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설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tkEK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세요!
상태바
승강기 설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tkEK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세요!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6.10.2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tkEK)

독일에 본사를 둔 다국적기업의 한국 법인인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tkEK)는 승강기 전문 인력들을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과감한 투자를 시행하고 있다. 이는 승강기 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바른문화기업’를 지향하며 쾌적한 업무환경과 따뜻한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는 tkEK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선택이다. tkEK의 전문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인‘한국승강기대학 티센크루프반(이하 티센반)’과‘알파설치프로그램’은 국내 최고의 승강기 설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과정과 지원을 제공한다.
 

 한국승강기대학 티센반(Korea Lift College Apprenticeship)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는 승강기업계 최초로 한국승강기 대학교와 2015년 말‘취업약정형 교육과정 개발협약’을 체결하고 산합협력 교육 프로그램인‘한국승강기대학 티센반’을 개설했다. 이는 독일의 마이스터 과정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조기에 승강기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핵심직무능력을 갖춘 학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전문 인력이 시급한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를 제공한다. 이미 올해 신입생부터‘티센크루프 전공반’으로 교육 과정이 시작되었다. 티센크루프 전공반의 교육 과정은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중 가장 기본적인 엘리베이터 설치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비롯하여, 독일 회사인 티센크루프의 가치와 경영철학을 학생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티센크루프 임직원들과 각 과목 교수들이 공동 참여해 개발되었다.
 티센크루프 전공반은 1학년 1학기를 마친 학생 가운데 20명을 선발하여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tkEK와 대학이 공동 개발한 교육과정을 1년 간 이수하고 2학년 2학기 때는 6개월 간 현장설치과정을 실습하게 된다. 이 중 성적과 태도가 우수한 학생들은 졸업 후 tkEK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tkEK는 매년 10명 씩 졸업생들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파설치프로그램
(Installation Apprentice Program)

 2014년 3월부터 시작된‘티센크루프 설치 아카데미’가 ‘알파 설치프로그램’이라는 새로운 명칭으로 재탄생했다. 승강기 설치 전문 기술자를 양성하고 직원들의 자기계발과 발전을 위해 국내 최초로 교육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교육 과정을 개발한 기업답게 ‘알파’라는 단어를 새롭게 붙인 것이다. 그리스 문자의 첫 글자인 알파는‘처음’, ‘첫째’라는 뜻으로, 이는 전 세계 최초로 인간과 바둑 대결을 벌였던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을‘알파고’라고 지칭하는 것과 그 의미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명칭만 바뀐 것이 아니다. 알파설치프로그램은 본래 2년이었던 교육 과정은 1년으로 단축시켰고 단순한 기술습득을 넘어서 high technology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보완되었다. 이는 승강기 전체 산업계의 기술인력 부족, 그리고 특히 협력업체의 인력수급 어려움을 감안하여 티센크루프가 산업계와 협력업체에 동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획기적으로 고안해낸 일종의 CSR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한국승강기대학 티센반이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기술인력을 조기에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알파설치프로그램은 학력, 연령, 성별 등의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교육에서부터 취업까지 지원해주어 산업계와 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알파설치프로그램은 분기별로 채용사이트, 티센크루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8기 모집은 10~11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