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기업 인사담당자들과의 소통의 장!
상태바
이공계 기업 인사담당자들과의 소통의 장!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12.2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도 이공계인력중개센터 하반기 인사담당자 교류회

 지난 11월 17일(목)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 8층 엘가든홀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가 운영하는 이공계인력중개센터 주최로 하반기 인사담당자 교류회가 진행되었다.
 이공계인력중개센터의 이정직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이공계 분야에서 계속 문제가 되고 있는 기업과 지원자 간의 미스매칭 현상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인사담당자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한 방안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말에 이어 오전 시간에는 이공계인력중개센터 사업 안내와 2017년도 정부인력지원사업 안내(국가과학기술연구회 중소·중견기업 R&D센터 최지현 팀장),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대비 채용전략(한국산업인력공단 NCS센터 이주형 전문위원) 등 강의 중심의 교육이 진행되었고, 오후에는 특별히 이공계 채용 활성화 및 개선방안에 대한 조별토론이 이뤄졌다. 기업 인사시스템 정보 및 채용노하우, 정부사업을 활용한 인력확보 전략 및 채용 사례, 대학/기관의 인력육성 및 개선방안, NCS 기업활용 및 능력중심 채용방안 등에 대한 조별토론 후에 직접 발표함으로써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인사담당자는 “교류회를 통해 인재와 채용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실제적으로 활용 가능한 정부지원정책 정보를 얻고 간다”며 “매년 꾸준히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서 고마움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공계 분야 인재와 기업의 가교 역할 담당해
 이공계인력중개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으로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공계 지원특별법’ 제22조에 의거하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 설치된 이공계 연구개발(R&D) 인력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전문기관으로, 미취업 이공계 인력 및 구인업체의 실시간 구인/구직 정보 제공, 이공계 인력 추천업무, 미취업 이공계 인력의 채용알선, 이공계 인력 채용박람회 개최, 이공계 분야 관련 직종별 취업정보의 수집 및 분석, 취업촉진을 위한 경력관리, 관련 시책개발을 위한 조사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공계인력중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알앤디잡(RNDJOB.or.kr)은 기업 및 연구기관의 우수 연구인력을 연결해주는 대한민국 대표 이공계 취업사이트로 필요한 인재와 우수 이공계 인력이 희망하는 기업과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