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기업 직무소개②]이수빈 유니클로 인사부 채용담당자 인터뷰
상태바
[패션기업 직무소개②]이수빈 유니클로 인사부 채용담당자 인터뷰
  • 오세은 기자
  • 승인 2017.11.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만 있다면 입사 가능한 곳이 바로 유니클로!”

Q. 개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유니클로 채용팀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5년 UMC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영업팀에서 1년간 근무했으며, 사내 이동 제도를 통해 지난해 3월 인사부 채용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Q. 유니클로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의 경우 3가지 이유로 유니클로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꿔나간다’는 회사의 발전방향과 함께 하고 싶었습니다. 두 번째는 신입사원이 아닌 ‘경영자’를 채용하는 회사라는 점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완전실력주의’라는 제도를 바탕으로 누구에게나 6개월마다 승급의 기회를 주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Q. UMC에서 채용팀으로의 이동 과정을 소개해 주신다면?
2015년 3월 유니클로에 입사하여 영업에서 부점장 역할을 하며 채용 및 직원 육성도 일부분 담당하였습니다. 그렇게 영업에서 근무하던 중 사내 채용팀 모집 공고가 내부 메신저로 발신되었고, 이를 보고 지원하여 현재의 채용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 이수빈 유니클로 인사부 채용팀 UMC 채용담당자[사진=유니클로 제공]


Q. UMC 입사지원 시 지원자격에 제한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유니클로는 완전실력주의를 추구하는 회사입니다. 그런 만큼 학력, 나이, 성별 등에 대한 차이를 전혀 두지 않고 있습니다. 누구든 실력만 있다면 입사가 가능한 회사이죠.

Q.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직무 특성상 시기에 따라 하루 일과가 상이하게 흘러갑니다. 채용을 진행하지 않는 시기에는 업무 관련 계획을 세웁니다. 인재상, 프로세스 등에 대한 고민과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사람을 뽑을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합니다. 서류전형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하루 종일 자기소개서를 검토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올해 신입사원 서류전형은 지난 9월 30일에 종료가 되었으며, 최종 면접은 내년 1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Q.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단순히 취업을 목표로 지원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유니클로의 직무가 무엇인지, 자신의 인생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회사인지를 스스로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협업을 즐기고 좋아하시는 분, 리더로 일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유니클로가 일하기 좋고 성장하기 좋은 회사로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덧붙여 유니클로의 자기소개서와 관련하여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자기소개서는 직무의 이해도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지원 직무와 지원자의 경험을 연결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에 적힌 질문의 숨겨진 의미는 결국 회사의 인재상과 직무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진 | 유니클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