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대비, 어플을 활용하자!
상태바
면접 대비, 어플을 활용하자!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4.10.2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 관련 정보

    면접 전 :     면접 말하기 연습

앱 <취업 면접의 고수>
취업면접이 무서운 사람, 면접 스터디를 구하지 못한 사람, 면접 스터디원들과 함께 연습할 면접질문이 필요한 사람에게 필요한 면접어플이다. 실제 취업활동을 통해 대기업, 금융권, 외국계 기업 등에서 20회 이상 면접을 보고 본 면접 중에서 80% 이상 합격한 사람들이 직접 작성한 내용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된다. 면접을 보기 전 준비사항 ,면접 당일 체크사항, 각 면접 전형의 특징, 노하우 등 13가지 면접 핵심 노하우와 실전 문제, 가상의 면접관이 랜덤식으로 질문을 하고 답변을 녹음해서 다시 들을 수 있는 모의면접 서비스가 제공된다.

앱 <면접의 제왕>
면접의 제왕 어플리케이션은 실제로 면접관과 면접 하는 것과 같은 유사한 실전상황에서 면접 질문을 제시하며 가상 면접 시 본인의 모습을 녹화하여 스스로를 점검하고, 면접 시 그에 맞는 적절한 답변도 꼼꼼히 체크할 수 있다. 면접 시 질문은 중요 핵심 면접질문 200여개가 제공된다. 또한 면접 직전 긴장된 마음을 이완시키는 마인드 컨트롤의 여러 가지 자연의 소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는 아이폰만 지원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개발중이다.

앱 <킹스인터뷰>
킹스인터뷰는 스마트폰상의 가상면접관으로부터 실제 대기업 면접 기출문제로 구성된 질문을 받고 이에 대해 답변 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혼자서도 모의면접연습과 학습을 가능하게 하며, 이를 통해 실제면접에서도 면접질문에 대한 답변 요령을 익히고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셀프 면접 기능과 함께 베테랑 취업 면접관의 문제별 분석 및 답변 요령을 제공하는 King’s Tip과 셀프 평가 기능도 제공돼 스스로 평가 및 점검도 가능하다. 부가기능으로 실제 면접관들이 사용하는 면접 평가지와 유사한 기본 툴을 제공해 평가요소별 준비 방향도 잡을 수 있다.

 

    면접 날 :   

Part 1. 분야별 추천 옷차림
처음 면접을 보는 사람들은 대부분 정장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어색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가장 자신을 올바르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차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성과 자신감을 표현한다는 것이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만을 보완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면접 옷차림이 될 수 있다.

   1. 금융 / 공무원 분야           신뢰감’을 주는 것이 최고!
금융/공무원 분야는 신뢰감을 주는 직종에 맞게 깔끔하고 심플한 정장 타입의 옷차림으로 연출한다. 가을/겨울 유행하는 컬러인 블랙, 감색, 회색톤을 중심으로 젊은 감성임을 보여줄 수 있는 절제된 수트 스타일로 코디한다. 보수적인 조직인 금융권이나 대기업 면접을 위해서는 ‘짙은 네이비, 검정, 회색’등 일반적인 무채색 계열의 정장이 적합하며, 기품이 느껴지는 단정함에 면접관은 한 표를 행사하게 될 것이다.
   2. IT/  전자 분야                      진취적인 이미지를 심어라!
IT/전자 분야에 지원하는 사람들은 진취적이면서 치밀한 이미지를 심을 수 있는 옷차림을 강조한다. 면접시 전문가적인 프로 근성으로 무장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선, 남성은 솔리드 한 (단색) 느낌의 수트나 무채색 계열의 가장 적합하다.
  3. 패션/유통/서비스 분야      개성있는 의상으로 나를 표현하자!
패션/유통/서비스 분야는 정형화 된 정장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노출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세련된 정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창의력과 아이디어가 무기이며, 패션/유통/서비스 업종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개성과 감각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패셔너블한 정장이 제격이다. 특히 상하의 한 벌로 된 정장은 자신을 드러내기에는 너무 식상하기 때문에 튀는 감각으로 승부를 보는 것이 좋다.

Part 2. 면접 메이크업
깨끗한 첫 인상으로 승부하라!

면접 3일 전, 면접 인터뷰 연습과 더불어 피부 관리에도 좀 더 심혈을 기울일 때이다. 아무리 메이크업을 한다 해도 하얗게 각질이 들뜨고 건조한 피부라면 호감 가는 첫인상을 남길 수 없기 때문이다. 최소한 면접 3일 전부터는, 노폐물과 불필요한 피부 각질을 녹여내는 세안제를 사용해 자극 없이 부드러운 피부를 가꾸어보자.
면접 자리에서 단정하고 깔끔한 인상을 남기고 싶은 것은 어느 지원자나 매한가지 마음일 것이다. 이럴 때에는 깨끗한 피부 표현과 입술에 포인트를 준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피부 톤 보정과 수분감을 모두 만족시키는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을 완성하자. 한 번에 간편하게 발려 빠른 수정화장을 할 때에도 유용하다. 균일하고 촉촉한 피부 바탕 위에 아이 메이크업은 피부 톤과 유사한 섀도우로 눈매를 정리하고 펜슬 아이라이너와 볼륨 마스카라로 눈매를 또렷하게 하는 선에서 마무리하자.
마지막으로 생기 있는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바로 립 메이크업이다. 입술에 생기 있는 컬러의 립스틱을 더하면 얼굴 전체가 환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때 립스틱은 뛰어난 발색과 촉촉한 보습력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단아한 이미지 연출을 원할 때에는 코랄 계열 컬러를, 생기있고 당당한 이미지 연출에는 생생한 핑크 컬러를 추천한다. 립스틱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입술 안쪽에만 발라 은은하게 퍼지는 그라데이션 효과로 좀 더 내추럴한 연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