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및 직무능력검사」,기업의 올바른 인재선발에 큰 도움 줄 것
상태바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기업의 올바른 인재선발에 큰 도움 줄 것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5.07.2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ading Company | (주)엔잡얼라이언스

(주)엔잡얼라이언스(이하 엔잡)는 세계 82개국 4,000여개의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양대의 인력서비스 기업인 미국 Manpower를 비롯하여 중소기업진흥공단, 현대건설이 투자한 글로벌 채용전문 회사로 HR분야에서 10~20년 경력을 보유한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전문 기업이다. 온라인부터 전형시스템까지 인력 채용에 대한 모든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최초로 HR분야에 특화된 포털사이트 njob.net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포털 및 전문 사이트부터 전국 대학교의 취업전산망까지, 국내 최다의 온라인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엔잡이 경력개발시스템을 관리·운영하고 있는 학교만 80여개로,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학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경력개발시스템은 학생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솔루션이 며 학생들이 입학에서 졸업까지의 모든 경력, 성적, 자격증, 외국어성적, 봉사활동 등에 대하여 학교에서 인증하여 주는 제도이다. 경력관리시스템에 입력된 내용은 채용추천, 학생의 외국어성적 및 자격증 취득현황 파악, 교내 컨텐츠 등록 등 취업지도에 필요한 정보 파악에 사용된다. 엔잡의 사업 분야는 크게 기업, 대학, 개인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업부문은 인적성검사, 채용, 조직컨설팅, 사이버연수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학부문은 대학의 취업률과 연계되는 경력개발시스템, 글로벌인턴십 등을 운영 중이다.


엔잡의 글로벌인턴십 프로그램은 엔잡의 해외지사에서 직접 이뤄지는 철저한 관리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희망 직무에 알맞은 세계 유수 기업에서의 인턴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자의 역량에 따라 해외취업의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해외연수 기회와 인턴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특히 FESCOAdecco, PASONA 등의 대표적인 HR기업들과 제휴를 맺은 엔잡은 중국과 일본, 호주 등에서 인턴십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인재진단연구소, 다양한 전문검사 개발
국내 주요기업 및 정부투자기관을 대상으로 인적성검사 및 직무능력검사를 수행해 온 엔잡 인재진단연구소는 인적성검사 분야의 전문 연구진들이 지속적으로 진단툴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 및 대학을 대상으로 우수인재 채용에 필요한 온라인 입사지원시스템, 인재진단도구툴 개발, 전공시험출제, 면접관 교육 및 파견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채용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완벽히 제공하고 있으며, 검사의 타당성과 신뢰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엔잡의 진단도구는 직무수행을 위한 특성과 개인이 내재하고 있는 성격적 특성과의 합치 여부를 판단하여 우수인력의 채용, 교육, 배치에 활용되고 있으며, 반대로 성격적 결함자, 직무와 성격과의 이질성을 사전에 분류, 평가하는 중요한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인재진단연구소가 다른 기관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이유는 자체적인 검사 연구개발 인력과 컴퓨터프로그래밍 및 전산처리 인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온라인 자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업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전문검사를 개발하고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는 기업이 인재 선발이나 퇴사로 인해 감당해야 하는 비용을 줄여주고,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맞춤형 인적성검사도구로, 채용시장에서 기업이 제대로 된 인재를 선발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기관에 이어, 민간기업 대상 NCS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돼
엔잡은 지난 4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정하는 “공공기관 대상 NCS 기반 채용 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는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한 “NCS 기업 활용 컨설팅 기관”으로도 선정(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와 컨소시엄)되었다. NCS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공공기관 대상이 17개, 민간기업 대상이 20개 기관인데 이 중 공공과 민간에 모두 선정된 기관은 엔잡 이외에 소수로 알려져 있다. 이번 NCS컨설팅 기관 선정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능력중심의 채용문화 조성’을 위한 것으로 공공기관부터 민간 기업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컨설팅 비용은 정부에서 부담하여 NCS 기반의 채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엔잡은 올 12월까지 23개 기관에대해 NCS기반 채용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업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NCS채용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하여 정부에서 추진하는 스펙초월 능력주의 채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엔잡얼라이언스 주요 사업 >
• 채용/전형대행, 채용ASP 개발 및 관리, HR 관련 교육, 인적성검사 개발 및 대행
• 글로벌인턴십, 글로벌 교육사업 및 유학사업, 글로벌 HR Portal 구축 사업, 글로벌 리크루팅사업, 국제인력교류
• HR Potal 사이트 개발 및 운영, 대학전산망 구축 사업,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 개발, 웹에이전시 사업, 사이버 교육 사업

인재진단연구소, 다양한 전문검사 개발
국내 주요기업 및 정부투자기관을 대상으로 인적성검사 및 직무능력검사를 수행해 온 엔잡 인재진단연구소는 인적성검사 분야의 전문 연구진들이 지속적으로 진단툴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 및 대학을 대상으로 우수인재 채용에 필요한 온라인 입사지원시스템, 인재진단도구툴 개발, 전공시험출제, 면접관 교육 및 파견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채용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완벽히 제공하고 있으며, 검사의 타당성과 신뢰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엔잡의 진단도구는 직무수행을 위한 특성과 개인이 내재하고 있는 성격적 특성과의 합치 여부를 판단하여 우수인력의 채용, 교육, 배치에 활용되고 있으며, 반대로 성격적 결함자, 직무와 성격과의 이질성을 사전에 분류, 평가하는 중요한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인재진단연구소가 다른 기관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이유는 자체적인 검사 연구개발 인력과 컴퓨터프로그래밍 및 전산처리 인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온라인 자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업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전문검사를 개발하고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는 기업이 인재 선발이나 퇴사로 인해 감당해야 하는 비용을 줄여주고,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맞춤형 인적성검사도구로, 채용시장에서 기업이 제대로 된 인재를 선발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기관에 이어, 민간기업 대상 NCS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돼
엔잡은 지난 4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정하는 “공공기관 대상 NCS 기반 채용 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는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한“NCS 기업 활용 컨설팅 기관”으로도 선정(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와 컨소시엄)되었다. NCS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공공기관 대상이 17개, 민간기업 대상이 20개 기관인데 이 중 공공과 민간에 모두 선정된 기관은 엔잡 이외에 소수로 알려져 있다. 이번 NCS컨설팅 기관 선정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능력 중 심의 채용문화 조성’을 위한 것으로 공공기관부터 민간 기업
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컨설팅 비용은 정부에서 부담하여 NCS 기반의 채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엔잡은 올 12월까지 23개 기관에 대해 NCS기반 채용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업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NCS채용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하여 정부에서 추진하는 스펙초월 능력주의 채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Interwiew   서춘현   (주)엔잡얼라이언스 대표

인재진단연구소의「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훌륭한 인재 선발을 위한 도구죠!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HR산업을 선도하여 온 엔잡얼라이언스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HR업계 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일치단결하여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시대의 흐름에 따른 인재상의 변화와 갈수록 치열한 채용시장에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훌륭한 인재의 선발을 위한 인성적성검사, 직무능력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80여개 대학교의 취업전산망을 직접 관리, 운영하면서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대학 교육의 선진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 외 글로벌인턴십 등을 통해 미래의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채용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인재의 선발입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기업들이 e-mail이나 채용사이트를 통해 구직자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업무의 증가와 기업의 이미지에 좋지 않은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기업 고유의 채용사이트를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지원자 관리와 같은 채용에서 요구되는 업무가 수월 해집니다. 인사업무의 본질에 충실할 수 있도록
손쉽고 편리한 엔잡의 온라인 채용시스템을 통하여 좋은 인재를 선발하는 첫 걸음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채용 시스템,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많은 기업에 제공하고 있어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는 말했습니다. "잘못된 인재를 채용하면 그 사람 연봉의 20~40배의 손실을 입는다. 만약 한 사람의 채용에 단 5분밖에 할애하지 않는다면 잘못된 채용으로 인하여
5,000시간을 허비하게 될 수 있다."
인적자원의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지만, 필요한 전문 인력의 부족과 인적자원의 유동성의 증가로 인하여 기업이 원하는 시점에 좋은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훌륭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서는 지원자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업의 요구에 맞춰 엔잡은 인적성 및 직무능력 검사를 국내외 많은 기업에 제공하고 있으며,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고객사와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엔잡 인재진단연구소에서 개발한 검사를 통해서 지원자에 대한 검증을 한다면 채용과정에 따르는 위험성을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 기업의 미래를 책임질 훌륭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엔잡은 Global Standard에 부합하는 강력한 투명성을 확보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도 더욱 강화된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글 l 이상미 기자 career@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