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우수자, 공채 지원 시 임원면접 前모든 과정 FREE PASS!
상태바
인턴 우수자, 공채 지원 시 임원면접 前모든 과정 FREE PASS!
  • 오세은 기자
  • 승인 2017.05.2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상반기 채용설명회를 가다 - 현대글로비스 Summer Internship

 

 지난 4월 5일 경희대학교에서‘2017 현대글로비스 하계 인턴십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현대글로비스는 해상운송, 국제물류, 물류컨설팅 등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자동차 이외에도 철강, 기계, 중공업, 화학, 에너지 등의 다양한 산업영역에서도 물류 전문 기업으로 활약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의 이번 하계 인턴십 지원 자격은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로, 기졸업자 혹은 2017년 8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지원이 불가능하다.

 point 1. 해외진출을 함께할 인재, 해상 물류업에 적합한 인재 선호
 현대글로비스의 인재상은 다른 회사와 대동소이하다. 하지만 현재 현대글로비스는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마인드와 전문성을 보유한 인재, 그리고 진취적이고 유연한 사고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를 원한다. 또한 현대글로비스의 물류는 도로가 아닌 바다를 통해서 운송하는 ‘해상물류업’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바다는 도로보다 변수가 다양하기 때문에 현대글로비스의 인재에게는 업무 환경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 돌발 상황에 대한 위기 대처능력과 정확한 상황 판단력이 요구된다.

 point 2. 인턴 우수자 되려면 미션 수행과 팀워크가 중요
 7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되는 5주간의 인턴교육 과정은 ‘우수 성과제’로 진행된다. 5주 동안 매주 프로젝트가 주어지며, 인턴십 참가자는 미션을 잘 이행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평가 항목에는 프로젝트 점수와 소속 팀원 간의 화합을 잘 이루었는가를 체크하는 내용이 포함되어있다고 하니 이 부분을 신경써서 활동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모든 인턴 교육을 마치고 나서 인턴 우수자로 뽑히게 되면 하반기 임원면접 후 채용이 확정된다. 즉, 인턴 우수자는 대졸공채 전형 때 서류, 인·적성검사(HMAT), 실무진면접 등 임원면접 전의 일련의 전형들을 ‘프리패스’ 할 수 있는 것이다.

 point 3. 실무역량은 협상능력과 상황 판단력
 현재 물류운영에서 수출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신입사원은 실무에 도움이 되는 역량으로 ‘협상능력’과 ‘상황 판단력’을 꼽았다. 물류운영부서의 수출관련 업무는 선사, 화주사, 포딩 업체처럼 여러 회사와 협업하는 곳이기 때문에 협상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아야 한다. 그리고 생각하지 못한 돌발 상황 혹은 기상이변, 비·성수기에 따른 여러 가지 변수에 대한 해결방안을 도출해낼 수 있는 능력도 중요하다. 이외에도 예기치 못한 상황이 벌어졌을 때 바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물류운영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이다.

 point 4. 공채합격비결 “지금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는 것”
 공채합격비결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현대글로비스 인사담당자는 “지금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덧붙여 “현재 자신의 학점이 부족하다면 그 부분을 채워야 하고, 당장 내일 공개 채용 공고가 나오면 오늘부터 자기소개서 준비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학생들이 가지는 사회적 위치가 생각보다 낮지 않고, 시점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말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