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퓨처노믹스>, <리더를 위한 경영심리학>
상태바
<4차 산업혁명과 퓨처노믹스>, <리더를 위한 경영심리학>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7.09.2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과 퓨처노믹스>
 21인의 전문가가 제시하는 미래 한국을 위한 4차 산업혁명 실행 전략
 국내외 최고 전문가 21인이 4차 산업혁명의 성공을 위한 정책과 실행 전략에 대해 소개한 책. 한국적 상황에 알맞은 액션 플랜을 심도 깊게 말하고 있다. 저자들은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으로 정부의 역할을 꼽는다. 정부 스스로가 과학기술과 산업, 교육,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노동, 예산, 국방 등 국가를 구성하는 모든 분야와 조직들을 촘촘히 수평적으로 연결하고 조율해 항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메커니즘의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과학기술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정책들이 장기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와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 관련된 중요정책들의 과거와 현재를 분명히 되짚어 보고 미래를 설계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기술개발이 활성화되고 대한민국이 지속가능한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정책적 관점에서 전문가들의 분석과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차두원 외│ 한스미디어 │19,000원>

 <리더를 위한 경영심리학>
 사람을 움직이는 50가지 마음의 성질
 요즘 인간관계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직장에서,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을 이끌어야할 리더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소통 문제로 생기는 오해와 그에 따른 불편함 등 때문에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이자 심리 카운슬러인 후지타 고지는 많은 기업과 경영자들에게 컨설팅을 해주면서, 대부분의 고민거리들은 위와 같이‘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는 결론을 내렸다. 비즈니스도 결국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이 관계를 잘 유지하고 개선하려면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이해, 그리고 마음의 성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책은 ‘50가지 마음의 성질’이라는 심리학적인 면을 경영과 리더십에 접목하여, 저자의 직접적인 경험과 다양한 사례들을 참고하여 아주 간단하면서도 동시에 공감 가는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후지타 고지│ 세종연구원 │ 13,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