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상반기 채용은 영업직만 진행
상태바
2018 상반기 채용은 영업직만 진행
  • 오세은 기자
  • 승인 2018.05.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샘

1970년 부엌가구에서 시작한 한샘은 1997년에 인테리어 가구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욕실과 창호, 마루, 건재아이템까지 확대해가고 있다. ‘세계 최강의 주거환경 전문회사’라는 비전을 가진 한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그러나 지난해와 달리 올해 신입사원 공채는 리하우스TR(Territory Representative)과 SC(Space Coordinator)에서만 채용이 진행된다. 지난 4월 9일 경희대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 채용설명회에서 한샘의 상반기 영업직 채용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었다.

Point 1. 한샘의 영업직, ‘리하우스TR’과 ‘SC’
리하우스사업부에 속한 리하우스TR은 인테리어 업체(제휴점)를 통해 한샘의 부엌, 바스, 창호, 장식재 등 인테리어 건자재를 유통하는 B2B영업 직무이다. 당일 채용설명회에 나선 리하우스TR의 현직자는 “리하우스TR의 큰 역할은 영업, 컨설팅, 설계, 상담”이며 “제품설계, 시공감리, 제휴점 관리 등이 리하우스TR에 요구되는 직무 역량”이라고 말했다.

직매장사업부에 속한 SC는 한샘 플래그샵에 근무하는 본사 정규직 B2C 영업 직무로, 인테리어 지식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직무이다. SC현직자는 당일 채용설명회를 찾아 SC를“공간을 제안하는 라이프 컨설턴트”라고 소개하며“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5층에 위치한‘한샘 디자인파크’을 방문하면 한샘을한발더들어가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하우스TR과 SC 모집 분야에 최종합격한 이들은 지원한 직군의 OJT 기간 6개월을 거쳐 해당 직무에 배치된다.

Point 2. 자기소개서는 간결, 명확, 솔직하게
2018 상반기 한샘 신입사원 영업직 공채 전형은 서류▶1DAY(실무진+역량)면접▶인성검사▶최종(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전형 일정을 거쳐 신입사원 입사는 5월 중으로 이루어진다. 한샘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 작성과 관련해 “지원자의 경험을 한샘의 인재상(도전, 창의, 성과)과 연결 지어 작성하되 모집 분야가 영업직인 만큼 개인이 목표를 세우고 달성한 경험을 적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인사담당자가 자기소개서를 면밀히 읽어보기 때문에 간결, 명확, 솔직하게 적는 것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Point 3. 직무 역량 중심의 1DAY 면접
면접은 1,2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모두 多대多로 진행된다. 한샘 인사담당자는 “1차로 진행되는 실무진 면접은 영업직에 초점을 맞춘 인성 면접으로 진행되며, 역량 면접은 순발력을 알아보는 테스트와 조별 미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무진 면접과 역량 면접 각각 30분 내외로 진행되며, 지원자의 면접 대기 시간을 포함하면 1DAY 면접은 약 2시간 내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