 대한 정보를 하나하나 찾는것도 일이고, 교통비보다 숙박비가 몇배는 더 비싸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한 예산으로 국내 여행을 즐기려고 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장애요소다. 내일로는 이러한 여행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내일로 티켓을 구매한 사람들에 한해서 지역별로 게스트 하우스나 숙박시설, 찜질방 등의 할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각 지역별로제휴를 맺은 업체들은 내일로 여행 티켓을 소지하고 있는 여행자들에게 숙박은 물론, 관광지 입장료나 공연 등의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내일로 티켓 하나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일석 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내일로 티켓 발권은 전국의 지정 기차역에서 가능하다. 각 역마다 내일로 발권에 따른 각종 사은품이나 할인 티켓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여행의 필수품인 세면도구에서부터 목베개, 응급키트, 티켓 홀더 목걸이, 영화 할인 티켓까지 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따져보고 더 선호하는 역에서 티켓을 발권하는 것도 하나의 팁. 덧붙여 내일로 홈페이지(www.rail-ro.com)를 방문하면 각 역마다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여행이 끝날 무렵 쯤에는 내일로와 관련한 각종 이벤트도 많이 진행되니 여행도 즐기고 각종 이벤트도 참가해 상품도 받고, 여행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보는 기회도 놓치지 말길. 젊은 대학생들의 열정을 가지고 내일로 티켓 한 장으로 대한민국 곳곳을 방문해보자.


‘내일로’를 좀 더 효율적으로 즐기는 방법
일주일간의 내일로 여행을 효율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미리 알고 준비하는 것이 해답! 여행을 떠나기전 많은 블로그나 여행책자를 통해 나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방문할 곳을 골라보자. 일주일의 기간이지만 오히려 너무 많은 도시만 다니다보면 오히려 각 도시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없다. 때문에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고 적당한 수준, 대략 3일에 2개의 도시 정도로 여행계획을 잡는 것이 팁이다. 각 도시의 다양한 관광지와 체험거리, 먹거리, 교통 시설 등을 잘 파악해 각 도시만의 매력을 제대로 알고 즐기고 오자!
내일로를 다녀온 사람들이 추천하는 내일로 여행 팁 중 하나는 카페를 활용하자는 것이다. 네이버에‘바이트레인(cafe.naver.com/hkct)’이라는 내일로 커뮤니티 카페에는 지역별 축제 행사 정보에서부터 추천 숙박지, 여행 동행 구하기 등 내일로의 A부터 Z까지 모든 정보가 총 망라 되어있다. 커뮤니티를 통해 동행자도 구하고 정보도 얻어 보길. 또한 ‘코레일 톡’이라는 어플을 미리 설치해 기차 시간과 이동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해보자. 코스별 소요 시간과 기차 출발 시간 등을 손쉽게 알 수 있어 여행에서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내일로 관련 서적들을 이용해보자. 서점을 방문하면 내일로와 관련된 다양한 책들이 구비되어 있다. 관련 서적에는 지역별 여행정보와 맛집 정보, 이용 후기들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내일로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2014년 여름, 예비 내일러들에게 추천하는 내일로 인기코스TOP 6!>
1. 제2의 수도 부산! 많은사람들이 꿈꾸는 여행의 천국. 해운대부터 태종대, 자갈치시장, 감천 문화마을, PIFF거리 등등. 덧, 부산을 방문하는 많은 내일로들은 통영까지 들리며 이색적인 자연경관을 함께 즐긴다는사실!

2. 신라 천년의 수도, 경주에서 역사와 전통을 함께 즐겨보자. 경남권에서 손꼽히는 워터파크도 운영되고 있으니 물놀이도 함께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3. 전통문화의 향기가 살아숨쉬는 안동. 넓은 지역이지만 모든곳이 가볼만한 여행코스.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안동댐 등의 볼거리도풍부하다. 하회마을 내 한옥체험도 이색적인 체험이 될 것이다. 간고등어와 헛제사밥, 안동찜닭은 안동에 왔으면 꼭 먹어봐야할 토속음식!

4. 드넓게 펼쳐진 순천만을 보고 있자면 내 마음도 함께 릴렉스 되는곳. 수많은 내일로들에게 극찬을 받는 지역이기도 한 순천에는 낙안읍성, 선암사, 생태탐험 등의 볼거리가 많다. 순천만 자연생태공 원에서자연의 향기를 즐겨보고 드라마 세트장도 방문해보자.

5. 전남 곡성의 기차마을은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여성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곡성역에서 멀지도 않고, 역에서는 짐도 보관해주기 때문에 당일 코스로 많이 찾는 곳. 증기기관차도 타고, 1004장미원에서 장미꽃의 아름다움도 즐기자. 섬진강의 풍경을 즐기며, 덥다면 레프팅을 통해 엑티브한 체험도 해보시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