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and Ad
상태바
Post and Ad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4.08.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9월

국민체육진흥공단(www.kspo.or.kr)
스포츠산업 진흥 앱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는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 진흥 및 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부문은 개발분야와 일반 아이디어 기획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개발분야는 스마트기기용 앱 개발(안드로이드, iOS)과 △기획서 양식의 아이디어다.
접수기간은 오는 2014. 9. 1(월)부터 12(금) 15:00까지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기업참가 불가) 참여가능하고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 구성으로, 응모횟수는 제한 없다.
공모 주제는 ① 국내 스포츠용품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신규 지원프로그램 아이디어 ② 스포츠산업(용품, 시설, 서비스) 기술 개발 및 융․복합 산업화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③ 스포츠자원(선수, 지도자, 각종 대회, 아마추어 및 프로리그 등)을 활용한 스포츠 비즈니스 개발 아이디어 ④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⑤ 기타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이다.
실현가능성․활용성(40%), 창의성(30%), 논리성․완성도․편의성(30%)의 기준으로 평가하며   9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를 통해 1차 심사를 발표하고 10월 중 2차 심사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 입상자 발표 및 시상은 10월~11월로 예정되어 있다.
참가자들은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개발분야는 개발계획서를 자유형식으로 5P이내, 10MB이하로 작성하고, 기획분야는 아이디어 전문 파일명은 반드시 [대표자명_작품명.ppt]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국민체육진흥공단 시장개척팀 02)970-9665

 

AK몰(www.akmcafe.com)
AK몰 MVP 서포터스 14기 모집
애경유지그룹의 E-비지니스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AK몰에서 스마트하고 다이나믹한 4개월을 함께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수도권 거주 스마트폰 유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최대 선발인원은 총 40명으로 △M 마케터 (Marketer): 대학생 마케터 △V 바이럴 (Viral): UCC 제작 가능하신 분 △P  파워블로거 (Power Blogger): 파워블로거를 꿈꾸시는 분을 모집단위로 한다. 지원 기간은 오는 9월 9일 (화)까지이며 활동기간은 9월 29일부터 4개월간이다. 
AK몰 MVP 서포터즈에 지원하는 사람들은 공통미션과 개별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데 1) M 마케터는 AK몰 카카오스토리의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아이디어(집행 예산은 최대 50만원, 명확한 실행 방법, 기대효과)를 제출해야 한다. 단, 대학생인 본인이 직접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이어야 한다. 2) V 바이럴 분야는 꿈꾸는 카페 (www.akmcafe.com)를 알릴 수 있는 Creative한 UCC를 만들면 되고, 3) P 파워블로거 지원자는 AK몰에서 갖고 싶은 상품이나, AK몰 꿈꾸는 카페 (www.akmcafe.com)/ 페이스북/ 트위터 등 AK몰 SNS에서 펼쳐지고 있는 이벤트를 주제로 한 포스팅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AK몰 실전 마케팅 프로젝트 참여 (3~4주에 한 번 오프라인 회의)와 주간 개인 미션, 월간 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수료자에게는 향후 애경유통 인턴 지원 시 우대(인턴 수료자 중 신입사원 선발)와 매달 개인별 적립금 10만원 지급, 현업 마케터/MD 멘토링, 격주 우수 MVP 별도 포상, 활동 기간 종료 후 최우수 3인에게 장학금 150만원, 체험단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문의 : AK몰 마케팅기획 양상욱 대리 champyang@aekyung.kr

 

KT그룹 희망나눔재단(www.ktgf.or.kr)
제13회 스마트 ICT 콘텐츠 공모전
KT그룹 희망나눔재단에서 ‘안전한 ICT, 행복한 스마트 세상’이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사이버폭력 예방과 건강한 윤리의식 확산에 대한 내용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의식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 △스마트기기 과몰입 예방과 올바른 활용에 관한 내용 △안전한 ICT 사용문화 확산을 위한 내용이다.
응모자격은 초등학생과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뉘며 일반부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과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반부는 글짓기 분야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일정은 지난 8월 1일부터 오는 9월 28일까지며 10월 중에 개별 통지 및 공모전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글짓기(수기) 양식 응모는 한글이나 워드파일로 13포인트 바탕체 글씨로 A4용지 5매 내외의 분량이어야 하며, 온라인 작품접수 페이지나 오프라인(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112-7 인의빌딩 13층 KT그룹희망나눔재단 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성과 창의성, 완성도를 심사기준으로 하여 평가해 수상하는 사람에게는 1등 문화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시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시상금 150만원, 우수상 시상금 50만원, 장려상 문화상품권 5만원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문의 : contest@ktcf.or.kr / 02)3414-2070

 


현대자동차(www.hyundai.com)
‘제5회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지원 수기공모전’ 개최
현대자동차(주)는 지난 8월 6일(수) 교통방송(tbs),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시 중구 교통방송(tbs) 방송국에서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지원 수기공모전 협약식’을 갖고, 지난해에 이어 ‘제5회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지원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민생활 에피소드, 한국생활 적응기 등 다문화가정 생활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수기공모전은 자녀가 있는 다문화가정의 국제결혼 이민자 및 가족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공모전 요강에 첨부되어 있는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dream@childfund.or.kr)로 제출하면 되며, 분량 및 형식을 엄수해야 한다. 공모는 지난 8월 4일(월)부터 오는 9월 5일(금)까지 현대차 및 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우수작은 9월 22일(월) 현대차 및 어린이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우수작에 선정된 20명의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만원 여행상품권과 30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tbs 교통방송 라디오 프로그램 ‘이홍렬의 라디오 쇼’에 초청돼 본인이 작성한 사연을 청취자들에게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문의 : 현대차 (www.hyundai.com) / 어린이재단 (http://www.childfund.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