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 둘러싸여 있는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
상태바
바다에 둘러싸여 있는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7.11.0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란드 헬싱키
 끝없이 펼쳐진 침엽수림, 얀손의 동화와 시벨리우스의 음악과 자일리톨 껌으로 우리에게 더더욱 가까운 나라인 핀란드는, 늘 강대국에 밀려 자신을 지켜야 했던 아픈 역사의 단면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다.
 여행하기에는 5월부터 9월이 적당하며, 7,8월에 방문할 경우에는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때에는 백야현상으로 일조시간이 길어 늦게까지 북유럽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 북극권을 방문하려면 백야가 이어지는 하지 전후가 적당하다. 여름에는 카누, 자전거, 하이킹, 낚시 또는 금 골라내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반면 핀란드의 중남부 지역에서는 1월부터 3월까지 스키 시즌이다.
 핀란드는 우리에게 사우나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핀란드식 사우나는 충분히 달구어진 돌에 물을 끼얹으면 발생하는 수증기를 이용한다. 또한 뜨거워진 몸을 찬 강이나 물에 식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교외의 강가에 위치해 있는 통나무로 만들어진 사우나장에서 즐기는 사우나는 핀란드 문화의 진면목을 경험하는 기회일 것이다.
 

 바다에 둘러싸여 있는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는 바다에 둘러싸여있으며, 인구는 52만여 명이다. 60여 개의 박물관, 레스토랑, 카페, 그리고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도 많은데, 18세기에 지어진 ‘수오멘린나 요새’와 더불어 현대식의 독특한 건축물도 접할 수 있다. 헬싱키 시내에서의 쇼핑도 하나의 큰 즐거움이며, 이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고전적이면서 화려한 핀란드 디자인의 수공예 제품이 일품이다.

 헬싱키 카드(Helsinki Card)
 2, 3일 권으로 구분되어 판매되고 있는 헬싱키 카드는 주요 교통기관의 요금과 50개에 달하는 박물관 입장료, 그 외의 관광지의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어 여행자에게 유용하다. 호텔에서도 반액 가까이 할인되며, 싱글일 때는 기본요금에 싱글 요금을 추가하면 되고, 숙박 전에 카드를 제시해야 한다. 카드가 없을 때는 호텔에 도착한 다음 살 수도 있다. 그러나 적용되는 호텔이 한정되어 있고, 이용할 수 있는 기간도 제한되어 있는 것이 단점이다. 1일 권은 $16.50, 2일 권은 $22, 3일 권은 $26으로 관광안내소와 대부분의 호텔에서 판매하고 있다.

 
헬싱키 버스투어(www.helsinkiexpert.fi)
 헬싱키 버스투어는 1시간 반 동안 역사센터, 의회 광장, 외교 사무소, 대통령 관저, 시청, 국회의사당, 핀란디아 홀, 오페라 하우스 등 핀란드의 수도인 헬싱키의 주요 관광지들을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시벨리우스 공원과 템펠리야키우 교회에서 하차한다. 관광버스의 천장은 유리로 되어 있어 더욱 흥미롭고, 11개국의 언어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세계 각지의 여행자들에게 무척 유용하다. 헬싱키 카드 소지자는 저렴한 가격(FIM 30)으로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실야라인(www.siljakorea.com/silja/Default.asp)
 스웨덴 스톡홀름-핀란드 헬싱키 구간을 항해하는 ‘실야 세레나데’와 ‘실야 심포니’ 두개의 오성급 호화여객선이다. 실내에는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슬라브 양식의 우스펜스키 사원
 마피아 ‘알 카포네’가 복역
하던 감옥. 무인도였던 섬을 1934년~1964년까지 교도소로 운영해, 미국에서 가장 악명 높던 흉악범들이 수감되던 섬이다. 빠른 조류와 차가운 수온 등의 이유로 탈출할 수 없는 곳이 되어 수감자들 사이에서는 ‘악마의 섬’이라고 불렸다. 교도소의 모습 그대로를 보존하고 유지시켜 현재는 관광지로 활용 되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샌프란시스코 여행의 필수 코스가 되었다.

 핀란드의 세계적인 작곡가 시벨리우스 공원
 핀란드의 세계적인 작곡가 
시벨리우스를 기념하여 만들어진 공원이다. 24톤의 강철을 이용해 만들어진 파이프오르간 모양의 시벨리우스 기념비와 두상이 인상적이다. 시벨리우스는 조국 핀란드에 대한 사랑과 용감한 사람들의 생애를 주제로 작곡하였으며, 교향시 '핀란디아'가 대표작이다.

 

 
헬싱키를 지키기 위하여 축성된 18세기의 요새, 수오멘린나 섬
 헬싱키 앞 바다에 있는 수오멘
린나 섬에는 헬싱키를 지키기 위하여 축성된 18세기의 해상 요새가 있다. 여섯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6km에 이르는 성벽이 보존되어 있고, 해군사관학교, 연구실과 전시회장 등이 들어서 있다.
 
 
자연 바위를 파내어 만든 교회, 템펠리아우키오 교회
 템펠리아우키오 광장 근처에 있는 큰 바위를 파내어 자연광이 잘 들어오도록 만든 교회다. 1969년에 세워진 현대식 건축물이며 '암석 교회'로 불린다. 거친 돌 표면을 그대로 드러낸 내부와 구리로 만든 돔형식의 천장이 인상적이다. 음향효과를 고려하여 지어졌으며 음악회 등의 공연장으로도 이용된다.

 핀란드 현지인이 자주 찾는 농수산물 시장 마켓광장
 항구 선착장 쪽에 위치한 마켓광장은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신선한 농수산물도 많지만 특히 생선이 저렴해 '피시 마켓'으로도 불린다. 헬싱키 특산물인 청어 구이를 맛볼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무민 캐릭터 쇼핑 숍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무민(Moomin)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핀란드 작가 토베 얀손의 '즐거운 무민 가족'에 등장하는 ‘무민’은 하얗고 포동포동하며 하마를 닮은 캐릭터다. 무민 캐릭터와 관련된 각종 인테리어 소품을 구입할 수 있다.
 



<자료제공 : ㈜하나투어(www.hanatour.com/1577-12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