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과 취업준비②] ‘직무체험’ 아직도 안 해봤어?
상태바
[겨울방학과 취업준비②] ‘직무체험’ 아직도 안 해봤어?
  • 오세은 기자
  • 승인 2017.12.2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체험

고용노동부는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대학 2~3학년 재학생들에게 산업현장 일경험 기회 확대를 통해 조기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그리고 입직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재학생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공계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된 인문계열 재학생들에게 직장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주겠다는 취지이다.

재학생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운영약정을 체결한 운영기관에서만 직무체험이 가능하다. 운영기관 현황은 재학생 직무체험 홈페이지(www.work.go.kr/experi)에서 확인 가능하다.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대학의 재학생은 프로그램 모집 시기에 맞춰 직무체험 홈페이지 또는 대학 담당부서에서 신청 가능하다. 직무체험을 원하는 재학생은 1~3개월 동안 체험기관에서 1일 3~8시간(주 40시간 이내) 직무를 체험할 수 있으며, 학점 인정 요건에 맞는 직무 체험을 할 경우 급여와 함께 학점인정까지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대학(전문대 포함)에 재학 중인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2~3학년 재학생이며, 주 전공이 공학 계열 재학생은 참여 대상에서 제한된다. 재학생의 참여 신청을 받은 대학은 학생에게 직업심리검사 등을 포함한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학생의 희망·전공 등을 고려하여 체험기관을 추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