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아카데미, 건국대와 강원대를 가다!
상태바
잡아카데미, 건국대와 강원대를 가다!
  • 오명철 기자
  • 승인 2015.07.01 14: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알맨파워그룹 잡아카데미 현장을 찾아서

첫 취업에서 은퇴까지, 에이치알맨파워그룹은 삶의 주기를 따라 한 사람의 삶 전체에 대한 취업의 모든 서비스가 제공 가능한 국내 최대 대형 써치펌이다. 그 중에서도 잡아카데미(Job Academy)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을 위한 취업 도우미 프로그램으로서 5,500여 개의 고객사 보유를 기반으로 하는 에이치알맨파워그룹만의 취업 노하우를 통하여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와 회사를 탐색하고 이력서부터 면접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맞춤형 취업준비 프로그램, 잡아카데미
  지난 4월 청년실업률이 16년 만에 최고치인 10.2%를 나타냈다고 한다. 그런데 취업률에는 창업자와 비정규직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실질적인 통계에 빠져 있는 구직 단념자 등 청년층을 모두 포함시키면 사실상 청년실업률은 20%를 넘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내년에는 정년이 60세로 연장되면서 경제부총리조차 내후년까지 3년 동안 청년 고용 대란이 일어날 수 있다고 우려했을 정도이니, 청년 취업의 어려움은 단군이래 최악의 상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러한 현상을 반영해 이미 취업시장에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길잡이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며 취업준비생 누구나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강원대와 건국대에서 진행된 잡아카데미(Job Academy)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이 유난히 뜨거웠다.
  잡아카데미가 취업준비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은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잡아카데미의 프로그램이 기존의 프로그램들과 아래와 같은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기 때문일 것이다.
   먼저, 정확한 개별진단을 통하여 본인의 정확한 성향을 알아본 후 개별 컨설팅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맞춤형 취업준비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둘째는 헤드헌팅사만이 보유할 수 있는 5,500여 개의 보유고객사를 통하여 재직기업의 요구사항, 즉 기업 인재상, 기업의 성장 방향 등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매년 변화하는 채용시장의 정확한 정보를 보유하고 그에 대응한 취업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점이다.
셋째는 강사진이 현장에서 뛰고 있는 현직 컨설턴트이자 헤드헌터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잡아카데미 강사진은 기본적으로 Recruiting Service와 Consulting을 하고 있는 현직 컨설턴트이기 때문에 과거가아닌 현재를 살고 있으며, 인재 채용과 인재 추천에 수많은 경험이 있다. 잡아카데미 강사들은 다수의 기업으로부터 리크루팅 서비스 요청을 받아서 우수인재를 추천하고 입사를 시키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이란 것이 어떤 것인지를 알고 있다. 또한 그런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선별하기 위해서 한 개인의 정확한 핵심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기도 하다. 
  아울러 수년 간의 커리어 컨설팅 경험을 통해 산업군에 따라, 직군에 따라 어떤 경력을 쌓아가면서‘경력관리’를 해 나가야 하는지도 잘 알고 있는 전문가들이다. 향후 경력동선(Career-path)에서 취업 후 10년, 20년의 경력을 쌓아갈 때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본인의 경력을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줄 수 있는 전문가들인 것이다. 

 














 






  건국대 잡아카데미, 1:1 컨설팅 열기 뜨거워
  지난 5월 28일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2015 하반기 취업전략과 성공적인 취업전략」을 주제로국가직무표준(NCS) 기반 채용 동향 컨설팅과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이치알맨파워그룹 박상훈 상무가 ‘개인 포지셔닝과 취업대상 기업 타겟팅 및 취업과정별 대응기법’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강의했으며, 7명의 컨설턴트가 학생들에게 직접1:1 개별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강의 진행과 동시에 경영대학 경영관 내에서 진행된 1:1 컨설팅에는 많은 학생들이 찾아와 상담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시간 관계상 많은 학생들에게 보다 더 심도 있는 컨설팅을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지만, 2학기부터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정기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건국대와 협의가 완료되어 조금 더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잡아카데미 서비스는...

잡아카데미는 청년 취업지원 서비스로서 에이치알맨파워그룹이 보유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에 대한 모든 준비를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 서비스이다.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구직자의 적성에 맞는 취업을 할 수 있도록 구직자 자신의 성향, 역량을 진단하여 개인별 맞춤 커리어 방향성과 포지션을 제안하며, 또한 이력서 준비에서부터 면접 준비, 리얼스펙 준비까지 회사가 원하는 맞춤형 인재로서의 현실적인 가이드를제공해 주는 신입사원 채용 토탈 서비스이다.

1. 취업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구직자
  대학을 졸업 하였거나 졸업유예, 휴학을 하였지만 막상 취업을 위해 준비된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경우, 현실적으로 취업 준비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막연한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2. 자신의 적성에 맞는 회사와 직무를 잘 모르는 구직자
  취업은 해야 하는데 내가 어떤 회사에 적합한 인재의 유형인지, 잘 할 수 있고 적성이 맞는 직무가 무엇인지 모르는 구직자들에게 The Quest Profiler 진단을 통한 개별 커리어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성향과 역량을 파악하고 자신이 잘 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과 업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회사의 실질적인 채용 기준을 모르는 구직자
  과열된 스펙 경쟁과 취업준비로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보다 오버 스펙을 가졌지만 실제 준비 스펙의 활용 가치가 있는지, 회사에서의 실질적인 채용 기준은 무엇인지 잘 모르는 구직자들을 위해, 실질적인 운영 고객사 5,500여 개의 인사팀 채용 담당자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실질적인 채용 기준을 알려준다.

글┃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15-09-06 20:46:01
몇 학년부터 컨설팅을 받나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