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이길까?>, <오늘은 내 인생의 첫날이다>
상태바
<누가 이길까?>, <오늘은 내 인생의 첫날이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7.03.3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가 이길까?>
고래를 춤추게 하는 칭찬에도 방법이 있다!
『누가 이길까?』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전문가이며 기업 컨설턴트인 켄 블랜차드가 의미 깊은 인생을 살아오면서 가장 큰 감명과 영향을 받았던 글귀와 격언을 모은 책이다. 자신의고교시절 축구부 라커룸에 채워졌던 글귀들까지 놓치지 않고 채록한 켄 블랜차드는 그 명언들을 30년 간 연구해 왔던 자신의 경영관리법에 접목하고 세계적인 기업 현장에 적용해 왔다. 그간 그가 가장 아끼며 수많은 저작물에 썼던 여러 핵심가치들은 기실 그렇게 다듬어져 탄생한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블랜차드 평생의 명언 명구와 여러 기업에서의 현장적용 경험이 압축 정리되어 있다. 작고 핸디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펼쳐보며 익히고 응용할 수 있도록만들었다. 책의 각 꼭지 끝부분에는 독자들이 필사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해 놓아, 저자가 제시한 개념과 말들을 다시 한 번 곰곰 되새기며 소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영어 특유의 메타포가득한 원문도 함께 실어놓아서 관심 있는 독자들은 수준 높은 영어 공부도 겸할 수 있다.

<베이직북스 │ 켄 블랜차드 │ 13,500원>
 

<오늘은 내 인생의 첫날이다>
특별한 오늘을 만드는 평범한 하루의 시작!
이 책은 흙수저로 태어났지만 어릴 때 자신이 마음먹었던 꿈대로 살고 있는 1971년생 4명의 동기들이 의기투합하여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는 책이다. 오늘날보다 더 어려웠던 격변의 시기를 몸으로 부딪히며 지나와 결국은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낸 네 명의 저자들이‘꿈을 이루는 자신만의 방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들려준다.
 
우리는 무엇이든 처음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의미를 부여한다. 이 책에서도 무언가를 이루어낸 사람들의 처음과 시작, 그 첫날에 대해 이야기한다. 모든 성공을 살펴보면 시작은 참으로 미약하고 미미하다. 열정, 도전, 희망, 행복, 우리가 원하고 추구하는 위대한 가치도 처음에는 약하고 보잘 것 없다. 그러나 그 보잘것없음이 모여 위대함을 이루고, 우리의 인생 또한 마찬가지다. 책의 저자들도 자신들이 마음먹은 대로 인생을 풀어내기까지 수많은 일들과 어려움이 있었다고 고백한다. 그러나 꿈과 성공의 원류를 거슬러 올라가면 또 하나의 하루에 지나지 않았던 어느 보잘것없는 날이 있었을 뿐이라고 입을 모은다.
 
<이준엽 외│ 트러스트북스 │1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