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삼성화재서비스인지에 대한 답변 스스로 찾을 것
상태바
왜 삼성화재서비스인지에 대한 답변 스스로 찾을 것
  • 오세은 기자
  • 승인 2018.05.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서비스

지난 4월 11일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삼성화재서비스 2018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가 진행됐다. 삼성화재서비스는 손해사정, 차량관리, 검사대행 등을 하는 삼성화재의 손해사정 자회사다. 삼성화재서비스의 올 상반기 모집부문은 인보험 지급심사로, 근무지는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이다. 모두 정규직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GSAT▶면접▶채용건강검진▶합격자 발표이다. 서류 접수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오는 5월 1일(화) 자정까지다. 이날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인사담당자는“지원자가 오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스스로를 가치 있게 해주는 일이 무엇인가를 깊게 고민해보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Point 1. 자기소개서, 지나치게 깔끔하게 쓰려고 노력하지 말 것
삼성화재서비스의 올 상반기 자기소개서 항목은 약술형과 서술형으로 구성돼 있다.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너무 깔끔하게 작성하려고 애쓰지 말라고 당부했다. 이는 지나치게 정리된 내용으로 작성하다보면 지원자의 솔직한 내용이 자칫 덜 반영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약술형 문항 중 하나인 ‘최근 일상에서 행복했던 경험과힘들었던 경험’에 대해서는 지원자가 실제로 최근에 겪은 경험들을 토대로 작성하는 것이 좋고, 서술형 마지막 문항인 ‘손해사정업과 삼성화재서비스 관련한 본인의 생각’을 묻는 문항은 지원자의 가치 중심을 묻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자기소개서에 ‘서비스마인드’, ‘고객 지향적’과 같은 키워드 중심의 작성보다는 다른 보험회사가 아닌, 왜 삼성화재서비스를 지원했는가를 솔직하게 드러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회사를 칭찬하는 식의 작성도 되도록 피해달라고 당부했다.
 

Point 2. One-Day 면접
삼성화재서비스는 ‘원데이(One-Day) 면접’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면접은 직무역량, 토의, 인성 면접으로 진행된다. 실무부서의 관리자로 구성된 직무역량 면접은 多대一로 진행되며, 직무에 대한 구체화 검증이 이루어진다. 인사담당자를 포함한 다양한 직무의 평가진으로 구성된 토의 면접은 多대多로 이루어진다. 토의 면접의 경우 예측 불가한 상황을 주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종합 평가한다. 多대一로진행되는 인성 면접은 임원 면접이다.


Point 3. GSAT는 서류 접수와 동시에, 지원동기는 깊게 고민해 볼 것
삼성화재서비스 지원자라면 GSAT는 서류 접수와 동시에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인사담당자는 “서류전형에서 통과한 이들이 GSAT 준비기간 부족으로 통과하지 못하는 일이 있다”며 “GSAT는 자기소개서 작성과 동시에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인사담당자는“회사는 ‘지원자가 다른 회사가 아닌 왜 우리 회사를 지원했을까’가 궁금할 수밖에 없다”며“지원자가 보다 더 가치 있게 느껴질수 있도록 하는 일이 무엇이고, 그 일이 왜 삼성화재서비스의 일인지 지원자 스스로 깊게 고민해 봤으면 좋겠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