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재 시장을 선도하는 화학기업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상태바
글로벌 소재 시장을 선도하는 화학기업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 이은지 기자
  • 승인 2015.05.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 선호 기업 - LG화학

LG화학은 1947년 설립 이래 끊임없는 혁신과 연구개발 활동으로 한국의 화학산업을 이끌어온 대한민국 대표 화학기업이다. 석유화학 시초원료에서부터 첨단 정보전자소재와 그린 에너지 사업인 2차전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15년에는 사업부체제 개편과 함께 석유화학분야가 기초소재사업본부라는 명칭으로 바뀌고 재료사업부문이 신설되어 기초소재사업본부,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 전지사업본부와 재료사업부문으로 3개의 사업본부와 1개의 사업부문 체제를 갖추게 되었다.
특히 LG화학은 미래형 무공해 그린카 시장을 주도 할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대기아차를 시작으로 미국의 GM, Ford, Eaton, 유럽의 Renault, Volvo, 중국의 상해기차와 제일기차, 장안기차 등 글로벌 메이저 완성 차 업체들과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LG화학은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를 위해서 고객을 중시하고, 실질적 가치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혁신을 이루어 창조하는 기업 문화를 구축하고 있으며, ‘인간존중의 경영’을 위해 창의·자율, 인간중시, 능력개발 및 발휘 극대화, 공정한 성과주의를 원칙으로 지켜나가고 있다.

기업 경쟁력의 원천은 사람!

LG화학은 ‘기업 경쟁력의 원천은 사람’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핵심 인재 확보와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인재상은 꿈과 열정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사람,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사람, 팀웍을 이루며 자율적, 창의적으로 일하는 사람, 꾸준히 실력을 배양하여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사람이다. 신입 채용의 경우 대졸 신입사원 채용과 R&D 연구원 채용으로 구분되며 필요에 따라 연간 2회의 정기 공개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채용프로세스는 크게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 건강검진, 2차 면접으로 되어 있으며 인적성 검사는 인성검사인 LG Way Fit Test와 적성검사로 이루어져 있다. 학사의 경우 PT와 토론면접, 외국어 면접과 직무역량 면접으로 구성된 MRI(Multi-Round Interview)의 형식의 1차 면접이 진행되며, R&D 연구원의 경우 전공면접과 인성면접으로 이루어져 있다. 2차 면접은 1차 면접자 대상 인성면접으로 진행된다.
2015년에도 전년과 비슷한 규모의 채용이 실시될 예정이며, 2016년 2월 졸업예정자(학사)를 대상으로 하는 선확보 프로그램인 ‘Global Internship’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Global Internship’은 동계와 하계를 나누어 선발하는데 입사 후 실제 근무하게 될 부서에서 인턴십을 수행함으로써 회사와 지원자 간의 상호평가가 가능하도록 운영되고 있다. 인턴십 평가 우수자에게는 인턴십 종료 후, 즉시 입사자격을 부여하여 실제 채용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마지막 학기 중 인턴십을 수행하여 학점을 취득하고 인턴십 종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수행 부서로의 입사 자격이 주어지는 ‘산학협력인턴십’이라는 학점 인정 장기 인턴십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글로벌 역량이 우수한 해외 학부생을 포함하여 사업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석·박사급 R&D 인재 확보를 위해 매년 CEO를 비롯한 최고경영진이 해외 현지를 직접 찾아가 채용설명회와 현장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2015년에는 미주, 유럽, 일본, 중국 지역의 해외 우수인재에 대한 Top Management 주관의 확보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국내 Target 인재에 대한 선확보 프로그램과 연계를 통해 R&D 인재 채용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LG화학은 직무별 전문가로의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핵심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Global 인재 육성 측면에서 Presentation, Negotiation, Business Manner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Global MBA’및 국내외 유수 대학 파견교육, ‘지역전문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역전문가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전략지역(중국, 인도, 브라질, 러시아, 중동 등)에 6개월에서 1년간 파견하여 현지어 습득, 시장조사, 이문화 체험을 통해 향후 해외사업을 수행할 인재를 사전 육성하고 있다.

INTERVIEW
자신만의 철학과 역량이 묻어나오는 것 중요해!
LG화학 인재확보팀

수익성과 장기적인 성장성 면에서 매우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은 LG화학이 창립 68주년을 맞았지만 여전히 성장을 거듭하는 회사임을 의미합니다.
성장을 거듭하는 LG화학은 일하기 ‘편한’회사가 아닌 인재가 일하기 ‘좋은’, 일하고 ‘싶은’회사이기 때문에 구직자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 ‘스펙 쌓기’가 과도한 경향이 있는데, 그럴수록 핵심, 즉 기본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의 높은 취업 문턱을 넘어 합격하는 사람의 공통적인 특징은 ‘학생으로서의 기본에 충실한 사람’입니다. 결국 학생만이 갖고 있는 젊은 패기를 바탕으로 본인의 전공과 관련된 역량을 꾸준히, 충실히 쌓는 것이야 말로 스펙 쌓기에 치중하는 지원자들 사이에서 가장 차별화되는 강력한 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LG화학이 바라는 사람은 ‘긍정과 열정을 갖고 있는 사람, 실전 감각이 있는 사람’, ‘LG WAY에 걸맞은 인성을 갖춘 사람’입니다. 회사에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라면 홈페이지, 블로그 등의 경로를 통해 ‘사업분야, 역사, 인재상’등을 충분히 파악하는 열정을 발휘하시길 권합니다. 자신이 지원한 사업부문/직무와 연관된 자신의 강점과 경험을 토대로 한 역량을 연계하여 어필할 수 있는 감각을 보유했는지가 중요합니다.
LG의 경우 지난해부터 이력서에 사진, 수상경력, 어학연수, 인턴 경험, 봉사활동, 가족관계, 주소 등의 기재항목을 없애고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한 역량 또는 잠재력의 보유 수준을 뒷받침할 수 있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에는 지원 사업 분야에 대한 이해와 직무에 요구되는 본인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자기소개서는 ‘창작’이 아닌 ‘기술’이라는 것을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살아온 과정을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준비된 모습을 솔직하게 드러내라는 것입니다. 또한 면접에 있어서의 기본은 지원한 회사와 직무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하므로 자신의 단순한 입사 포부, 열정 등이 아닌 사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 정도와 소신을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모두 핵심은 ‘진정성’과 ‘팩트’입니다. 자기만의 철학과 차별화된 역량이 묻어나올 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의 준비된 모습을 팩트에 근거하여 솔직 담백하게 담아내시길 바랍니다.
 

● LG화학 홈페이지
www.lgchem.co.kr

● LG그룹 채용 홈페이지
www.careers.l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