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을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 외
상태바
<품격을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 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5.06.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을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
성공적인 대인관계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바이블!

수많은 사람들과 마주하다 보면 첫인상부터 호감이 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왠지 모르게 거부감을 주는 사람도 있다. 이미지로 전달되는 가치 기준의 차이다. 이미지 메이킹이란, 개인이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의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행위이자 자기향상을 위한 개인의 노력을 통칭하는 것이다.
이미지 메이킹이 중요한 이유는 개인의 인간관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살아가는 인간사회의 구조 속에서 바람직한 인간관계는 개인의 행복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직접 기여한다. 이것은 사회 구성원에게 요구되는 능력 중 하나로 곧바로 사회인으로서의 자기성취나 생산성으로 연결된다. 또한 자신이 처한 여러 가지 제한적인 상황을 고려할 때 짧은 시간 내에 가시적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요소이다. 개인에게 이미지 메이킹이 필요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인생은 선택’이라는 말이 있다. 선택하는 권리는 자신에게 있으나 그 결과는 자신의 인생을 결정한다. 개인의 이미지도 선택이다. 지금 보이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는 과거의 선택의 결과에 불과하다. 그렇다면 현재의 선택이 미래의 내 모습을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대인관계의 홍수 속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움, 유쾌함, 그리고 행복감을 선사하는 사람이 되어보자.
<김경호이미지메이킹센터 전임강사 53인 저 | 한경리크루트 | 15,000원>

<대한민국 청년일자리 프로젝트>
취업 교차로에 서 있는 100만 청년들을 위한 현장 처방전
2014년 12월 청년위원회 수장이 된 신용한 위원장이 더 많은 친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내린 결론이 바로 이 책이다. 그래서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티고 있는 청년들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대한민국이 그들을 외면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다고 한다. 그가 저작한 이 책을 정부정책 홍보 자료쯤으로 생각하는 독자가 있다면 그것은 오해다. 저자가 청년들과 오래 관계를 맺어오면서 느낀 점은 청년들에게 진심 어린 위로와 위안만큼 따끔한 충고도 필요하다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 저자는 때로는 공감으로, 때로는 직언과 직설로 청년들이 현실을 타개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짚어준다.
실제로 그가 만난 청년들이 이력서를 넣는 회사는 대기업이거나 그 자회사였고, 강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대해서는 잘 모를 정도로 정보에 취약했다. 또 정부에서 어떤 정책을 펴고 있는지 잘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했다. 그래서 그는 청년들에게 조금만 눈을 돌려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장·단기 지원책을 이용하라고 말한다. 실제로 정부에서는 1년에 2,900억 원이라는 예산을 들여 청년 실업을 타개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펴고 있다. 이 책은 적성도 알아보고 직업도 찾을 수 있는 방법, 실제로 구인란을 겪고 있는 기업과 취업하지 못한 청년들을 연계하는 방법, 창업 지원은 물론 해외 취업에 대한 정보 등 실질적으로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을 총망라하고 있다.
<신용한 저 | 가디언 | 1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