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통푸통(두근두근)~ 타이완!
상태바
푸통푸통(두근두근)~ 타이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7.11.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완은 중국 본토의 다채로운 매력이 모여있는 곳이다. 타이페이의 빌딩, 먹거리가 가득한 야시장, 화리엔의 자연 협곡, 운해를 볼 수 있는 아리산, 매력적인 소도시 까오슝, 옛 모습을 간직한 지우펀, 기암괴석이 놀라운 야류, 눈부신 백사장의 컨딩, 수려한 르웨탄 호수 등 전혀 다른 테마의 여행 포인트가 한 곳에 모여 있다.




 타이페이의 랜드마크 101빌딩
 타이베이 101 빌딩은 8층씩 묶어 총 8개의 층으로 올렸는데, 이는 숫자 ‘8’이 중화 문화에서 성장과 번영, 발전 등을 의미하는 한자 발(發)과 발음이 같은 길한 숫자이기 때문이다. 높이 외에 또 하나의 자랑거리로는 바로 초고속 엘리베이터.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공식 인정받았다.

 중국 5,000년 역사의 보고, 고궁박물관
 국민당이 타이완섬으로 후퇴하면서 수집한 대륙의 많은 문화재가 소장되어 있다. 문화재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꼭 가 볼만 한 곳으로 중국의 화려한 문화재들이 즐비하다. 전시할 문화재가 너무 많아 매 시즌
전시품을 바꾼다고 한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취옥배추’다.

 장제스(장개석)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중정 기념당
 타이완의 영웅 장제스(장개석)를 위한 기념물이다. 그림같이 조경이 잘 된 광대한 정원 위에 거대한 대리석 기념관이 서있고, 우아한 정자, 연못 등이 배치되어 있다. 25톤의 장제스 총통 동상이 본관에서 시내를 바라보고 있다. 매 정시 진행되는 근위병 교대식도 볼 만하다.

 옛 타이완의 정취가 가득한 지우펀
 길게 늘어선 붉은 등과 구불구불 이어진 지우펀의 골목을 따라 걷다보면 마치 옛 중국거리를 걷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진다. 골목 사이사이에 있는 아기자기한 상점과 찻집, 음식점들은 예쁜 소품과 맛있는 음식 냄새로 여행자들을 반긴다.


 밤하늘을 수 놓는 천등의 마을, 스펀
 작은 마을 스펀은 ‘천등’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다. 기찻길을 중심으로 양 옆에 천등가게, 기념품, 먹거리 상점 등 다양한 상점들이 어우러져 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스펀에 들려 천등을 하늘에 날리며 소원을 빈다. 특히 해가 진 저녁, 밤하늘을 빨갛게 수놓는 천등의 행렬은 황홀 그 자체다.



 지하철역도 아름다울 수 있다, 미려도 역(메이리다오 역)
 가오슝 지하철 두 개의 노선이 모두 지나가는 유일한 환승역으로, 2011년 미국의 한 여행 정보 사이트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하철역 15' 중 2위로 선정되었다. 역 내부 중앙의 ‘빛의 돔(The Dome Of Light)’은 이탈리아의 예술가가 4년에 걸쳐 완성한 작품으로 총 6천여 개의 유리판으로 만들어졌다.

 사랑의 강, 아이허(애하(愛河))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핫 플레이스인 ‘사랑의 강’. 낮과 밤의 풍경이 무척 다르기에 두 가지 매력을 모두 경험해보기를 추천한다. 낮에는 한적하고 조용한 곳으로 자전거를 빌려 강을 따라 달리기 좋고, 밤에는 야경을 감상하면서 강바람을 쐬려는 사람들로 붐빈다.

 등산열차로 오르는 아리산
 아리산은 옥산(玉山)을 필두로 한 18개의 산을 전부 일컫는다, 옥산은 해발 3,997m의 높이를 자랑한다. 아리산을 오르는 철도는 원래 일본 식민지시대에 아리산의 나무를 운반하기 위해서 만든 것인데, 지금은 관광열차로 이용하고 있다. 아리산의 일출을 보게 되는 사람은 산신령이 축복하는 운 좋은 사람이라는 속설이 있다.

 
고요한 산 속의 아름다운 호수, 일월담(르웨탄)
 타이완에서 가장 큰 호수이자, 산 속 깊은 곳에 위치한 고산 담수호 르웨탄(日月潭), 우리말로 ‘일월담’이라 불리는 곳이다. 고요한 산 속의 아름다운 호숫가 풍경은 주변을 압도할 정도. ‘밀월담’ 혹은 ‘연인호수’등의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커플들이 웨딩사진 촬영지로 택하기도 한다.

 타이완 최남단의 땅, 컨딩
 푸른 바다와 열대지방의 아름다운 자연이 공존하는 타이완 최남단에 위치한 관광명소다. 부드러운 모래사장이 유명한 해수욕장이 있어서 타이완 사람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휴양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아열대지역에 위치한 이곳은 짙푸른 바다와 열대나무 등의 풍경이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자료제공 : ㈜하나투어(www.hanatour.com), 타이완 관광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