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인 와이키키 해변, 알로하(Aloha~), 하와이!
상태바
환상적인 와이키키 해변, 알로하(Aloha~), 하와이!
  • 하나투어
  • 승인 2015.09.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하와이


1959년 8월 21일 미국의 50번째 주가 된 하와이는 연중 온난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전 세계인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다. 하와이는 8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세 번째로 큰 오아후섬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호놀룰루와 와이키키 해변이 있는 곳이다.

세계적인 관광지, 호놀룰루(Honolulu)
하와이의 수도인 호놀룰루는 오하우섬의 남단에 위치한 항구 도시이다. 하와이의 8개 섬 중에서 세번째로 큰 오아후섬은 제주도보다 약간 작은 정도로 하와이를 구성하고 있는 섬 중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 시내 남동쪽에는 하와이 관광의 중심이자 세계적 명성의 와이키키 해변이 펼쳐져 있는데 해변에는 리조트, 나이트클럽, 레스토랑 등이 밀집되어 있다. 와이키키 남동쪽에 있는 다이아몬드 헤드는 높이 230m의 사화산 분화구로 하와이의 대표적 상징물이다. 석양이 내려오는 해변, 원주민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폴리네시안 민속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 하나우마베이 해양공원 등이 대표적 관광명소이다.

하와이를 대표하는 해변 휴양지, 와이키키(Waikiki)
하와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와이키키 비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와이키키 비치는 와이키키를 따라 쭉 펼쳐져 있는데, 와이키키의 중간지점인 ‘로얄 하와이언 호텔’과 ‘쉐라톤모아나 서프 라이더 호텔’ 앞이 사람들이 알고 있는 와이키키 비치이며 이곳의 백사장 모래는 실제는 관광용으로 ‘노스 쇼어’와
‘몰로카이 섬’에서 운반해 온 것이다. 와이키키 비치는 우아한 호텔, 리조트에서 즐겁게 휴가기분을 흠뻑 낼 수 있는 곳으로 일광욕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특히 많이 모여든다. 와이키키 비치 중심부에서 다이아몬드 헤드 쪽 수족 관 부근으로 가면‘퀸스 서프 비치’가 있는데 이곳은 사람들이 거의 없어 조용하고 평화롭다.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Diamond Head Crater)
호놀룰루 시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큰 분화구로 와이키키 동쪽에 위치하며 하와이의 대표적 상징물로 유명하다. 다이아몬드헤드라는 이름의 유래는 1820년경부터 남태평양이나 알래스카 연안에서 활동하던 포경선들이 겨울을 나기 위해 분화구 근처 바다를 왕래하면서 분화구 꼭대기에서 석영이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것을 다이아몬드로 오인해서 생긴 이름이다.

귀족들의 놀이터, 하나우마 베이(Hanauma Bay)

 하나우마 베이는 관광객들과 하와이 주민들에게 스노클링과 피크닉 장소로 오랫동안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갈라진 한 쌍의 화산호 가운데로 바닷물이 들어와 만들어진 이곳은 긴 해변가가 살짝 굽어져 있다. ‘하나우마’ 라는 말은 ‘굽혀진’또는 ‘팔씨름을 하는’이라는 뜻으로, 이 비치의 모양이 굽어져 있고 과거 오아후 섬의 귀족들이 이곳에서 팔씨름을 즐긴 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하나우마 베이’ 앞바다에 널려진 암초들은 바다에서 밀려드는 파도와 해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영하기에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1967년부터는 법적으로 수중공원과 보존공지가 설립되어 이곳에서의 낚시, 포획 등이 일체 금지되었다. 이후 이곳은 해양생물들이 늘기 시작했고 열대어들도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바로 눈앞에서 각양각색의 열대어와 함께 수영을 할 수 있는 이유로 이 곳에서의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은 다른 어느 곳에서도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일명 ‘바람산’이라 불리는 팔리 전망대(Nuuanu Pali Lookout)
이곳은 안경, 동전이 날아갈 정도로 거센 바람이 부는 지역으로 주변이 아무리 고요해도 바람의 언덕 중심에만 가면 거센 바람이 몰아친다. 또한 하와이를 통일시킨 ‘카메하메하 대왕’의 마지막 결전지로도 유명하며 그 당시의 상황을 보여주는 그림과 함께 기념비가 서 있다. 시원한 바람과 코발트빛과 에메랄드빛이 확연히 구분되는 바다가 펼쳐져 있어 가슴이 탁 트이는 전망을 제공한다.

 폴리네시안 문화센터(Polynesian Cultural Center)
하와이, 타히티, 사모아, 피지, 마퀘사스, 뉴질랜드, 통가 등의 다양한 민족의 문화와 생활을 재현해 놓은 민속촌이다. 연못이 조성되어 있고, 연못 주변에 하와이, 타히티, 사모아, 피지, 마퀘사스, 뉴질랜드, 통가의 남태평양 7개 섬마을을 재현해 놓았다. 센터 곳곳에서는 각종 쇼가 펼쳐지고 있어 언제나 활기가 넘쳐난다. 몇 개의 쇼 관람을 통해 이들의 생활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특히 2시간짜리 이브닝 쇼가 인상적이고, 바다에 관한 스펙터클한 영상을 보여주는 아이맥스 영화가 볼 만하다. 또한 폴리네시안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쇼핑빌리지가 들어서 있어 기념품을 구입하기에 적당하다.

자료 제공 | 하나투어(www.hanatour.com/1577-12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