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와 커리어를 함께, 새로운 스터디카페 ‘TS Cafe’
상태바
공부와 커리어를 함께, 새로운 스터디카페 ‘TS Cafe’
  • 오세은 기자
  • 승인 2018.05.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S Cafe
▲ 김혜종 (주)프로매치코리아 대표이사, 조현우 TS Cafe 운영자, 이대성 커리어매니지먼트(주) 대표(좌측부터)[사진=김현수 객원기자]

트라이앵글 스터디카페(Triangle Study Cafe, TS Cafe)는 ㈜프로매치코리아가 운영하는 카페이다. ㈜프로매치코리아(www.promatch.co.kr)는 핵심적인 인재를 스카우트해 기업에 연결하는 헤드헌팅 전문기업이다. 1999년 설립된 프로매치코리아는 2011년 세계적인 글로벌 임원급 헤드헌팅 전문회사인 AIMS nternational과 독점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해외 인재를 확보하는 한편, 국내 인재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다. 이러한 인적 자원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깨닫고 세계 흐름을 파악해 글로벌 인재 전쟁에서 살아남는 인재들을 발굴, 양성해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있는 프로매치코리아. 지난 3월 프로매치코리아는 TS Cafe를 열었다. 카페 운영자 조현우 씨와 스터디카페 협력사 중 하나인 커리어매니지먼트 이대성 대표를 TS Cafe에서 만났다.

미국 롤리 시의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 더럼 시의 듀크대학, 채펄힐 시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세 곳을 연결한 삼각지대인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RTP)’는 두뇌집결지라 불린다. RTP는 캘리포니아주의 ‘실리콘밸리’와 쌍벽을 이룰 만큼 변화와 혁신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는 곳이다. 조현우 씨는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처럼 ‘도전과 혁신, 그리고 변화가 이루어지는 장소’를 TS Cafe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커리어 상담이 가능한 스터디카페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자리한 TS Cafe는 코엑스 도심공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코엑스를 찾는 해외 기업들의 바이어와 프리랜서 등이 TS Cafe의 주 수요층이다. TSCafe 인근에는 지하철 삼성역과 선릉역이 있으며, 최근 개통한 9호선 삼성중앙역에서도 가깝다. 카페 운영자인 조현우 씨는 TS Cafe가 다른 스터디카페와 달리 단순히 장소 제공에만 그치는 공간이 아니라, 카페를 찾는 이들에게 커리어 상담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최근 강남과 신촌 중심으로 스터디카페와 스터디룸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스터디카페가 마치 창업의 새로운 아이템이 되는 것처럼요. 타 스터디카페가 장소 제공에 목적을 두었다면 저희 TS Cafe는 장소 제공은 기본이며, 커리어에 대한 콘텐츠를 이용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 타 스터디카페와 차별되는 부분입니다. TS Cafe의 협력 파트너분들 중에는 현재 공기업 채용 면접위원으로 계시는 7분이 있으며, 또한 대기업·외국계 기업 출신 인사 담당자가 TS Cafe 아래층에 상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고등학생의 진로상담, 취업준비생들의 진로 및 취업고민, 직장인들의 이직, 은퇴자들의 미래 고민 등 TS Cafe를 찾는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고민을 TS Cafe에서 무료로 상담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 기회도 열리길 기대
TS Cafe의 하루 이용객 수는 약 50명 정도이다. 코엑스에서 규모가 큰 박람회가 열리는 날에는 이용객이 더 많아 분주한편이다. 조현우씨는 문을 연 지 3달 채 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새로운 카페 운영 전략을 통해 타 스터디카페와는 다른,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최대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조현우 TS Cafe 운영자[사진=김현수 객원기자]

“앞서 말씀드렸듯이 우리 카페가 타 스터디카페와 차별화되는 점이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동종 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한 번 방문하신 손님들이 지나가듯한 말 한마디에도 귀가 쏠릴 수밖에 없습니다(웃음). 우리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분명 이용자 입장에서는 100% 만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분명 만족하지 못하는 무언가가 있을 수 있죠. 그런데 그것이 무엇인지 귀뜸해 주시면 좋겠는데 대부분 그러지 않습니다. 저는 이런 분들이 가장 무섭습니다(웃음). 반면,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문제였는지 말씀해 주시는 분들은 정말 감사하죠.”

그는 TS Cafe는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면서 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새로운 기회가 열리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TS Cafe는 국내에서 찾기 힘든 커리어 콘텐츠를 가진 스터디카페입니다. 취업, 진로, 이직 등 자신의 커리어와 관련해 고민하는 이들이 언제든 와서 쉬어갈 수도 있고 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그분들이 이곳에서 생각하지 못한 기회를 잡고 가셨으면 하는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이용을 기다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