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fe & Culture > Hot Trend
2014 가을/겨울 시즌 패션 트렌드에서는 '놈코어'가 키워드!2014 FW 여성복 & 여성 액세서리 트렌드
한경리크루트  |  webmaster@hkrecruit.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383호] 승인 2014.11.2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전반적인 경향           

팬츠와 스커트에서는 미니 기장 대신 미디 스커트와 긴 기장의 팬츠 아이템이 2014 가을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길어진 기장에 따른 기장 발란스와 레이어링을 통해 색다른 스타일링이 부각되고 있다. 또한 슬랙스 팬츠나 화이트 셔츠처럼 직선형태의 군더더기 없는 아이템이 남녀 구분 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죽은 매년 가을/겨울 시즌이면 브랜드마다 적은 비중으로 지속적으로 사용해 온 소재이지만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주요 소재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여성복에서도 가죽 본연의 재질감을 살린 소재 사용이 확대되면서, 가죽 스커트와 팬츠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링이 제안되고 있다.
LF 여성복 브랜드‘모그(MOGG)’를 맡고 있는 안수현 디자인 실장은 “2014 가을/겨울 패션 트렌트 키워드인 ‘놈코어’스타일은 단순하기 때문에 오히려 따라 하기 어려울 수있다는 우려도 있다. 그러나 간결하고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컬러나 디테일을 포인트로 멋을 살리는 ‘놈코어’스타일의 포인트만 기억하면 이번 가을 패션의 완성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패턴 & 소재          
패턴 면에서는 몸을 전부 감싸는 듯한 ‘오버사이즈’비율로 대변되는 우아함이 이번 가을/겨울 시즌 여성복의 핵심이다. 이전에는 과장된 어깨라인이 ‘남성다운’혹은 ‘파워 우먼’을 상징하는 전유물이었다면 이번 시즌에는 여성 특유의 우아함을 살린 어깨라인이 포인트다. 오버사이즈드 재킷이지만 여성의 모든 굴곡을 위한 실루엣에 집중하는 등 여성들은 조금 더 우아한 실루엣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세계적인 경제침체로 인한 패션 소비자들의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오래 소장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가치소비 경향은 패션 브랜드들이 캐시미어, 실크, 가죽 등 초 럭셔리 원단에 전력을 다하게 만드는 촉매 역할을 했다. 올 가을/겨울 시즌에는 명품 여성복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최고급 소재에 첨단 가공, 독특한 디테일이 첨가된 의상들을 속속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컬러 & 아이템 & 스타일          
이번 2014 가을/겨울 시즌 핫아이템은 단연 니트를 꼽을 수 있다. 우븐 박시 탑이나 여유로운 핏의 소프트한 텍스쳐감을 강조하는 니트 탑이 집중 조명되고 있으며,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두툼한 터틀넥과 후드 디테일의 활용이 돋보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낙낙한 핏의 편하게 걸칠 수 있지만 멋스러운 니트 가디건과 여유로운 실루엣의 니트 원피스가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제안되고 있다.
   
 
컬러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한 내추럴 컬러의 카키, 아이보리, 베이지와 블랙, 그레이, 화이트와 같은 무채색 계열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또 다른 핫 컬러로는 레드를 꼽을 수 있다. 레드는 강렬하기 때문에 보통은 포인트로 사용했지만 올해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레드 컬러를 사용한 글레머러스 룩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올해도 체크 스타일은 판쵸형태나 크롭자켓, 블랭킷형태의 편안한 실루엣을 입고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 겨울 퍼에 있어서는 핑크나 다양한 컬러가 결합된 패치워크 스타일의 컬러풀한 퍼코트 아이템이 유행할 전망이다.




            액세서리 유행경향           
오버사이즈드 스타일의 대세는 스카프에도 그대로 반영이 되었다. 올 가을/겨울 시즌 스카프 트렌드는 오버사이즈 룩에 그레이 컬러와 밝고 따뜻한 컬러의 니트 스카프가 트렌드이다.
반면 오버사이즈드 스타일이 주류를 이루다 보니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려는 경향이 강하다. 이번 가을/겨울 시즌은 유난히 보석과 같이 반짝거리는 액세서리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슈즈와 백은 보석이나 인조 보석 등을 사용하여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와 체인 스트랩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크로스백과 작아진 사이즈 감과 컬러로 포인트를 준 클러치도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슈즈에 있어서는 매니시한 클래식 슈즈의 영향을 받은 하이힐 로퍼와 레이스업 슈즈가 인기를 얻을 것이다. 둥글거나 각진 형태의 앞코가 특징으로 나타나며 높은 통굽을 활용한 스타일이 제안되고 있다.
또한 지난 가을부터 다리에 달라붙는 듯한 슬림한 부츠가 유행하기 시작하여, 올 가을, 겨울에도 무릎 높이의 감각적인 부츠가 다시 한 번 트렌드로 떠올랐다. 여성스러움을 극대화 시킨 슬림한 실루엣의 오버 니 부츠는 짧은 미니스커트와의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자료제공ㅣLG패션

한경리크루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회사소개대학사업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740 서울특별시 통일로 107-39 사조빌딩 별관 325호   |  대표전화 : 02)312-1701~3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지은
Copyright © 2007-2017 한경리크루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