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새출발, 내일이 있는 삶’의 한마당!
상태바
‘새희망·새출발, 내일이 있는 삶’의 한마당!
  • 오명철 기자
  • 승인 2018.05.2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국방부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

대한민국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한 ‘2018 국방부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가‘새희망·새출발, 내일이 있는 삶’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국방부의 대표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2018 국방부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는 전역예정장병들에게 효과적인 취업지원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최된 것으로, 사회로의 새출발을 앞둔 전역(예정)장병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가 후원한 이번 박람회의 첫날 개막식에는 서주석 국방부 차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등 24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박람회를 찾은 많은 장병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장병과 참가기업들을 격려하였다.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전역예정장병들은 리더십과 조직 적응도가 높은 인재들로 이번 행사가 전역예정장병들의 취업을 넘어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병 2만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룬 이번 박람회에는 포스코, 롯데, 한화 등 대기업을 포함 해 우수 중견·중소기업 등 모두 203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설명회를 통해 장병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였다.
신설된‘인공지능(AI) 취업 매칭시스템 ’눈길 모아장병들의 의견을 반영한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행사장 구성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전문컨설턴트에 의해 1:1 맞춤형 상담이 진행된 진로 및 취업컨설팅관, 기술창업 및 청년 창업 중심으로 구성된 창업정보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 설명회가 열린 채용설명회관, 4차 산업관련 미래 유망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등은 구직을 향한 장병들의 열기가 고스란히 느껴졌다.

또한, 구직 장병과 기업을 연결하는 ‘인공지능(AI) 취업매칭시스템’이 신설된 통합역량검사관과 인공지능 면접으로 구직자의 직무역량을 기업에 제공한 인공지능현장면접관은 올해부터 새로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L기업 부스에서 상담을 마치고 나온 육군 모 부대 K 중위는 “군 복무 중 수집했던 취업정보와 현장에서 상담을 통해 얻은 실질적인 취업정보와는 차이가 있어 박람회장을 찾길 잘했다”며, “특히전문컨설턴트와의1:1 상담에서 취업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박람회 참가 소감을 말했다.
한편, 박람회를 주관한 국방전직교육원은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한 구직자와 기업을 위해 취업박람회 종료 후에도 ‘사후관리 전담센터’를 운영해 추가 구인소요가 있는 기업과 행사기간 미취업자를 연결하는 만남행사를 개최하고, 7개 권역별 전담 컨설턴트를 운용해 장병들의 취업을 도울 계획이다.

 

글┃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사진┃한상동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