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채용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상태바
“수시채용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6.02.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사원 인터뷰 | 김경훈 S사 마케팅팀

김경훈씨는 S사 마케팅 수시채용에 지원해 오랜 구직활동을 접고 신입사원이 되었다. 입사한 지 1년 4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아 아직 배워야 할 게 많다는 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대기업의 공채를 기다리는 것도 좋지만 본인이 원하는 직무라면 수시채용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커리어를 쌓는 데 훨씬 효율적인 방법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Q. 간단한 본인의 업무 소개 부탁드립니다.

영화 마케팅은 ‘사람들에게 개봉 예정인 영화를 어떻게 포장을 해서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것인가’를 늘 고민하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광고/홍보 파트너사에게 방향성을 제시하여 함께 광고물도 만들고 온라인 바이럴 활동도 하고 PR 홍보, 방송사 등 마케팅 관련 큰 계획을 짜고 진행을 점검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Q. 마케팅 직무로의 지원은 어떻게 하게 되었나요?
저는 원래 대학교 1학년 때부터 광고 대행사 입사를 꿈꾸고 모든 대외활동이라든지 취업준비 활동을 그쪽으로 집중했었습니다. 광고대행사 인턴도 3번 정도 했고 관련된 다양한 공모전에도 참여해서 상금을 타기도 했고요. 그래서 입사원서도 광고 대행사로만 썼었어요. 그런데 좀처럼 기회가 오지 않았습니다.
1년 간 구직 활동을 하다보니 이러다 정말 제가 취업을 못할 수도 있겠구나라는 불안감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내가 너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에만 치우쳐 있었던 것은 아닌지‘, '혐실적인 상황은 고려해 보지않은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됐고 그 이후 마케팅으로 시야를 확장하기 시작했어요.

Q. 수시채용 공고는 어떤 경로를 통해 알게 되었나요?
마케팅으로도 지원 분야를 넓히면서 원서를 넣던 중에 쇼박스의 채용 공고를 우연히 접하게 되었습니다. 취업 정보 사이트를 꾸준히 본 결과이죠. 홈페이지도 참고했고요.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바로 지원서류를 제출해서 면접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Q.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가장 어필했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사실 광고대행사나 마케팅이나 하는 일은 비슷한 부분이 많아요. 저는 광고대행사 인턴이나 다양한 대외활동을 했던 경험한 것을 저만의 스토리로 잘 녹여내 자기소개서를 작성했습니다. 특히 제가 갖고 있는 다양한 스토리들 중 지원 기업과 직무의 성향에 맞는 것을 골라 작성했죠. 또한 제가 가진 경험과 역량이 어떻게 작용해서 이 회사에 가져올 수 있는 성과 등을 어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 나름의 전략을 세웠
다고 할 수 있죠.

Q.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였는지 궁금합니다.
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보면 당연히 나올 수밖에 없는 질문들은 기본이고 추가적으로 나올 수 있는 질문들까지, 면접 예상 질문을 정말 많이 준비했습니다. 자기가 가진 스토리가 무엇이고 면접에서 말할 재료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항상 숙지하고 있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수시채용에 지원하려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합니다.
수시채용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라면 수시채용의 기회를적극 활용해 조금이라도 더 빨리 자신의 커리어를 쌓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