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 동반자를 찾는 일
상태바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 동반자를 찾는 일
  • 최성희 기자
  • 승인 2018.07.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상시채용 (주)후니드
 
‘고객과 동행하는 신뢰받는 서비스 전문기업’은 (주)후니드(대표 손병재)의 비전이다. 후니드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신뢰와 감동을 제공하는 토탈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바르고 건강한 기업이 되겠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후니드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동행도 중요하다. 조성준 후니드 경영지원본부 인사팀장을 만나 후니드와 동행할 인재를 뽑는 일에 대해 들어봤다.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동행하는 기업
후니드는 고객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동반자로 고객뿐만 아니라 구성원, 주주까지 행복할 수 있는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후니드는 2004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2012년 인적서비스 사업, 2013년 시설관리 사업, 2017년 미디어제작센터 사업을 확장해 매출과 임직원, 지점 등 외형적인 부문에서 매년 20% 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기록했다.
 
후니드가 성장세를 유지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후니드는 최고 수준의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혁신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후니드는 전문 레스토랑, 골프장 Club House, 특급호텔 인적 서비스, 방송국 시설관리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거듭났다.
 
후니드는 스펙을 초월한 능력중심의 고용을 지향한다. 2010년부터 2012년, 2014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17년 일자리창출로 산업포장을 받았다. 이처럼 후니드는 지속적인 성장 속에서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고객과 동행하는, 신뢰받는 서비스 전문기업이 되고자 하는 비전 달성을 위해 윤리경영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후니드는 자신의 이상을 펼칠 수 있는 인재와 함께한다. 후니드의 인재상은 5C로 설명할 수 있다. 5C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하는 인재(Customer)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인재(Challenge)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창의적인 인재(Creativity)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인재(Communication) △상호 배려하고 협력하는 인재(Collaboration)를 의미한다.
 
후니드는 모든 사업 영역에서 인적 자원을 중요시하며, 각 사업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특화된 운영 노하우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FS서비스 사업 분야에서는 ‘Food Service’를 선도해 나갈 리더를 채용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후니드는 정형화된 식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만족하지 않고 나아가 최고의 맛과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할 전문가로 나가겠다는 목표에서다.
 
지난 4월에는 육군인사사령부 제대군인지원처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역(예정)장병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에 후니드는 조리병의 군 경력을 인정하고 FS(Food Service)사업 등 전 사업 분야에 전역 간부 취업을 지원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푸드서비스, 인적서비스, 미디어제작 등 각 분야 직무 구성원 선발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이다. 구직자는 후니드 홈페이지(www.whoneed.co.kr/whoneed/bbs/board.php?bo_table=recruit_info) 상시채용 지원 코너를 통해 지원서를 인재풀에 등록할 수 있다. 기존 영업점의 결원이 발생할 시에도 경력과 지원 분야를 감안한 채용전형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