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힐링 여행지, 온천과 풍요로운 식탁의 규슈
상태바
맛있는 힐링 여행지, 온천과 풍요로운 식탁의 규슈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5.07.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ravel | 일본 규슈

일본열도를 구성하는 4개의 큰 섬 중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규슈는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다. 1,4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규슈는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오이타, 구마모토, 미야자키, 가고시마 등 7개의 현을 포함하고 있는데, 넓게 볼 때는 오키나와현도 포함한다. 특히 오이타현, 구마모토현, 미야자키현은 일본에서 인기 있는 대학생 MT장소이다. 규슈의 아름다움은 한 단어로 표현해내기 어렵다. 각 현마다 나름대로의 특색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밤이 아름다운 규슈의 중심도시 후쿠오카
규슈의 관문인 후쿠오카는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다. 연평균기온이 약 16.3°C로 1년 내내 따뜻한 후쿠오카는 규슈의 가장 현대적인 도시인 동시에 하카나 인형과 같은 전통 인형 등 많은 민속품도 지니고 있어 지방의 전통 문화와 모던한 도시 문화를 동시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있다. 아름다운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후쿠오카는 한국과도 거리가 가까워 많은 한국 유학생들과 재일교포들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후쿠오카 주요 관광지 | 디자이후 텐만구
헤이안시대의 학자이자 시인, 정치가인 ‘스가와라 미치자네’를 모시는 신사다. 903년 생애를 마친 스가와라의 유해를 소달구지에 싣고 가던 중 소가 엎드려 움직이지 않게 되자, 그 자리에 유해를 매장하였다. 905년 유해를 매장한 자리에 사당을 세우고, 919년 사전(社殿)을 건립하였다. 현재 교토(京都)의 기타노텐만구와 함께 전국 텐만구의 총본사이다. 스가와라는 학문의 신, 지성(至誠)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으며, 이곳은 매년 합격이나 학업 성취를 기원하는 참배객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다양한 꽃이 피는데, 특히 매화인 ‘도비우메’는 다른 매화보다 먼저 핀다. 또한 이곳 명물로 ‘우메가에모치’라는 떡이 있는데, 이 떡을 먹으면 병마를 물리치고 정신이 맑아진다고 한다.

후쿠오카 주요 먹거리 | 하카타 돈멘
후쿠오카 100년 전통의 명물 우동 ‘돈멘’은 다른 지역에서 맛볼 수 없기 때문에 큐슈 명물음식으로도 일컬어진다. 쫄깃쫄깃한 면발과 새우, 오징어 등 다양한 재료로 국물을 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양배추, 숙주나물, 당근 같은 야채도 듬뿍 들어가 있고 돼지고기와 어묵도 많이 들어가 있어굉장히 푸짐한 양이다.

전차가 다니는 낭만의 항구도시 나가사키
도시 자체가 아름다운 관광명소인 나가사키는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하다. 이나사산 공원에 올라가서 보면 나가사키도시 전체가 보이며 도시 사이로 흐르는 강물과 현란한 네온사인이 강물에 비춰서 마치 보석을 여기저기에 가져다 놓은 듯하다. 또한 일찍부터 외국의 문화가 유입되어 국내로 전파된 곳으로, 17~19세기 동안 유일하게 네덜란드만 일본과 교류를 맺을 수 있었는데 그 창구가 나가사키였다. 그로 인해 나가사키에는 이국적 정치가 강하게 남아 있다.

나가사키 주요 관광지 | 운젠지옥계곡과 구라바엔
운젠계곡은 지옥을 연상하게 하는 유황연기가 자욱하다. 수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운젠지옥계곡 일대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군락이 있으며 기독교 순교의 무대이기도 했다. 약 30여 종의 지옥이 존재하고 있으며 각각의 유래와 전설을 가지고 있다. 구라바엔은 외국식의 화려한 클로버 정원이다. 미나미야마테라고도 불리는 이 일대는 외국인들이 집중적으로 살았던 거주지 였다고 한다. 3만 평방미터의 원내에는 옛 클로버(일본식: 구라바)저택이나 링가저택 등 시내에서 이사해서 복원시켜 놓은 서양식 건물들이 9채가 있다. 오우라 천주당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정원의 중심에 있는 것은 1859년에 나가사키시에 무역회사를 설립한 영국무역가 토모스 글로버의 대저택이다. 나가사키항이 내려다보이는 미나미야마테의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화려한 정원으로, 오페라 ‘나비부인’의 주인공을 맡았던 미우라 다마키의 동상이 있으며 이곳에서 조망하는 항구는 매우 아름답다.

나가사키 주요 먹거리 | 카스테라와 짬뽕
나가사키의 명물이라고 불릴 수 있는 음식은 바로 나가사키 짬뽕이다. 우리나라 중국집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고춧가루가 짙게 풀린 얼큰한 짬뽕이 아니라, 중국에서 온 정통적인 짬뽕으로 우리의 입맛에는 낯설 수도 있다. 한국인들에게도 매우 친숙한 부드럽고 달콤한 빵 카스테라도 나가사키에서 처음 유래한 것이다. 카스테라 본고장에서의 맛은 훨씬 부드럽지 않을까?

풍요로운 자연의 혜택에 둘러싸인 오이타 현
규슈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오이타현은 전체적으로 산지가 많아 넉넉한 푸른산과 웅대한 자연경관을 갖고 있다. 벳부만에 둘러싸인 오이타에는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는 오이타강과 오노강이 흐르고 있다. 넉넉한 자연과 역사를 지키면서 살아가고 있는 쾌적하고 온화한 매력이 넘치는 도시이다.

오이타현 주요 관광지 | 벳부, 유후인 마을
 오이타(大分)현에 있는 벳부(別府)는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유명한 온천지역이다. 온천수는 2,848개소로 세계 제일이며, 용출량은 1일 13만6,571킬로리터로 일본에서 제일을 자랑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오이타현으로 들어와서 벳부로 접어들면 산과 도시 안에서 온천의 수증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온천의 도시로 유명한 벳부임을 알리는 신호이기도 하다.대중목욕탕인 다케가와라 온천은 약 120년 전에 세워져 그 역사또한 오래되었으며, 건물의 지붕을 대나무로 만든 것 또한 이곳을 유명하게 만든 이유가 되기도 했다. 유후인 마을은 메이지시대의 술창고와 가옥 등 큐슈 각지의 낡은 건물을 이축, 복원하여 만들어 놓은 민예촌으로 우편자료 관과 옛날 사람들의 생활상을 연상케 하는 가옥들이 전시되어 있다.

자료 제공 | 하나투어(www.hanatour.com/1577-12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