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지도와 경력관리의 최첨단 도구“프레디저 카드”가 보여주는 나!
상태바
진로지도와 경력관리의 최첨단 도구“프레디저 카드”가 보여주는 나!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4.08.2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디저 진로설계>

 <프레디저 진로설계>
진로지도와 경력관리의 최첨단 도구“프레디저 카드”가 보여주는 나!

심리진단이 많은 곳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변화무쌍한 시대에 나를 객관적으로 안다고 하는 것도 경쟁력이 될 수 있다. 익히 알려진 진단으로는 성격검사 MBTI가 있고 흥미검사로는 홀랜드-스트롱이 있다. 하지만 이제 대세가 바뀌고 있다. 바로“프레디저 진단”이 찾아 오기 때문이다. 프레디저 진단은 특이하게 카드로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쓸 수 있으며 장년층은 물론 어린아이도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렇다고 이론의 깊이가 낮은 것도 아니고, 흥미, 성격, 강점, 무의식을 다룬다.
이 책 프레디저 진로 설계에는 프레디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아울러서 해당 결과에 대한 롤모델 소개, 진로독서의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한 발 앞서 가는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 이제 새로운 진단으로 무장을 한다면 당신의 경쟁력은 배가가 될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프레디저 진로 설계를 남들보다 빨리 봐야 할 이유다. 이 책은 전직지원(Outplacement) 전문기업인 ㈜인덱스루트 코리아의 지수근 대표가 공동 저자로 참여를 했다.

<지수근·임성미 공저 / 나비의 활주로 / 17,000원>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자본주의 사회에서 나와 내 가족을 지키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자본주의가 한계에 부딪쳐 여러 가지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지만 자본주의를 대신할 대안이란 지금 사실상 존재하지 않으며, 우리는 싫든 좋든 자본주의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소비 마케팅은 점점 더 우리의 무의식을 파고들 것이며, 선명하지 못한 이 금융이란 것은 우리의 생활에서 점점 더 중요한 부문이 될 것이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도 우리와 비슷하거나 더 나빠진 여건에서 살아가게 될 것이다.
이 책은 EBS 다큐프라임〈자본주의〉를 통해 우리가 몰랐던 자본주의의 숨겨진 모습을 파헤친 제작진이 방송에서 미처 풀어내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자본주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더 다양한 방식으로 교묘하게 우리의 일상을 조종하고 있다. 그렇다면 자본주의가 파놓은 함정에 빠져 빚의 노예, 돈의 노예로 살지 않으려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사용설명서』에는 금융, 소비, 돈, 금융교육의 각 장마다 이 시대를 살고 있는 평범한 소시민으로 살고 있는 인물들이 등장한다. 그 인물들을 통해 우리의 일상생활 깊숙이 침투해 있는 자본주의의 유혹과 위협을 구체적이고 실감할 수 있다. 도대체 우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관해서 말이다. 그리고 제작진이 직접 만났던 석학들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가 그 유혹과 위협에서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EBS 자본주의 제작팀·정지은·고희정 공저 / EBS MEDIA 기획·가나출판사 / 1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