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컨설턴트의 꿈, 과감히 도전하세요!
상태바
정보보호 컨설턴트의 꿈, 과감히 도전하세요!
  • 최성희 기자
  • 승인 2018.07.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경섭 (주)이지시큐 대표

 

INTERVIEW 정경섭 (주)이지시큐 대표
 
정보보호 컨설턴트의 꿈, 과감히 도전하세요!
 
Q. 상시채용 전형을 운영하는 까닭이 궁금합니다.
▲ 사진 제공 : (주)이지시큐
정보보호 분야는 전문 인력의 확보가 중요합니다. 분야가 전문분야이다 보니 인력풀이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정보보안 관련 전공을 했다고 해도 현업에서 근무하며 업무를 익혀 나가야 합니다. ISMS는 인증을 받은 후 1년마다 사후 심사를 받고 3년마다 갱신을 해야만 유지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고객의 정보보호 시스템을 진단하고 설계할 정보보호 컨설턴트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이에 우리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맞이하고자 홈페이지와 사람인 등 구직사이트에 상시로 지원할 수 있게 올려놓았습니다. 박람회 부스에서도 이력서를 받아 면접 제의 후 입사 제안을 하기도 합니다.
 
Q. 정보보호 컨설턴트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정보보호 컨설턴트를 목표로 한다면 컨설턴트로서의 마인드가 가장 중요합니다. 정보보호에 대한 지식을 재료로 삼고 정리정돈해서 고객에게 전달하고 표현하는 문서작업도 해야 합니다. 고객이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개선할 수 있게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있어야 합니다.
이지시큐의 컨설턴트들은 자율 출퇴근제로 근무합니다. 한 명의 컨설턴트가 5개의 고객사를 맡는다면 각 고객 당 월 2회로 10회 방문을 하게 되고 나머지 일정에 대해서는 일정 공유로 재택근무를 합니다. 컨설턴트들이 최적의 컨디션으로 독립적으로 일할 수 있죠.
 
Q. 채용전형에서 구체적으로 체크하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경력직은 자격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면접에서는 업무 수행능력이 있는지를 주로 검토합니다. 반면 신입사원을 뽑을 때에는 기본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소양과 태도를 갖고 있는지를 주로 봅니다. 단기적으로는 3~6개월 정도 손발을 맞추며 교육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기술적으로 뛰어난 사람을 찾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고객과 자유자재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능동적인 인재, 스스로의 필요에 의해 일을 개발하고 탐색하고 개발시키는 사람을 원합니다.
기존의 방식이나 정해진 틀에 박혀서 사고하기보다 심플하고 효율적으로 사고하는 샤프한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Q. 입사 후 신입사원은 어떠한 과정을 거치게 되나요?
이지시큐는 구성원들이 실무에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합니다. 정보보호는 혼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닙니다. 컨설턴트로서 움직일 수 있는 자질을 갖추려면 사내 교육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성원들 모두가 서로에게 배우고 성장해 진정성 있는 컨설턴트로서의 거듭나도록 하는 것이 우리 회사 구성원 모두의 목표입니다.
 
Q. 정보보호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구직자들에게 조언의 말씀부탁드립니다.
정보보호 분야 구직자 중에는 컨설턴트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갖고 경력을 쌓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개 두려움에 처음부터 컨설턴트가 되려하기보다 관리자나 담당자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리자나 담당자로 한 영역에 국한되어 앞으로의 커리어패스에 제약을 받기보다 배울 기회가 많은 회사에 지원하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다시 말해서 컨설턴트가 되고자 한다면 경력이 없다고 하더라도 컨설턴트에 과감히 도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은 자신을 증명할 기회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일이 주어지지 않아 힘들어하는 경우도 있고, 일을 하고 있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일이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일에 대한 성취감과 주어진 일에 대한 소중함, 그리고 그에 대한 보상을 즐길 수 있는 사람이라면 컨설턴트가 될 자질이 충분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