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New 스펙
상태바
4차 산업혁명 시대 New 스펙
  • 허지은 기자
  • 승인 2018.04.2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스펙 4.0

 

1811년의 어느 저녁, 영국의 한 노동자가 도끼로 방적기를 내려찍었다. 그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방적기가 있던 자리에서 모직물을 짜던 수직공이었다. 그리고 2018년 1월 2일, 미국에서는 자율주행차가 교통신호를 기다리던 중 이 차가 자율주행 모드라는 사실을 안 남성 보행자의 공격을 받았다.

4차 산업혁명으로 역사 속‘러다이트 운동’이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산업혁명 당시 일자리를 잃은 노동자들이 불안과 분노에 떨었던 것처럼, 4차 산업혁명으로 일자리가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는 직업에 종사하는 21세기의 노동자들도 불안에 떨고 있다.

그러나 러다이트 운동으로 기계가 파괴되었어도 산업혁명은 정해진 수순을 밟듯 진행되었던 것처럼, 4차 산업혁명도 이미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되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기회를 잡는 것은 새로운 시대에 대비하는 이들일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4월 Cover Story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대표 산업인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드론 산업의 현황과 각 분야별 유망 직업 및 요구 역량에 대해 알아본다.

 
 
4월 Cover Story <4차 산업혁명 시대 New 스펙> 연재 순서
 
①intro. 4차 산업혁명 시대, 일자리의 현재와 미래

②IoT(사물인터넷) 분야 국내 대기업에서도 채용 활발한 사물인터넷 분야!

③AI 분야 인간에 도전하는 AI, 신에 도전하는 개발자들

④빅데이터 분야 방대한 데이터 사이에서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능력자

⑤드론 분야 하늘을 나는 '땅 위'의 조종사

⑥Interview 현직자들이 들려주는 AI·빅데이터·드론 직무 이야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