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여행지, 캘리포니아 : 로스앤젤레스·샌디에이고
상태바
사계절 여행지, 캘리포니아 : 로스앤젤레스·샌디에이고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7.09.2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사의 도시,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아열대성 기후로 연중 따뜻한 로스앤젤레스는 할리우드가 있는 미국 영화 산업의 중심지이다. 멕시코인 44명이 집단 촌락을 만들며 도시가 시작되었는데, 당시 촌락의 이름(우리 천사들 중 여왕의 광장)에서 지금의 이름이 유래되었다. 뉴욕 다음 가는 미국의 대표도시이자, 서부 지역에서 가장 발달한 도시다. 55만 명 이상의 한국인들이 거주하는 코리아타운이 있다.

 할리우드, 영화를 좋아하는 관광객들의 필수코스
 대표적인 LA의 명소. 화려한 불빛의 네온사인이 인상적이다. 핵심 포인트는 ‘스타의 거리’다. ‘명성의 거리’ 혹은 ‘명예의 거리’라고도 하며, 약 2,000명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의 손바닥과 발자국이 거리에 새겨져 있다. 또 다른 필수 코스인 ‘할리우드 사인’은 할리우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HOLLYWOOD’라고 세워진 글자판이다.

 세계 최대의 영화 촬영소,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는 할리우드 북쪽에 위치한 세계최대의 영화 및 TV 촬영 스튜디오다. 각종 영화세트 관람은 물론,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도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주위는 각종 위락시설과 대형 영화관 등 볼거리가 풍성해서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LA 관광명소 중에서 반드시 들러야 할 명소다.

 ▶ 유니버설 스튜디오 내 볼거리
 •트램투어(Tram Tour) : 총 4량의 트램(소형버스의 일종)을 타고 영화 세트와 영화의 명장면을 구경하는 투어, 40분 정도 소요된다.
 •스튜디오 센터 : 유명 영화의 특수 촬영장면을 견학할 수 있는 곳이다. 특수촬영 기법을 이해하고 직
접 참여할 수 있다. ‘게임웍스’, ‘ET 어드벤처’, ‘쥬라기 공원’, ‘분노의 역류’등의 다양한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다.
 •엔터테인먼트 센터 : 가장 인기가 많은 곳으로, ‘백 투 더 퓨처’, ‘터미네이터’, ‘워터월드’를 비롯한 총 5개의 다양한 쇼를 구경할 수 있다.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기 때문에 좋은 자리를 확보하려면 관람시간 전에 미리 줄을 서는 것이 좋다.

 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이 된 그리피스 공원
 그리피스 공원은 로스앤젤레스 주민들의 휴식처의 역할을 하고 있는 공원으로 도심공원으로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다. 천문대, 골프장, 동물원 등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다. 특히 천문대는 고지대에 있어 할리우드와 LA를 내려다 볼 수 있는데, 영화 <라라랜드>의 탭댄스 씬을 이곳에서 촬영했다. 천문대 내에는 망원경과 레이저 쇼를 즐길 수 있는 돔 천문관 극장이 있다.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유럽풍 노천시장, 파머스 마켓
 파머스 마켓 (Farmer's Market)은 대공황 이후, 농부들이 생산품을 지역 주부들에게 팔 수 있도록 만든 유럽스타일의 노천 시장에서 유래했다. LA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고기와 가금류, 해산물, 꽃 등을 판매하고 있어 LA 거주자들도 즐겨 찾는다.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선물용품점은 LA 관광객들이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선물을 고르기에 적당한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파머스 마켓은 단순히 물건을 파는 시장이 아니라 라이브 뮤직 공연 등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사랑받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웰빙 시티, 샌디에이고
 샌디에이고는 북아메리카 서해안 캘리포니아 주의 최남단에 위치한다. 로스앤젤레스 다음 가는 제2의 도시다. 일 년 내내 온화한 기후 속에 맑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며, 깨끗하고 조용한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의 시작점, 올드 타운
 캘리포니아에 최초로 스페인 사람들이 정착한 곳이다. 1820년대, 이곳을 중심으로 광장이 설계되고, 주변에 오두막과 빌라들이 들어서며 시가지를 형성했다. 1872년까지 도시의 중심부였다. 지금은 역사공원으로 지정되어 옛 건물들이 보존되고 있다. 보행자들의 천국으로, 나무 그늘 아래로 고즈넉한 건물 사이를 산책하기 좋다.

 세계수준의 해양공원, 미션 베이 파크
 세계최대 수준의 해양레저공원으로 리조트 관광 지구다. 요트, 보트, 카약, 서핑, 수상스키, 낚시, 해수욕 등 다양한 해양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프코스, 사이클링 전용도로, 조깅 코스가 있고 호텔도 많다. 유명한‘씨 월드 해양 공원 ’도미션 베이 파크' 안에 있다.

 세계의 바다 속 동물을 한 곳에 모아놓은 테마파크, 씨 월드
 세계의 바다 속 동물을 한 곳에 모아놓은 수족관과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다. 식인 상어의 묘기, 거대한 고래공연에서부터 바위구명에서 갑자기 튀어 나오는 수 백 마리의 뱀장어 등이 유명하다. 남극관에는 수 백 마리에 달하는 펭귄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다. 근처 스카이 타워에 오르면 미션 베이는 물론 샌디에이고 전역의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자료 제공 : 하나투어(
www.hanatou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