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정보 어디서 얻을까?
상태바
공모전 정보 어디서 얻을까?
  • 최성희 기자
  • 승인 2018.06.2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 직무 전문가로 가는 길, 공모전

매일 진행되고 있는 공모전 만해도 250여 건이 넘는다. 공모전 정보가 넘쳐나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공모전 정보를 찾는 것도 중요해졌다. 공모전 참여를 위해서는 응모기간에 맞춘 전략적인 대비가 필요하다. 최신 공모전 정보를 한눈에 습득할 수 있는 곳은 공모전 전문사이트와 온라인 취업커뮤니티가 있다. 어떠한 곳들이 있는지 정리해본다.

 

더콘테스트(thecontest.co.kr)

더콘테스트는 대중의 아이디어를 얻는 공모전 개최의 장을 표방하는 공모전 포털사이트다. 이 사이트는 참여 가능한 공모전 정보를 한 곳에 모아놓았을 뿐만 아니라 최고상금 공모전코너도 있어 시상내역에 따른 검색도 가능하다. ‘영화 한줄 코멘트 유형’, ‘가볍게 마시는 한 끼 00’ 등과 같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도 진행된다. 사이트 내에서 공모전 출품작에 대한 투표를 즉석으로 진행하기도 한다.

 

대티즌(www.detizen.net)

공모전과 대외활동을 중점적으로 수록하고 있는 포털사이트 대티즌은 실시간 공모전’, ‘실시간 대외활동’ 1위부터 10위까지 인기 게시글을 실시간으로 명시하고 있다. 각 공모전 정보에는 Q&A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공모전 참여에 대한 문의가 활발하다. 주목할 만한 것은 주최사와 수상자 인터뷰를 통한 각 공모전 관련 TIP을 싣고 있다. 자체적으로 마련한 채널섹션에서는 2~30대 청년층을 겨냥한 흥밋거리를 영상콘텐츠로 싣고 있다. 모바일에서도 접속 가능하며 팀플레이카테고리를 통해 공모전에 함께 참여할 팀원을 구할 수도 있다.

 

링커리어(linkareer.com)

링커리어 추천활동’, ‘금주의 인기공고를 따로 메인페이지에 마련해 공모전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참여자의 이력이나 관심사에 따라 개개인별로 맞춤 추천이 제공된다. ‘30초 만에 꼭 맞는공모전·대외활동 추천 코너도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했다. ‘캘린더에서는 이 달의 공모전 일정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다. 날짜나 검색 분류를 선택하면 자신이 찾고자 하는 공모전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펙업(cafe.naver.com/specup)

온라인 커뮤니티로 대기업, 공기업 등 다양한 주최기관에서 개최하는 공모전 정보를 취업정보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광고/마케팅, 디자인, UCC/사진 등 분야별 공모전 정보를 게시판을 나눠 게시하고 있다. 공모전 후기와 TIP게시판도 운영해 공모전 참여자들이 공모전을 준비하는 데 있어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공모전 주간 리스트에서는 매주 진행되는 공모전 정보를 일정별로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커뮤니티에서 자체적으로 추천하는 공모전 리스트도 볼 수 있다.

 

 

씽굿(www.thinkcontest.com)

씽굿은 ‘Think Good’이라는 뜻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는 데에 중점을 둔 공모전 사이트다. 다른 대외활동보다 공모전 정보에 보다 더 초점을 맞춘 곳으로 통계로 보는 공모전 이야기’, ‘공모전 핫 트렌드등 자체 통계자료도 제작하고 있다. ‘공모전에 꼭 필요한 아이디어발상법’, ‘내 전공과 찰떡궁합 공모전을 찾아라등과 같은 공모전 전략을 중점적으로 서비스한다. 공모전 정보뿐만 아니라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공모전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씽유(www.thinkuniv.com)

‘Think Univ’라는 뜻의 씽유는 공모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다. 메인페이지에 씽유’s 공모전 주간리스트를 배너로 배치해 매주 주요 공모전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충실하게 공모전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수상자 인터뷰를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다. 취업정보와 생활정보도 따로 카테고리를 차지해 20대 젊은 대학생들의 방문을 유도한다. 진행 중인 공모전과 마감기한이 임박한 공모전도 따로 숫자로 제시해 많은 물량의 공모전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위비티(www.wevity.com)

우리들의 열정 공간을 표명한 공모전 사이트다. 위비티에는 응시대상자, 주최사, 시상내역별로 분류해 공모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접수 중, 접수마감 등 날짜를 ‘D-00’, ‘D+00’의 형식으로 표시해 방문자가 공모전 일정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 공모전이나 이벤트의 주최사가 정보를 손쉽게 게시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적이다. 이 때 주최사에 따라 공모전 정보를 등록할 때 주최사 인터뷰란에 답변을 적어 공모전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게시하도록 했다.

캠퍼스몬(campusmon.jobkorea.co.kr)

잡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공모전 사이트다. ‘참여 시 특전별 박람회주목할만한 공모전등 취업커리어에 도움이 될 만한 공모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최사별로 공모전 등록과 게시글 관리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렇기 때문에 참여자와 주최자 모두 공모전 정보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다. 취업포털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만큼 취업과 관련한 정보를 공모전 정보와 함께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